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가족치유상담연구원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과일이 풍년입니다. 고향에 귀농한 초등학교친구의 포도농장에서 포도를 열심히 먹었습니다. 당도가 좋아서 아주 인기있는 포도입니다. 어린 시절에 과일먹는 것도 쉽지가 않았는데 이제는 여러 종류의 과일이 국민들의 기호식품이 된 것 같아요. 아쉬운 것은 8월에 뜨겁고 가물다가 9월에 날씨가 흐리고 비가 많아서 탄저병이 심해져서 감나무의 감이 모조리 빠져 마음이 무척이나 상했습니다.
풍요한 가을인데도 우리 주변에는 감이 떨어진 감나무처럼 여러 분야에서 힘들고 어렵게 살아가는 이웃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어려운 때에 서로가 삶을 나누고 힘들게 사는 이웃들에게 주님께서 긍휼과 자비하심을 공급해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지난 8월에는 청주신성교회(담임: 민재희목사)에서 치유세미나를 인도했고 9월에는 양평군 서종면에 있는 문호교회(담임: 전창근목사)에서 말씀을 전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1월 1일, 화요일에는 전남 해남군의 남리교회에서 전인치유세미나를 갖습니다. 전남 남해안 지역의 성도들을 대상으로 치유세미나입니다. 여러 해 전에 그곳에서 도보순례여행을 하면서 주님의 긍휼하심을 깊이 맛보았던 지역입니다.
지난 8월 30일에는 성수동교회(담임: 김반석목사)에서 오윤선교수를 강사로 <청소년의 진로와 소통>이라는 주제로 제 24회 상담콘서트를 가졌고 제 25회 상담콘서트는 오는 11월 29일, 화, 신금호교회(담임: 공훈목사)에서 성결대 전요섭교수를 강사로 범불안장애의 원인과 치유라는 제목으로 갖습니다.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저희 가족치유상담연구원을 후원해주시는 교회와 개인들에게 늘 감사드립니다. 귀한 후원으로 저희들은 보람있는 치유상담사역을 계속합니다. <김영근드림>
8-9월 후원 교회 : 동숭교회, 참빛교회, 문호교회, 예향교회, 누산교회, 충신교회, 동안교회, 서울주사랑교회.
개인 : 김영훈, 이종경, 명윤희, 한광용, 이진순, 이정이, 김하기, 오옥태, 장석진, 무명2
I 가족치유상담 연구원의 사역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