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 상 |
원 인 |
해 결 방 법 |
1 |
리필 후 잉크 부족 또는 잉크없음 메시지 (Ink Cartridge Empty) |
카트리지 내부 공기압 불균형 |
1번. 공기압 조절 재실시 |
2 |
리필 후 카트리지 인식 못함 (Ink cartridge Out) |
유효기간 만료 |
3번. 유효기간 확인 |
카트리지 칩 손상 |
프린터의 카트리지 삽입부 잉크 흐름 유무 확인 |
3 |
리필 후 모니터에서 잉크부족이나 잉크 없음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
프린터에서 PC로 잉크없음 정보를 전송하여 모니터에 표시 |
2번. 양방향 통신 제어 |
카트리지 내부 공기압 불균형 |
1번. 공기압 조절 재실시 |
(1) 리필 후 카트리지 공기압에 따른 인식 문제
프린터내부 카트리지를 장착하는 곳에는 카트리지 내부의 잉크유무를 감지하는 센서(고무러버의 팽팽함을 감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즉 잉크가 가득 차있으면 고무러버가 팽팽해져서 잉크잔량이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출력이 가능 하나, 공기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으면 고무러버가 팽팽해지지 않아서 empty상태로 인식하게 됩니다. 따라서 압력을 제대로 맞춰 프린터에 장착하면 프린터와 모니터상의 잉크잔량은 잉크가 없는 상태로 표시되지만 출력이 진행됩니 다.
공기압 조절 재실시

• 그림과 같이 카트리지를 눕힌 후 흡입용 주사기에 주입바늘을 연결하여 B부분에 꽂아 넣으십시오.
• 검은색 고무마개를 누르면서 피스톤을 2ml의 눈금까지 당긴채로 주사기를 빼낸 후 고무를 누른 손을 놓으십시오.
• 덮개를 결합하고 프린터에 장착하여 “카트리지 청소” 후 사용하십시오.
(2) 리필 후 양방향 통신 해제 필요성
프린터와 컴퓨터에는 카트리지의 칩과 공기압을 인식하는 센서로 인해 OEM 잉크 소진 시 empty상태로 인식하고 메 시지가 나타납니다. 공기압 조절을 통해 출력은 진행되나 여전히 프린터와 모니터에는 empty 메세지가 나타나며 모 니터의 메시지를 해결하는 방법이 양방향 통신 해제입니다. 단 프린터의 empty는 카트리지 교체 전까지는 여전히 나 타납니다.
Window 2000과 Window XP를 사용하시는 분은 먼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적용하여 주십시오. 적용이 여의치 않은 기종은 아래 Officejet 9100 Series, Business Inkjet 2200Series와 같이 각 기종에 맞는 제어방법을 별도로 확인해 주세요.
▒ Win 2000
[시작] → [설정(S)] → [프린터(P)] → [해당프린터 더블클릭] → [프린터(P)] → [등록정보(R)] → [포트] → [양방향지원(E)]의 체크 표시를 없애시고( -> ), [적용(A)]를 선택하세요.
▒ Win XP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팩스] → [해당프린터 더블 클릭]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설치된 프린터 및 팩스 프린터 보기] → [프린터(P)] → [속성(R)] → [포트] → [양방향지원(E)]의 체크 표시를 없애시고( -> ), [적용(A)]를 선택하세요.
▒ 기타기종
◈ HP Officejet 9100 Series (9110/9120/9130)
[시작] → [프로그램] → [HP] → [HP Officejet 9100시리즈] → [HP Officejet 9100시리즈 도구상자] → [프린린터
상태의 기본설정(P)] → 표시할 오류 종류에서 [잉크(I)]의 체크 표시를 없애시고( -> ), [확인] 클릭→ 재부팅
◈ HP Business Inkjet 2200 Series (2200/2230/2250/2280/2300/2600)
[시작] → [프로그램(P)] → [HP Business InkJet 2XXX] → [HP Business InkJet Toolbox] → [프린터상태의 기
본설정(P)] → [양방향 통신사용(E)] 체크 표시를 없애시고( -> ), [확인] 클릭 → 재부팅
(3) 카트리지 칩 자체의 유호기간 만료후 사용 불가능
이는 대응이 어려운 부분으로 리필전 미리 유효기간을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
▒ HP Officejet 9100 Series (9110/9120/9130)
◈ LPT1으로 연결된 경우
유효기간 확인불가
◈ USB로 연결된 경우
[시작] → [프로그램(P)] → [HP] → [HP Officejet 9100 시리즈] → [HP Officejet 9100 시리즈 도구상자] → [프린터 상태(잉크량 정보 확인가능)] → [잉크카트리지 정보(I)] 클릭
▒ HP Business Inkjet 2200 Series (2200/2230/2250/2280/2300/2600)
◈ LPT1으로 연결된 경우
유효기간 확인불가
◈ USB로 연결된 경우
[시작] → [프로그램(P)] → [HP Business InkJet 2XXX] → [HP Business InkJet Toolbox] → [프린터 상태(잉크량 정보 확인 가능)] → [잉크카트리지 정보(I)]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