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 장자 박애주 의자로부터 기부금으로 조달 된 이스라엘이 만든 우주선은 목요일에 착륙하는 첫 번째 개인 자금 지원 탐사선이 될 때 목요일에 역사를 만들 예정이다.
성공적으로 착륙하면 이스라엘은 달 표면에 우주선을 착륙시키는 네 번째 국가가 될 것이며, 러시아, 미국 및 중국 다음으로 그 위업을 성취 할 수있는 최초의 비 강자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선교사들은 착륙이 위험하다고 경고합니다. 미션의 1 억 달러 예산은 달 탐사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엔지니어는 백업 시스템이 거의없는 우주선을 설계해야했기 때문에 중요한 구성 요소에서 단일 오류가 발생하면 착륙 할 수 있습니다.
Spaceflight Now와의 인터뷰에서 우주 비행사 인 Israel Aerospace Industries의 우주 사업부 총책임자 인 Opher Doron은 2 월에 발사되기 전에 "매우 흥미롭고 위험합니다. "성공을 보장 할 수는 없습니다. 우주에는 결코 존재하지 않지만이 경우에는 훨씬 적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테스트와 많은 엔지니어링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많은기도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에서하려고하는 것은 1 억 달러가 걸리고 달에 몇 킬로그램을 넣는 것이지만 우리는 현재 우리가 모르는 특정 수준의 신뢰성으로 그것을 수행하고있다"고 Spaceil의 우주선 책임자 인 Yigal Harel 씨는 말했다. 개발 팀. "확실히, 그것은 100 퍼센트가 아닙니다. 이 임무는 매우 야심적입니다. "
Beresheet는 지난 달에 달을 궤도에 진입시킨 최초의 민간 기금 우주선이되었을 때 이미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이 강하는 목요일 궤도에서 벗어나 Mare Serenitatis (Sea of Serenitatis) 또는 Sea of Serenity 지역의 착륙을 목표로 우주선의 주 엔진으로 제동을 가한 1905 GMT (3:05 pm EDT) 지구에서 보았을 때 달의 오른쪽 부분.
Beresheet 임무를 개발 한 비영리 단체 인 SpaceIL에 따르면 1925 GMT (EDT 3시 25 분)에 20 분쯤 후에 착륙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히브리어의 "기원"또는 "처음"을 의미하는 Beresheet는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2 월 21 일 발사되었으며 인도네시아 통신 위성이있는 SpaceX Falcon 9 로켓에 피기 백 탑재물로 타고 있습니다.
발사대가 Beresheet를 지구 주위의 타원형 또는 달걀 모양의 궤도에 배치 한 후, Beresheet는 자체 엔진을 사용하여 지구에서 멀어지면서 결국 달을 가로 채고 4 월 4 일 달의 궤도에 진입하는 중요한 포착 작전을 완료했습니다.
마지막 주 동안의 추가 엔진 발사는 Beresheet를 달 주위의 더 단단한 루프로 움직였다. 마지막 주요 예비 착륙은 수요일에 우주선을 고도보다 약 124 마일 (200 킬로미터) 높은 지점 인 달보다 9 ~ 10 마일 (15 ~ 17 킬로미터) 낮은 낮은 궤도로 궤도에 올랐다.
지금까지이 임무는 한 쌍의 기술적 결함을 극복했습니다. 우주선의 별 추적기와 예기치 않은 컴퓨터 재설정 문제입니다.
"Beresheet 사명의 마지막 작전을 마쳤습니다. 이제는 모두 착륙입니다."Beresheet의 Spaceil 부국장 인 Yoav Landsman이 트위터에 올랐다. "흥분이 드디어 입하했습니다!"
Beresheet 착륙선은 달 궤도에 도착한 후 약 292 마일 (470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달의 먼 쪽을 촬영했습니다. 크레딧 : SpaceIL
목요일의 착륙 순서는 이스라엘 Yehud의 지상 관제사가 Beresheet의 하강을 시작하기위한 최종 명령을 업 링크 한 후에 완전히 자치적이다.
Spaceill의 공동 설립자 인 Yariv Bash는 "올바른 시점에 도달하면 우주선에 착륙 단계를 시작할 명령을 내릴뿐입니다."라고 지난 주 브리핑에서 밝혔다. "그 순간부터 우주선은 자동으로 달 표면에 도달 할 것입니다."
Beresheet는 Apollo 15 우주 비행사가 1971 년에 착륙 한 곳으로부터 몇 백 킬로미터 떨어진, 대략 15 마일 (25 킬로미터), 즉 목표 착륙 지점으로부터 약 500 마일 (800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하강을 시작합니다.
착륙선 착륙선은 레이저 속도 센서를 켜고, Beresheet의 주 엔진을 작동시켜 속도를 제어하도록 지시하는 안내 컴퓨터에 선박의 고도 및 하강 률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Beresheet는 8 개의 작은 제어 추력기를 펄싱하여 정확한 속도로 속도를 늦추고 달을 향해 달하며 주 엔진이 달 표면에 평행 한 주행 방향을 향하게됩니다. 이 우주선이 시퀀스의이 단계에서 문제를 발견하면 자동으로 착륙을 중단하고 달의 궤도에 머무를 수 있습니다.
Beresheet의 주요 엔진은 영국의 이전 Moog 사가 제작 한 100 파운드 (400 뉴턴) LEROS 2b 엔진입니다. 히드라진 연료 엔진은 일반적으로 대형 통신 위성에서 사용되는 스러 스터의 변형 버전입니다.
그러나 엔진은 다른 유성 몸체에 상륙하는 데 사용 된 적이 없었으며 엔지니어는 낙하산을 제어하기 위해 엔진을 빠르게 터뜨릴 때 여러 번의 "재시작"을 허용하도록 엔진의 설계를 업데이트해야했습니다. Beresheet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엔진을 스로틀 할 수 없습니다.
Beresheet 프로젝트의 Nammo의 추진 추진 엔지니어 중 한 명인 Robert Westcott는 "뜨거운 재시동은 엔진을 가장 스트레스가 많은 온도 환경에 효과적으로 적용 할 때 특별한 어려움을 나타 냈습니다.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우리는 SpaceIL과 함께 일련의 핫 파이어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엔진을 반복적으로 멈추고 시동을가 했으므로 까다로운 발사 모드에서 작동 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으로는 골프 카트의 크기와 비슷한 Beresheet 우주선에 맞도록 노즐을 줄이고 스러 스터가 달 표면을 타격하지 못하도록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Nammo는 또한 Beresheet의 엔진을 더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Beresheet는 우주선이 약 3,300 피트 (1 킬로미터)의 고도가되어야 할 때 달 위의 속도를 약 3,800 mph (초당 1.7 킬로미터)에서 영으로 느리게 할 것입니다. 레이저 랜딩 센서를 사용하여 Beresheet는 최종 수직 하강을 시작할 때 고도와 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달 표면 위 약 5 피트 (5 미터) 정도면 속도는 0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는 모터를 끄기 만하면 우주선은 자유 낙하를 끝까지 수행 할 것입니다. 문 "Bash는 지난주에 말했다. "우주선의 다리는 그 가을을 지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단 우리가 달에 도착하면 이미지와 비디오를 지구로 되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Beresheet는 4 개의 착륙 다리 표면에 정착 한 후, 프로브의 주변을 보여주는 파노라마 이미지를 포함하여 일련의 사진을 찍습니다. 착륙선은 또한 강하 비디오를 생성하기 위해 착륙 순서 중 일련의 이미지를 기록하도록 프로그래밍됩니다.
Beresheet의 유일한 활성 과학 장비는 이스라엘의 Weizmann Institute of Science에 의해 개발 된 자력계로 달의 자성을 측정합니다. NASA는 달에 대한 정확한 거리를 결정하고 착륙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우주선에 레이저 반사기를 제공했습니다. 미국 우주국은 또한 임무에 대한 통신 및 추적 지원을 제공하고있다.
독일 우주국 (DLR)은 SpaceIL 팀이 낙하 테스트를 통해 우주선이 상륙하는 순간 발생할 수있는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지구에서 달에 이르는 동안 연료 부하의 대부분을 소비 한 Beresheet는 약 180kg의 질량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밝은 금색 보온 담요로 덮여있는이 우주선의 무게는 지구에서 약 400 파운드이지만 달의 중력은 6 배 더 약합니다.
태양열로 착륙 한 착륙선은 달에서 최소한 이틀 동안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임무의 과학적 데이터와 이미지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레이저 반사경은 수동 탑재체이며 우주선이 작동을 멈 추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무 설계자는 Beresheet가 이른 아침에 달에 도착할 수 있도록 착륙 지점과 착륙 일을 선택했는데, 온도가 너무 낮거나 너무 덥지 않은 지평선에서 태양이 낮았습니다. 달에 대한 하루는 지구에서 약 4 주와 같으며 한 번에 2 주 동안 하늘에 태양이 있습니다.
Beresheet는 이스라엘 깃발과 이스라엘 국가, 성서 및 기타 국가 및 문화 유물의 디지털 사본을 가지고 달에 타임 캡슐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Arch Mission Foundation은 Beresheet에 현미경으로 읽을 수있는 수천 개의 이미지와 텍스트 페이지를 보관하는 "Lunar Library"라는 장치를 설치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아날로그 아카이브 외에도 영어 위키 피 디아의 텍스트와 XML, 픽션, 논픽션 등을 포함한 수만 권의 PDF 파일을 포함 해 100GB 이상의 고도 압축 데이터 세트가 포함 된 디지털 아카이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치 선교회 재단 (The Arch Mission Foundation)은 웹 사이트에서 "전체 참조 도서관, 교과서, 기술 및 과학 핸드북 등을 제공합니다.
"음력 (Lunar) 도서관은 모든 주제, 문화, 국가, 언어, 장르 및 기간을 포괄하는 인류 역사 및 문명의 3 천만 페이지 아카이브를 포함합니다.
세 명의 젊은 이스라엘 엔지니어 및 기업가가 2011 년에 MoonIL X Prize를 목표로 2011 년에 SpaceIL을 설립했습니다. 첫 번째 팀이 달에 개인 자금으로 우주선을 착륙시키고 고해상도 이미지를 반환하며 이동성을 보여 주겠다고 약속 한 Google Lunar X Prize를 추구했습니다. 달 표면.
Google Lunar X Prize 경연 대회는 작년에 수상자없이 종료되었지만 Beresheet의 후원자는 사명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남아프리카 태생의 이스라엘 사업가이자 미션 최대 규모의 단일 재정적 공헌자 인 모리스 칸 (Morris Kahn)은 스필딜의 사장으로 봉사한다. 다른 기증자로는 라스 베이거스에 사는 카지노 및 리조트 거물 인 미리 암 (Shelon Adelson)과 셀던 애들 슨 (Sheldon Adelson)이 있습니다. 착륙선의 주 계약자 인 IAI는 자체 내부 연구 및 개발 자금을 프로그램에 투자했습니다.
이스라엘 우주국 (Space Space Agency)은 우주 자금 (SpaceIL)을 약 2 백만 달러에 수여했다.
원래 Google Lunar X Prize 대회를 주관 한 X Prize Foundation은 Beresheet 임무가 성공적으로 달에 착륙 한 경우 Spaceill에게 1 백만 달러의 "Moonshot Award"를 제공 할 것이라고 3 월 28 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