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안 될때, 길치라 힘들때 빅카메라나 요도바시카메라를 찾아가면 쉽게 핸드폰을 개통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길치라 도저히 인터넷 없이는 길을 찾을 수 없어 요도바시카메라를 선택했습니다.
4월 3일 입국한 뒤 다음날인 4일에 학교 면담, 셰어하우스 입주, 구약소 전입신고, 핸드폰 개통을 마쳤습니다. 아마 학교 면담이 없었다면 4일에 통장개설까지 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타이토구약소와 가까우니 혹시라도 타이토구 거주하신다면 구약소 등록직후 요도바시 가서 개통하시면 편하실거에요.
우에노 요도바시는 역과 가까운 곳은 1호점이라 휴대폰 매장이 없다는 점만 주의해주세요. 1호점 입구에 2호점까지 가는 약도가 그려져있는데 큰길따라 쭉 가면 되는거라 어렵진 않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좌측에 Y!mobile이라고 적혀있는 곳에서 휴대폰 개통 이야기를 했어요. 다른 분들이 옆에서 라인모바일 개통도 하고계셨으므로, 와이모바일 외의 다른 저가통신사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입구 왼쪽의 와이모바일이라 적힌 곳에 이야기해주시면 됩니다.
개통은 제가 원래 일본 직구에 쓰던 우리은행 가득한 체크(마스터카드)를 이용하여 했습니다. 아무 문제 없었어요. 일본에서 해외결제 되는 카드라면 굳이 하나비바 아녀도 잘 되니 개통하시면 될 듯합니다.
라인모바일과 달리 사무수수료 캠페인은 하고 있지 않았고, 대신 용량증가 옵션(500엔, M플랜 섬택시 3기가가 추가되어 총 9기가)과 그에 따른 자동충전 옵션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어요. 용량증가 옵션은 24개월간 무료인데, 24개월이 지나더라도 추가요금이 500엔뿐이라 저렴합니다.
요금은 첫달을 제외하고는 약 2,500엔으로 다른 저가통신사보다는 조금 비싼 느낌은 있습니다.
대신! 와이모바일의 경우 다른 저가유심과는 달리 mvno가 아니라 mno입니다.
mvno는 우리나라에서는 별정통신사라 불리고 있는데요. 이 별정통신사의 경우 회선을 일부 빌리는 것이기 때문에 메인 통신사에 비해 사람이 몰릴때 회선속도가 느려지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mno는 일반 통신사이며 자체 통신회선을 이용해 서비스를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소프트뱅크, au, 도코모가 있고 추가적으로 와이모바일이 있습니다.
와이모바일은 소프트뱅크 회선을 사용하고 있기에 mvno로 착각하기 좋지만 아닙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소프트뱅크의 저렴한 별도 브랜드로, mvno인 다른 저가통신사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라인 연령인증(안되면 아이디추가가 안돼서 귀찮죠;), 소액결제(ソフトバンク/ワイモバイルまとめて支払い), 캐리어메일(*@*.ne.jp 주소의 핸드폰메일입니다)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의 통신속도도 한국에서 쓰던 감각 그대로 쓰실 수 있습니다. 제공된 9기가 다써서 느려진 적은 있습니다만 그외에는 느려짐현상 전혀 겪을 수 없어요. 개통하자마자 우에노 아메요코초 한복판에서 보이스톡으로 통화 잘 했습니다. 주말 낮의 신오쿠보, 신주쿠, 이케부쿠로에서 데이터 막힘없이 잘 됩니다.
또한 소프트뱅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뱅크 와이파이 스팟도 이용할 수 있고, 인터넷과 묶어서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셰어하우스 거주라 인터넷은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단점은 역시 해지 문제입니다. 해지요금이 다른 곳에 비해 특별히 비싼 것은 아닙니다만, 1년약정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줄여서 저렴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2년약정 후 지정기간동안에만 해지가 가능하며, 기간을 넘길 경우 자동으로 갱신이 되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1년 사용자보다는 전문학교, 어학교+전문학교, 어학교+취업, 대학생, 대학원생, 직장인 등 최소 2년의 거주기간을 예정하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마 사무수수료 할인 이벤트가 없는 걸 제외하면 후회하지는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와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디테일하게 작성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좋은 정보가 될거 같아요.
굉장히 디테일한 설명 감사합니다. 핸드폰 문의 주시는 학생들 많은데 도움될거 같아요!!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