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애니메이션 매니저
자료출처: http://gtasamod.web.fc2.com/
다운로드:
gtaanimmngr.rar
GTA3, VC, SA 게임의 애니메이션을 편집할 수 있는 툴입니다.
편집 방법은 어려워서 단순하게 애니메이션 뷰어로만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애니메이션 뷰어로 사용하는 방법
- Preview -> Load Model... 매뉴를 선택합니다.
- 파일찾기 창에서 SA 게임 모델파일(*.dff)을 찾아서 엽니다.
ped용 모델이면 아무거나 상관없음
- IFP -> Open... 매뉴를 선택해 애니메이션 파일(SA/anim/ped.ifp)을 찾아서 엽니다.
- 유틸 IFP 창에서 애니메이션 이름을 하나 선택하고 미리보기 창의 실행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동작을 취하게 됩니다.
참고사항
파일을 수정하기 전에 꼭 원본파일을 복사해 따로 보관하세요.
수정작업중에 자동 저장되는 것 같습니다.
유틸을 실행할 때 d3dx9-37.dll 파일이 없어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아래 파일을 다운받아 c:\windwos\system32 폴더에 넣은 후 실행하세요.
다운로드:
d3dx9_37.zip
아래 글은 제작자가 만든 설명서를 번역한 글입니다.
GTA Animation Manager
개요
GTA 3, VC, SA 게임의 애니메이션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San Andreas 모델 파일을 사용해 애니메이션이 동작하는 걸 볼 수 있는 뷰어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GUI 설명
메인 창
- 게임이 설치된 디렉토리, 여기에 경로를 입력하고 2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 디렉토리 위치로 이동
- 현재 드라이브, 삼각형 버튼을 클릭해 게임 디렉토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IMG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안에 들어 있는 파일이 표시됩니다. gta3.img 파일을 열 경우 약간 시간이 걸림!
. IFP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 DFF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미리보기용 스킨이 입혀진 상태로 열 수 있습니다.
.IFP / .DF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옵니다.
- IFP 설명
- IFP의 형식 (ANPK/ANP3)
ANPK은 III / VC / SA의 컷 장면의 부동 소수점 숫자를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ANP3는 SA 보통 애니메이션에 대한 고정 소수점을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 애니메이션 파일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Shift / Ctrl 키를 사용해 한번에 여러개를 선택할 수있습니다.
- 뼈대 파일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나타납니다.
Shift / Ctrl 키를 사용해 한번에 여러개를 선택할 수있습니다.
- 미리보기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드래그하면 모델을 상하좌우 회전시킬 수 있고, 이 상태에서 왼쪽 마우스 버튼까지 누르고 드래그 하면 확대, 축소가 됩니다.
- 재생 / 일시 정지, 누를 때마다 재생 및 일시 정지로 전환됩니다.
- 애니메이션 진행 중 막대를 이동시켜 애니메이션 진행도를 변경할 수있습니다,
- 현재 프레임의 위치
- 애니메이션의 길이
Opening Option 창
디렉토리 메인 창에서 IFP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Open with Options 매뉴를 선택하면 나타납니다.
- 선택한 파일 이름
- 처리방식
Open : 현재 편집을 취소하고 엽니다.
Append: 선택한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Replace: 선택한 애니메이션을 같은 이름으로 바꿉니다.
- 애니메이션 이름을 체크해 처리 대상을 선택할 수있습니다.
- OK: 선택한 작업을 실행합니다.
- Skip: 건너뜀, 현재 파일만 무시합니다.
- Skip All: 전체 건너뜀, 여러 파일을 드래그하면 모든 파일을 무시합니다.
- 미리보기
Remove Trans Key 창
Animation 메뉴에서 Remove Trans Key를 선택하면 나타납니다.
- 애니메이션 이름 확인과 처리 대상을 선택합니다.
KR은 회전 키를 가진 Bourne 수, KRT는 회전 이동 키를 가진 Bourne 수입니다.
- 확정 선택한 Bourne 위치 키를 삭제합니다.
- 취소
매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