우선 조합원님께 혼란을 줘서 죄송합니다.
새집행부가 구성되고 공사비 협상에 있어 시공사에 발코니 확장과 창호에 대하여 무상으로 설치를 해달라고
강력하게 요구를 하여 기존 예산에 잡혀있던 단창의 창호 비용 91억을 주고 약350억 해당되는 발코니 확장과
창호를 받아 냈었습니다.
창호에 대해서는 무난간대와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기 위하여 소음 및 열 효율등에 우수한 시스템창호로 설치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모델하우스 건립시 서둘러 오픈 날짜를 맞추다 보니 거실에는 무난간대시스템창호로 설치를 하였는데 방의 확장부위 창문에는 일반이중창을 설치를 하였었습니다.
그런데 현장팀에서는 모델하우스에 설치되어 있는데로 하여야 하기에 방의 확장부위는 일반 이중창으로 설치를 한다고하여 말도 안되는 소리 하지마라며 시스템창호로 가야한다고 하였습니다.
시공사 현장팀에서는 그러면 차후 민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시스템창호로 변경한다는 동의서를 다 받아 오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복잡하게 2329명의 동의서를 받을 수 없기에 이번 정기총회에 안건으로 상정하여 일괄 처리 하려고 합니다.
다만, 시공사와 유상으로 발코니 확장하는 세대에 대해서는 시공사에서 개별적으로 동의서를 받아야 차후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방지할 수 있다고하여 유상옵션으로 시공사와 계약한 59와 84평 일부세대 안방 뒷베란다 확장하는 세대와 114와 145 확장하는세대에 대하여 시공사에서 동의서를 별도로 받고 있습니다.
유상으로 확장하는 세대는 별도 동의서를 시공사에 제출하여 주시고 확장하지 않는 세대는 총회에서 동의를 얻어 일괄처리 할 것입니다.
일반이중창과 시스템창호의 장단점을 논한다면 소음 및 열효율면에서 시스템창호가 더 우수할 것입니다.
또한, 시건장치가 우수하여 외부에서 침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비용면에서 시스템창호가 비쌉니다.
다만, 시스템창호의 경우 한쪽이 고정되어야 합니다.
거실은 모델하우스에서 보셨던거와 같습니다.
방의 경우에 모델하우스에서는 이쪽으로도 저쪽으로도 열 수 있습니다만 시스템창호로 하면 한쪽으로만 열 수 있습니다.
이경우 오해하시는 분이 계신데 열리는 면적은 같기에 통풍은 같습니다. 단지 한쪽으로만 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 생각으로는 당연히 시스템 창호로 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첫댓글 시스템창도 이중창을 말씀하시는거죠?
시스템 이중창 입니다.
저는 아직 우편물조차 오지 않았네요. 등기로 오나요? 물론 확장옵션 계약은 했습니다.
시공사에서 등기로 보냈습니다. 또한, 일일이 전화 확인을 하고 있으니 연락이 갈 겁니다.
당연히 시스템 창으로 가야 맞습니다.
시스템창호가 기본이면 일반창호로 가는 세대만 신청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일의 효율성과 조합원의 편리성을 생각한다면요?
저 또한, 공문을 보고 기본을 시스템으로 설치를 하고 일반이중창으로 원하는 조합원님 만 동의서를 보내면 좋지 않겠냐 지적하였으나 시공사에서는 한명이라도의 민원이 생겼을때를 대비하여 안전한 길을 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조합원의 확장부위는 총회 동의를 얻어 일괄로 시스템이중창호로 갑니다.
시스템일 경우 창문 하나가 고정이라하여 고민이긴 하지만 PVC이중창과는 차이가 있으며 방음, 결로, 방열 부문에서 아주 좋좋다고들 하여 저는 그냥 시스템 이중창으로 하렵니다. ^^
저도 우편물 도착 전입니다. 24평-A형인데요 모든 조합원 대상인건지 아님 해당자 따로 있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필히 장단점이 있을 텐데요. 고민되네요....
24평 A형은 유상확장 부위가 없이 기본적으로 전체 확장이 되기 때문에 총회에서 시스템이중창으로 일괄처리 합니다.
저도 확장옵션계약을 했는 데 우편물이 아직 도착되지 않았네요.
시공사에서 등기로 보냈습니다. 또한, 일일이 전화 확인을 하고 있으니 연락이 갈 겁니다. 연락이 안간다면 조합으로 전화 주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가구 배치를 고려해서 설치를 할 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바깥쪽만 고정일거 같습니다만 월요일 정확히 확인 후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바깥쪽 외창만 한쪽이 고정됩니다. 이중창 중 내창은 양쪽으로 열립니다.
조합에 문의해 본 결과 1,2단지 시공사 대우건설 쪽에서는 아직 우편물을 보내지 않았고, 3,4단지에 해당하는 삼성에서만 우편물을 보냈다고 하네요....조합장님... 혹시 우편물을 못받는 상황에 대비하여 조합 카페에 양 시공사에서 보낸 공문과 신청서를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직접 작성해서 등기로 보낼 수 있게 말입니다.
올리면 해당되지 않는 조합원님께서도 보내는 경우가 있고, 조합에서 별도로 진행하는 것도 있어 오히려 더 복잡스러울거 같습니다. 시공사에서 각자 통화까지 다 해서 체크를 한다고 하니까 연락이 갈 겁니다.
제가 당장 내일부터 해외출장이거든요....107동이라 대우쪽이긴 한데요...아직 우편물 발송 전이긴 하지만 만에 하나 시공사에서 연락해도 잘 안될 듯 하여 우려스러워서요...2월 4일 귀국예정이긴 한데요...조합에서는 편안히 다녀오라고 하는데....한편으로 걱정입니다. 혹여 2월4일 전에 대우쪽 서류 마감되는건 아니겄죠? ^^
베란다를 확장하는데 왜 비용이드는건가요??? 이미시공이 끝난상태로 거실창이나 벽을 허물어 베란다를 확장한다면 이해가되나 지금은 시공전이니 오히려 시공비용이 그만큼 절약되는것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