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서던 올 스타즈"의 바로 그 음악
<Keisuke Kuwata Melodies>
(2000/11/07)
케이스케 구와타 (서던 올 스타즈 리더) Best Song Collection
『Tsunami』『Ellie my love』수록
수록곡 소개
01. Tsunami(쯔나미)
2000.1.26. 44번째 싱글 『TSUNAMI』수록
1999년 11월말부터 일본 TBS의 인기코너 "미래일기"에 삽입되어 발매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곡.
2000년 2월 6일 오리콘 차트에 등장과 동시에 1위 차지. 39주동안이나 차트에 랭크되며 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최고의 히트곡. 서던 올 스타스가 지난 1993년에 발표한 'エロテイカ.セブン(에로티카 세븐)'으로 세웠던
자신들의 싱글 최다 판매기록(188만 장)을 갱신한 것이다. 인생과 지나간 사랑에 대한 회한을 표현하고 있는 쓸쓸할 발라드 곡으로 폭넓은 세대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02. Ya Ya~ あの時代(とき)を忘れない
(야야~ 그 시절을 잊을 수 없어)
03. 淚のキッス (눈물의 키스/나미다노 키스)
1992. 7. 31번째 싱글 『淚のキッス』수록
오리콘 챠트 7주 연속 1위에 차지했던 92년도 최고의 히트곡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었다. 일본 TBS 드라마「ずっとあなたが好きだった(줄곧 당신이 좋았다)」의 주제가로 쓰이기도 했다.
04. ミス· ブランニュ- ·デイ(MISS BRAND NEW DAY)
05. BLUE HEAVEN
06. (しおり)のテ-マ (시오리의 테마/시오리노 테마)
07. いとしのエリ- (Ellie my love/이또시노 에리)
1979.3.25. 3번째 싱글 『いとしのエリ-』수록
'서던 올 스타즈'의 세 번째 싱글로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만큼 그들을 확고한 스타의 자리에 올려놓은 곡이다. 국내에서는 오리지날곡 뿐만 아니라 89년에 소울의 거장 '레이 찰스'가 리메이크한 "Ellie my love"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수 박상민이 영화 '약속'에서 이 곡을 부르기도 했었다.
08. LOVE AFFAIR ~ 秘密のデ-ト
(LOVE AFFAIR ~ 비밀의 데이트/LOVE AFFAIR- 히미쯔노 데이트)
09. チャコの海岸物語 (챠코의 해안이야기/챠코노 카이강 모노가타리)
10. 希望の轍 (희망의 바퀴자국/키보우노 와다치)
11. Melody
12. 眞夏の果實 (한 여름의 과실/마나쯔노 카지쯔)
1990.7.25 28번째 싱글 『眞夏の果實』수록
오리콘 챠트 30주 이상 머물러 있었던 대표적인 "서던 올 스타즈'의 발라드곡으로 젊은이들의 정서를 잘 표현한 곡으
로 알려져 있다.
앨 범 소 개
『Keisuke Kuwata Melodies』에는 "Tsunami”,“Ellie my love”등 "서던 올 스타즈"의 리더인 "케이스케 구와타(桑田佳祐)"의 베스트곡을 한 장의 음반에 담았다.
본 앨범은 일본 최고의 스튜디오 뮤지션인 피아니스트 타카요시 히라노의 연주로 구성된 인스트루멘탈 피아노 앨범이다.
수록곡 중 가장 눈에 띄는 곡은 2000년을 '서던 올 스타즈'의 해로 만든 최고의 히트곡 "Tsunami”이다. "서던 올 스타즈"의 역작 "Tsunami(쯔나미)"는 눈물겹도록 아름다운 원곡이 주는 감동에다 피아노가 지닌 따뜻하고 감미움을 더한 최고의 연주곡으로 형상화시켰다.
이미“Tsunami”를 알고 있는 이들뿐만 아니라 예전의 '서던 올 스타즈'의 음악만을 들었던 팬들에게 꼭 들려주고픈 아름다운 발라드 곡이다.
"Ellie my love"는 명실상부한 '서던 올 스타즈'의 대표곡으로 레이 찰스(Ray Charles)가 리메이크하여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곡이다. 가수 박상민이 우리영화 "약속"에서도 이 곡을 리메이크하여 우리에게도익숙한 이 곡은 원곡이 워낙 많이 알려져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이다. 걸죽한 케이스케 구와타나 감미로운 레이 찰스의 보컬이 아닌 피아노 연주로 듣는 "엘리 마이 러브"는 신선하게 다가갈 것이다.
그 외에도 본 앨범에는 "서던 올 스타즈"의 히트곡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콜렉션 아이템으로도 훌륭하다. 92년 최고 히트곡이자 오리콘 챠트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눈물의 키스(淚のキッス)", 여름 음악의 전령사로도 잘 알려진‘서던 올 스타즈’의 전형적인 summer sound "LOVE AFFAIR ~ 비밀의 데이트(LOVE AFFAIR ~ 秘密のデ-ト)",‘서던 올 스타즈’의 대표적인 발라드 "한여름의 과실 (眞夏の果實)", 이 외에도 "Ya Ya", "시오리의 테마(しおりのテ-マ)", "MISS BRAND NEW DAY" 등 어느 한 곡도 놓칠 수 없는 '서던 올 스타즈' 음악의 진수를 모아 놓았다.
이번 앨범은 아름다운 멜로디와 감미로운 피아노 연주로 피아노 연주 음악으로 듣기에도 훌륭한 피아노 음악이다. 특히 "서던 올 스타즈" 또는 일본 음악에 생소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들의 음악을 부담없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또시노에리(Ellie my love)’,‘마나쯔노 카지쯔(眞夏の果)’,‘나미다 노키스(淚の キッス)’등의 노래를 들으며 밤잠을 설치던 '서던 올 스타즈'의 매니아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게 하는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피아니스트 소개
케이스케 구와타의 멜로디를 피아노로 아름답게 옮겨 놓은 피아니스트는 일본 최고의 스튜디오 뮤지션이자 편곡자인 타카요시 히라노(Takayoshi Hirano)이다.
타카요시 히라노는 1955년 생으로 8세부터 클래식 피아노를 배웠으며, 16세부터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전향하여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24세 때 "차게 앤 아스카" 피아노, 키보디스트로 활약하면서 본격적으로 유명 뮤지션의 레코딩과 편곡를 담당하였다. 이때부터 "테레사 텐"의 'Koibito tachi no'와 'Kanashi Jiya'의 편곡담당, "토시히로 이토오", "유우코 이시가와", "히로코 타니야마" 등 야마하 아티스트 레코딩에 참여하였다. 스튜디오 레코딩 외에도 전설적인 뮤지션 "유타카 오자키(Yutaka Ozaki)"밴드, "미유키 나카지마(Miyuki Nakajima)"밴드에서 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그는 "차게 앤 아스카"의 워너파이오니아 시절 거의 모든 앨범, "야나기 조오지", "야마모토 조오지" 앨범에 피아노 및 편곡을 담당한 일본 내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실력을 지닌 피아니스트이다. 현재에는 프리랜서 스튜디오 뮤지션 및 편곡자이며, Yamaha 음악 전문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던 올 스타즈(southern all stars) 소개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를 거느리고 있는 '서던 올 스타즈'는 20여년 동안 일본 대중음악계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슈퍼스타이다.
78년 데뷔 이후 지금까지 변함 없는 사랑을 받아온 그들의 명성과 인기는 대단한 것이다.
일본 대중음악계를 버티고 있는 기둥이며 이후 일본 뮤지션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친 '서던 올 스타즈'는 1975년 아오야마학원 음악서클을 통해서 처음으로 결성되었다.
리더인 케이스케 구와타를 중심으로 유크 하라 ,다카시 오모리 ,히데유키 노자와 ,가즈유키 세키구치, 히로시 마쓰다 로 구성되어 있으며 78년 싱글 "캇데니 신드밧드(勝手にシンドバッド)로 데뷔하였다.
79년에 발매된 "いとしのエリ-(Ellie my love)"가 엄청난 히트를 하며 스타덤에 올랐다. 소울의 거장 레이 찰스가 이 곡을 리메이크한 "Ellie my love"를 발표, 인기를 얻음으로써 '서던 올 스타즈' 역시,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된다. '서던 올 스타즈'는 이후 한 번의 슬럼프도 없이 10여장의 정규앨범과 40여장의 싱글 앨범, 그외 여러 장의 베스트를 앨범을 발표하며 "いとしのエリ-(Ellie my love)", "눈물의 키스", "MISS BRAND NEW DAY", "한 여름의 과실", "시오리의 테마", "Ya Ya", "LOVE AFFAIR-비밀의 데이트"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명실상부한 일본 음악계의 거장으로 남아있다.
20여년의 세월만큼이나 그들이 이루어 놓은 성과와 발매 음반 역시 방대하다.
때로는 개구쟁이처럼 장난스럽게, 때로는 인생을 노래하는 시인처럼 깊이 있게 듣는 이들을 감동시켜온 '서던 올 스타즈'의 음악은 매우 독창적이면서 다양하며 풍부하여 일본에서는 "사잔 사운드"라고 그들의 음악을 따로 구분해 놓을 정도이다.
10여년 전 누구의 노래인지도 모르고 신기하게 듣던 "いとしのエリ-(Ellie my love)", "한여름의 과실", "Just man in love"을 부른 주인공 Southern All Stars는 결코 지난 시절의 전설적인 뮤지션이 아니다. '서던 올 스타즈'는 현재에도 왕성하게 활동하며 그들의 음악이 주는 감동은 시간과 세대, 지역을 초월하며 지금까지도 계속되어 지고 있다.
타카요시히라노 "Keiuke Kuwata Melodies" 中 2곡
1. Tsunami
STOMPMUSIC의 사전동의나 허락없이 본 자료에 대한
외부 링크 및 무단 전제와 사용을 피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COPYRIGHTⓒ STOMPMUSIC.
본 곡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STOMPMUSIC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