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5시간/주) |
교 육 내 용 |
기타 사항 |
1주 (12월 31일) |
● 오리엔테이션 : 강의소개 -수강생 자기소개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서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의 전망 ● 영어저널 읽기를 통한 영어학습의 필요성과 전망 ● 다원-인문학(Multi-Disciplinary Humanistic) 개념의 이해 ● 저널 리딩을 통한 영어학습 방법의 시뮬레이션 |
개별발표 강의 질의/토론 |
2주 (1월 7일) |
[제 1 주제 : 변화하는 사회 - 다문화주의]
-다문화주의를 주제로 한 저널 기사 1~2편 -다문화주의 이론에 대한 학습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단어-어휘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3주 (1월 14일) |
[제 2 주제 : 변화하는 환경 - 생태주의]
-환경-생태와 관련된 기사 1~2편 -생태주의 개념의 이해와 적용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단어-어휘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토론&발표) |
4주 (1월 21일) |
[제 3 주제 : 변화하는 주체 -청소년]
-변화하는 청소년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주체 및 청소년 개념의 이해와 적용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단어-어휘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5주 (1월 28일) |
[제 4 주제 : 변화하는 역사 - 개인과 집단의 기억]
-역사 기억하기와 관련된 기사 1~2편 -역사의 의미 이해하기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단어-어휘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6주 (2월 4일) |
[제 5 주제 : 변화하는 직업관 - 일하기]
-다양한 직업, 일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현대사회에서 직업과 일의 의미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단어-어휘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7주 (2월 11일) |
[제 6 주제 : 변화하는 자아 - 꿈, 희망, 성공에 관하여]
-꿈, 희망, 그리고 성공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꿈꾼다는 것과 성공의 의미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8주 (2월 25일) |
[제 7 주제 : 변화하는 주체 - 현대사회의 영웅 혹은 위인]
-현대사회의 위인 혹은 영웅을 주제로 한 기사 1~2편 -현대사회의 영웅 혹은 위인이란? - 강의 -다원-인문학적 관점을 통한 기사의 학습과 이해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기사와 영어문장의 심층적 이해 -예문을 통한 학습자에 대한 적용 방법 학습 |
강의 개별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과제 제출 |
● 조별/개인별 과제 제출 |
전체발표 Group Work 질의/토론 |
◎ 대상
-자녀의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본인의 영어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일반인,
-영어교육 관련 일을 하시려는 분,
-영어교사,
-영어텍스트를 보다 깊이 있게 읽고 이를 학습지도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분,
-영어 전공자, 영어교사 희망자, 영어 관련 대학원 진학 예정자 또는 대학원생.
◎ 교육기간 : 개강 2013년 12월 31일 ~ 2014년 2월 24일 (45시간 : 5시간 X 8주 + 실습 5시간)
◎ 수업시간 : 매주 수요일 (10:00 ~ 15:00)
◎ 수강신청 : 아래 계좌로 수강료 입금 후 010-7537-0315로 확인 문자발송 (12월 4일부터 접수 순 20명)
(입금계좌 - (우체국) 013201 02 062796 (여국현)
◎ 수 강 료 : \300,000
◎ 수업장소 : 인천 작전역 7번 출구 방향 20미터 세 번째 건물(도보 2분)
자기주도학습 건물 3층 (주소: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864-21)
◎ 수 료 증 : 전체 수업시간의 2/3(30시간) 이상 출석 시 수료증 발급
◎ 자 격 증 : 2학기 과정(45시간) 추가 이수 시 [영어저널리딩지도사](2급) 자격증 발급
(단, 출석 80% 이상, 필기시험 70점 이상 시 자격증을 부여함)
◎ 자격증 취득 후 진로 : 학력과 경력에 따라 다음과 같은 진로 가능
초·중·고 방과 후 영어지도 프로그램 강사 / 각 기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강사
영어전문학원 강사 / 초·중·고 방과 후 영어지도 프로그램 운영 /
본인의 학습과 교육에 활용 / 자녀의 영어학습 지도 / 기타 영어교육에 활용
◎ 기타사항
1)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 자격증 과정의 우수 수강생은 (사단법인)[에듀케어] 산하 [영문학아카데미](원장 여국현)의 연구원으로 위촉하고,
2) [영문학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각종 강좌, 프로그램에 연구원과 강사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함.
2)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2급 과정의 강사로 위촉하고,
3) [영어저널 리딩 지도사] (지도자 과정)을 이수할 경우, 원장의 지도하에 [영문학아카데미]에서[영어저널 리딩 지도사](2급)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
◎ 담당교수 : 여 국 현 (영문학박사, isles4@daum.net / 010-7537-0315)
(前) 상지대 겸임교수
(現) 중앙대, 상지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장안대 출강
(現)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튜터
(現) (사)[에듀케어] 산하 [영문학아카데미]원장
(前)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덕성여대 출강
◎ 저서
1.『현대의 서양문화』(공저)(방송대학출판부), 2011, 7.
2.『현대 미국소설의 이해』(공저)(도서출판 동인), 2002, 9.
3. 조지 렌도우,『하이퍼텍스트 2.0』(공역)(문화과학사), 2001, 5.
4. 조나단 크래리,『관찰자의 기술-19세기 시각과 근대성』(공역)(문화과학사), 2001, 3.
5. 캐더린 헤일즈 외,『사이보그, 사이버컬쳐』(공역)(문화과학사), 1997, 7.
6. 존 페리 발로우 외,『사이버공간, 사이버문화』(공역)(문화과학사), 1996, 12.
첫댓글 현재 지난 여름에 1차를 시작한 8분이 계십니다. 이번 겨울에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도 이번 겨울에 이 분들과 함께 하고 다음 여름에 진행될 2급과정에서 규정 시간을 이수하게 되면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