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sclan 에 KsㅣKoreaPoliceForce 입니다. 한동안 공부 한다고 카스와 담쌓고 있다가 클랜 발전을 위해 홍보 겸 1.6 버젼업겸 지금 이나마 컨픽 정리 하여 올립니다. 많은 도움 얻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2003년것 2005년 스팀으로 1.6 으로 수정 하였고 추가 사항이나 잘못된 점들 수정 보완 했습니다. 추가된 내용들중 검색하여 얻은 자료들을 재분석해 올린부분도 있습니다. 정보 얻은 글들이 한두군데가 아니라서 글쓴이에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이전 자료들이 없었더라면 오랜 시간이 필요 했을겁니다. 고맙습니다~ 여러가지 테스트 하느라 일주일 걸렸네요 ;;
1.잔상효과 수치 추가(예전에는 수치까지 적지 않았으나 현재 fps관련으로 많이들 에임 잡는것이 틀리다 보니 수치를 바꿔서 맞출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개인이 알아서 적용하십시요.)참고로 해본적없어서 1.6에서 될지는 모르겠음 2.수많은 수정 3.1.6이 아닌 1.5 Dod Cz 배제 4.HLtoolz, PingTest 사용하여 수치변화 5.수작업으로 틀린점들 수정. 6.무기스크립 변경및 무기명칭내역
최종적으로 확신이 가지않은 것들중 몇개는 Ksㅣ창영 을 도움으로 번역하였다.
번역 내용: /// FPS 관련 /// cl_himodels "0" // 모델링 정밀도 "1" 정밀 ==Some HL mods suppotr hi quality models, like TFC. They look better than the default models but impair performance :몇몇의 HL 모드는 높은 품질의 모델들이 있다.(예를 들면 TFC) "0"으로 값을 설정 하면 원래 모델 보다는 보기 좋지만 performance 를 약화 시킨다. gl_keeptjunctions "0" // clear 랑 비슷함 "0" 으로 설정시 계단 현상이 일어납니다. gl_clear "0" // 텍스쳐 사이의 빈틈을 채움."0" ==If you turn this on 'gaps' between textures will be filled and textures will look smoother because the buffer will be cleared before repainting them. :"1"으로 값을 설정 하면 텍스쳐들 사이의 빈틈들이 안보이고 텍스쳐들이 더 부드러워 보인다.(버퍼링이 미리 다 완성 되기 때문에)
gl_cull "1" // Draw visible only. 보이는 물체만 렌더링합니다. 권장. ==Cull means HL will only render what is visible to you. If you turn this off, HL will calculate things you dont even see, which can have a huge performance impact. :Cull 이라는 단어는 HL 이 당신에게 보이는 것만 보여줍니다. 만약 "0"으로 값을 설정 한다면 HL 이 안보이는 것도 다 계산해준다.(Performace 와 큰 충돌이 일어날수도 있다)
gl_dither "1" // 텍스쳐들을 흐릿하게 한다 "1"
==Dithering textures makes them look blurred, but can improve performance. If you turn dithering off, all textures will be sharper and you will be able to display 32-bit texures. :Dither 는 텍스쳐들이 흐릿하게 보이게 한다, 하지만 performace 를 높일수 있다. Dithering 을 끈다면 모든 텍스쳐들이 더 분명해질것이고 32-bit 텍스쳐를 표시할수 있다.
gl_lightholes "0" // Light holes on,off "0" ==You can turn light holes in textures on or off with this command. :Lightholes 를 켜고 끌수 있습니다....
gl_palette_tex "1" // HL 에서 한정된 색만 쓴다. "0"으로 설정시 화면의 부드러움이 약간 떨어짐. ==HL uses a static color palette, however, you can make the palette generic by turning this off. Turning this off might cause errors with older video cards. :HL은 한정된 색을 쓰고 있는데, 이 기능을 끈다면 일반 색도 볼수 있습니다.(옛날 비디오 카드일경우 오류가 날수도 있음)
gl_round_down "4" // 텍스쳐의 정밀도 를 조절. "0~4" High=0,Low=4 ==Setting this to Very Low will make the 'Texture Quality'(see below) slightly worse. Setting it any higher than low will allow for the textures to be rendered more accurately,though this is not advisable, because you probably won't notice much of a difference. :"4"로 값을 설정 한다면 텍스쳐 품질이 조금더 나빠질 수도 있읍니다. "0~4"의 값을 설정 한다면 텍스쳐들이 더 정확하게 보일것입니다.(그다지 큰 차이를 못느끼므로 추천X)
cl_minmodels "1" // 모델 통일 "1" ==Turning this on will make CS load only 4 player models into your memory instead of 10. You will only be able to see L337 KR3w,GIGN, Hostage and VIP player models, thus improving performance :이 기능을 킨다면 CS 의 모델이 4가지의 종류만 로딩 되게 됩니다.(L337,KR3w,GIGN, Hostage,Vip들의 모델만 볼수 있을것입니다)
Voice_dsound "0" //보이스의 품질성 ==Using Directsound for your VoiceComm may make sound Quality better, but it lowers performance and can cause soundartifacts if you don't have enough FPS.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이스의 품일이 더욱 좋을수 있으나, performance 를 낮추고 fps 가 낮은 유저라면 본인의 보이스가 아닌 인조(?)보이스가 나올수도 있습니다.
///Saybind/// 독수리 타법을 구사하시는분들을 위한 메세지 bind "F5" "say_team C4 Down" bind "F6" "say_team [A]Site" bind "F7" "say_team [Center]site" bind "F8" "say_team [B]Site" bind "F10" "say ~(-_-~)No Ra Zo(~-_-)~" bind "F11" "say ~(0_0~)Sal Ro Zo(~0_0)~" bind "F12" "say \+_+/ Mo Du Te Te~~ \+_+/"
/// Movesetting /// sensitivity "2.7" //마우스 속도 zoom_sensitivity_ratio "1.2" //zoom했는때 마우스 센시 속도 +mlook //마우스 룩 cl_yawspeed "600" //+left, +right의속도, 선회속도 cl_backspeed "400" //후퇴 속도 400이상 효과 없음 cl_forwardspeed "400" //전진 속도 400이상 효과 없음 cl_sidespeed "400" //옆이동의 속도 400이상 효과 없음 m_yaw "0.022" //좌우회전 감도 m_pitch "0.022" //마우스의 상하 감도 -0.044∼0.044 범위 m_filter "0" //1,2볼마우스,광마우스"0" m_side "0.8" //마우스의 좌우 감도 m_forward "1" //대각선 이동 joystick "0" //조이스틱 사용안함
///Sound/// _snd_mixahead "0.1" MP3Volume "1" //mp3 볼륨 bgmvolume "1" //CD 볼륨을 없앤다.BGM의 음량 hisound "1" //"1" 16bit sound "0" 8bit sound. fps 중시 "0"선택,음질저하 suitvolume "0.4" //예전 하프라이프때 총을 맞으면슈트에서 소리가 났다구 한다. 현재총맞을때 푹푹~그소리인지모르겠다 volume "1" //효과음볼륨 초기값 "0.8" s_a3d "0" //A3D Areal 3D 서포트 3차원 오디오 기술을 지원 메모리절약 "0"지정 s_eax "0" //EAX EAX 서포트 3차원 오디오 기술을 지원 메모리절약 "0"지정 //사운드카드에서 A3D, EAX를 지원 하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 할수 있는 사항 //Sound Blaster PCI계열의 카드는 게임상에서 사운드가 한박자 늦게 들리는 경우가 있음 s_verbwet "0.25" s_bloat "2.0" s_numpolys "200" s_polysize "10000000" s_polykeep "1000000000" s_refdelay "4" s_refgain "0.4" s_leafnum "0" s_max_distance "1000.0" s_min_distance "8.0" s_automax_distance "30.0" s_automin_distance "2.0" s_distance "60" s_doppler "0.0" s_rolloff "1.0"
/// Ping 관련 /// // VDSL사용자 이고 핑 테스트를 http://www.benchbee.co.kr 에서 하여 업로드 68.00 다운로드 52.30 을 얻어 // HLToolz로 1.5,Cz,DoD등 다른 컨픽을 제외한 1.6 콘픽만을 뽑은 수치.
rate "20000"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회선의 대역폭의 설정. 너무 크게하면서버에 부담. cl_rate "20000" //서버에 들어갈때마다 2500 으로 변하니 바꿔줍시다 (핑에 영향) cl_cmdbackup "2" //핑 테스트를 하여 손실 대비가 있을 경우 데이터를 복제하여 채우는형식. //현재 손실대비 제로 "2" 손실이 있을경우 수치를 올린다. cl_cmdrate "100" //client(의뢰인)가 server에 데이터를 up 하는 빈도 : 이 경우는 30회/초 "101" ping, recoil, voice, sound 퀄러티에 관련 cl_updaterate "30" //client(의뢰인)가 server로 부터의 데이터를 Down 받는 빈도 : 이 경우는 20회/초 "45" choke 관련 sv_maxupdaterate //서버 최대 업데이터를 받는 빈도 서버에서 .cfg불러오면 현 서버 데이터를 알수 있다 그후 // cl_updaterate 결정하는데 도움 된다. cfg가 아닌경우 콘솔에 그냥 쳐 알수도 있다. cl_lc "1" //랙으로 인한 시각차를 보상. cl_lw "1" //보통 예측 이라고 불리는 용어. 무기의 애니메이션이나 사운드의 처리를 서버측에 의뢰함. // 0으로 하면 server측에서의 판정이 끝나고 나서 동작이나 소리가 남 비추천 cl_download_ingame "1" // 0으로 해서 서버로부터 필요 없는 데이터를 받지말자 cl_allowupload "1" //map, model, decal 업로드를 가능(1) cl_allowdownload "1" //map, model, decal 다운로드를 가능(1) mp_decals "100" //decal의 설정: 실탄에 흔적 sprayer의 수의 설정 줄이면 fps 향상 //"0"일때 탄흔안보임 (멀티플레이) r_decals "300" //decal의 최대치설정 (싱글플레이)
/// voice /// voice_forcemicrecord "1" voice_enable "1" //보이스 기능 활성화 voice_modenable "1" //게임내 음성 사용 voice_scale "1" //보이스 음성 수신 볼륨 크기 voice_dsound "0" //보이스의 품질성
/// FPS 관련 /// cl_himodels "0" //모델링 정밀도 "1" 정밀 gl_keeptjunctions "0" // clear 랑 비슷함 "0" 으로 설정시 계단 현상이 일어남. gl_clear "0" //텍스쳐 사이의 빈틈을 채움. gl_cull "1" //보이는 물체만 렌더링. gl_dither "1" //텍스쳐들을 흐릿하게 한다 "1" gl_lightholes "0" //Light holes on, off 권장 "0" gl_palette_tex "1" // HL 에서 한정된 색만 쓴다. "0"으로 설정시 화면의 부드러움이 약간 떨어짐. gl_spriteblend "1" // 줌인 시에 뚜렷하게 보임. gl_texturemode gl_texturemode "GL_NEAREST_MIPMAP_LINEAR" // OpenGL 고화질 //gl_texturemode "GL_NEAREST_MIPMAP_NEAREST" // OpenGL 저화질. 권장. //gl_texturemode "GL_NEAREST_MIPMAP_LINEAR" // OpenGL 고화질 //gl_texturemode "GL_LINEAR_MIPMAP_NEAREST" // Direct3D 저화질. 권장. //gl_texturemode "GL_LINEAR_MIPMAP_LINEAR" // 주로 배경(벽이나 지면의 재질감)의 설정 gl_round_down "4" // 텍스쳐의 정밀도 를 조절. "0~4" High=0,Low=4 gl_picmip "0" // 배경 디테일에서 텍스쳐 퀄리티를 조정.프레임향상에 효과를 거둔다 디폴트 0 "0~2" gl_playermip "2" // 멀티 플레이어 텍스쳐 퀄리티를 조정."0~2" gl_max_size "64" // 텍스처의 최대 사이즈를 결정하는 명령어로 값이 낮을수록 프레임에 도움이 // 됩니다 '64-512'까지 설정 가능 합니다. r_detailtextures "0" //맵 디테일 텍스쳐 보이게 한다. 스팀에서부터 지원 되었으나 1.6에 파일이 없고 // detail.txt파일을 구해서 설치하면 된다.fps에 많은 영향이 간다 "0"추천 //동영상 제작시에는 "1"로 지정한다. r_detailtexturessupported "0" //멀티 플레이어 디테일 텍스쳐. 위와동일 r_mirroralpha "0" // 반사에 관한 설정입니다. 반사되는 이미지 끕니다. '1'이 ON, '0'이 OFF입니다. r_mmx "1" //mmx 테크놀로지를 사용 cpu 인텔것만.. fs_lazy_precache "1" // 게임 조인시 문제(Time out 문제등)가 있다면 ‘1’. HL Toolz 권장도 1 1.5 사용안함 cl_shadows "0" // 그림자효과 cl_minmodels "0" // 모델 통일 "1" s_reverb "0" //메아리 효과(반향음) "0" 권장. fastsprites "0" //smoke(연기) 설정(0-2) "2"가 낮은 설정 d_spriteskip "0" //Bomb 터질때 임펙트 효과 최근 그래픽카드엔 영향없음. 성능향상에 도움. ati_npatch "2" //디폴트 1 ATI VGA 카드에서 플레이어나 무기 모델을 부드럽게 처리 ati_subdiv "1" //ATi 의 VIDEO 보드에 관한 설정 "2" cl_weather "0" //날씨효과 cl_corpsestay "240" //시체가 가라앉을 때까지의 시간을 초수로 지정 hpk_maxsize "0" //"\cstrike\custom.hpk"파일의 사이즈에 관한 설정 MB단위 //"0"는 제한없음 max_shells "10" //한번에 보이는 탄피 수. 낮을수록 탄피의 수는 줄어든다 max_smokepuffs "20" //연기의 세밀도 내리면 조금이나마 좋겠죠..
///Blood/// violence_hblood "1" // 피보이게한다 벽이나땅도 피 violence_ablood "0" // 피보이게한다 벽이나땅은 페인트 violence_hgibs "0" // 신체 파편을 보이게 한다 작은 고깃덩어리 violence_agibs "0" // " //In some mods exploded players look like little meatchunks on the ground. //They are called gibs. You can remove them by turning this command off.
///Net_graph/// net_graphpos "1" //"net_graph"의 위치설정 "0"로 좌측 "2"중앙 "1"우측. net_scale "3" //"net_graph"의 크기조절 net_graph "0" //"1""2""3"있고 1,2는 그래프와 함께 나타남 3은 숫자만.켜놓은상태는0 보다 fps저하돼는걸로 예측됨 net_graphwidth "280" // "net_graph"을 사용시 [폭] 설정입니다. //값을 크게 하면 fps가 떨려집니다. 해상도 "800or1024"일때는"280"이 적당함 fps_modem "0" //네트워크 fps 최대치의 설정
///Viewsetting/// console "1" //콘솔 사용 가능 scr_conspeed "9999" //콘솔이 내려올때 속도 gamma "3" //전체적인 밝음 설정 : (0-4)4이상일때 +attack시 색상이 바뀐다"200"빨간색 gunsmoke "1" //총에서 쏘면 나오는 불빛을 보이게한다 brightness "3" //어두운 색의 조정 : (0-6) 주로 model에 영향 배경과는상관없는듯. con_color "255 255 255" //채팅 문자색의 설정 255.150.200=분홍색 setinfo "_ah" "0" //auto help setinfo "_vgui_menus" "0" //VGUI의 설정. 그림"1"텍스트"0" 메뉴가 나옴 setinfo "dm" "0" //1은 새로운 맵을 로딩한후 맵 브리핑을 보여준다. setinfo "lefthand" "0" //"0"오른손잡이 hud_fastswitch "1" //총 한번에 바꾸는거 "1"추천 hud_centerid "1" //Player이름을 화면 중앙에 표시 한다"1" hud_takesshots "0" //맵 종료시 스크린샷 hud_capturemouse "1" hud_draw "1" //HUD화면을 표시합니다. (화면에 나타나 있는 무기선택메뉴,총알갯수,레이더,피,방어구표시 등등) developer "0" //콘솔에 나오는 메시지를 왼쪽 상단에 출력 host_framerate "100" crosshair "1" //조준을 표시 cl_dynamiccrosshair "1" //크로스헤어 유동 고정 cl_observercrosshair "1" //다른플레이어화면에 크로스헤어 표시 cl_crosshair_color "255 255 255" //크로스헤어 색 조정 cl_crosshair_translucent "0" //크로스헤어의 투명도 cl_crosshair_size "small" //크로스헤어의 크기 _cl_autowepswitch "1" //주운 무기 교체 바꿈"1" 안바꾼다"0" cl_allowupload 1 //자신의 스프레이를 보여준다. cl_righthand "1" //총 오른손잡이 cl_radartype "0" //레이더 의 색 조정 "1"은 진한색 "0"은 투명색 cl_showfps "1" //화면 왼쪽 상단에 fps수치 표시 cl_bobup "0" //캐릭터가 뛸 때 흔들리는 주기와 정도에 관한 컨픽 명령어 입니다. 모두"0"권장 cl_bob "0.01" cl_bobcycle "0.8" // "0" 으로 설정 시 탄착이 조금 아래쪽에 형성된다.
///Graphic/// gl_overbright "0" //"1"로 밝기 최대 0 gl_polyoffset "0.1" //폴리곤 설정 그래픽 카드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많이남 -0. 001~40"에서 값을 선택 gl_monolights "0" //Open GL 광원 처리 설정 0 gl_flipmatrix "0" //3DNow!나 3 Dfx의 MiniGL를 사용하고 있을 때 조준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설정.부두사용자 gl_zmax "9999" //Z-Buffer의 최대 사이즈의 설정:4096~8192. 3d 상에 z축값을 메모리 하여 프레임버퍼를 구성하기위한거 //Z-Buffer란 하나의장면에서 가려진 장면 부분에대해선 렌더링을 하지 않음으로서 게임속도를 높이게 됨 gl_wateramp "0" //물의 파문을 깨끗이 표시하는 설정 gl_alphamin 0.25 // 특수한 배경:담쟁이덩굴이나 다리등의 묘화 설정 "0.25"초기 ? gl_d3dflip 1 // Direct 3D 관련 명령어로 추정. ? gl_nobind "0" //texture의 옮겨놓는것에 관한 설정 ? gl_ztrick "0" //3Dfx그래픽 카드의 랜더링 고속화(부두 사용자1/2/3)
///Net_work///
sv_aim "0" //서버측 명령 자동 조준 비활성화 이거하면 크로스헤어가 졸졸 따라다님 sv_voiceenable "1" //서버측 명령 보이스 활성화 cl_timeout "35" //타임아웃 할때까지의 초단위 설정 fps_max "100" //fps의 최대치를 설정 녹화하시는분들은 올리는 편이 깨끗이 잡힌데요 ex_interp "0.1" //문제되는콘픽이다. 해외각종대회에서는사용하지못하게한다.(일명잔상효과)0.05 scr_centertime "2" //서버 메세지가 표시되어 있을 시간의 설정: 초 viewsize "120" //화면 크기
//-noforcemparms -noforcemaccel -noforcemspd <마우스감도 완전제거 실행아이콘에 부친다> //1.6에서는 스팀 > 게임 > counter-strike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 상태 > 시작옵션 클릭 //컨제에선 -noaafonts 추가 입력 폰트 효과 없애기 //서버 에서 ping 200 이상 자동 킥 되는곳 에선 15.9KB를 넘겨서는 안된다.
첫댓글 콘픽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