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시편 65장으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시편 65장은 다윗의 시로 하나님을 찬양하며 감사로 영광을 돌리는 감사 시입니다.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절~4절 구원의 하나님을 찬양, 5절~8절 통치자이신 하나님을 찬양, 9절~13절 공급자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1. 구원의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3절에서 하나님은 우리의 죄와 허물을 용서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3)
4절에서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즉 구원받은 사람은 복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4)
하박국 선지자는 어떤 상황에 변하지 않고 구원의 즐거움으로, 기쁨으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하지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먹을 것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나의구원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리로다.>(하박국 3:17~18)
2. 통치자이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5절 하반부에 엄위란 말이 나오는데 엄정하고 위풍당당하다는 말입니다.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5)
하나님은 함으로 산을 세우시며 권능으로 띠를 띠시며 바다의 폭풍과 만민들의 소요를 진정케 하시는 분이십니다.
3. 공급자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9절에서 땅을 예비하신 후에 곡식을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땅을 돌보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그들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9)
10절에서 풍성하게 공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주께서밭고랑에 물을 넉넉히 대사 그 이랑을 평평하게 하시며 또 단비로 부드럽게 하시고 그 싹에 복을 주시나이다.>(10)
11절~13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한 해를 풍성하게 주시는 분이십니다.
<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관씌우시니 주의길에는 기름방울이 떨어지며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초장은 양 떼로 옷 입었고 골짜기는곡식으로 덮였으매 그들이 다 즐거이 외치고 또노래하나이다,(11~13)
다음 주가 추수 감사절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일 년 동안 베푸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하는 추수 감사절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물댄동산과 같은 구원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과거에 흘렸던 눈물을 씻겨주며 기쁨으로 찬양하게 할 것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