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스티커를 냉장고에독특한 패턴의 디자인 스티커는 낡은 냉장고를 산뜻하게 바꿔 준다. 스티커대신 시트지를 예쁘게 잘라 붙여도 된다. 냉장고 표면을 깨끗하게 닦은 뒤 분무기로 물을 살짝 뿌리고, 전체적인 모양을 생각해 가며 스티커를 붙인다. 중간 중간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마른걸레로 조심스럽게 문지른다. 줄기 스티커 티몽 제품. 핑크 꽃은 시트지를 오려 붙인 것.
점핑 클레이 아트로 연출한 꽃밭비비드한 컬러의 점핑 클레이 아트 꽃은 칙칙한 공간을 경쾌하게 만든다. 점핑 클레이 아트를 손으로 반죽해서 500원짜리 동전만큼 뗀 뒤 동그랗게 만다. 밀대로 밀어 꽃잎을 만드는데, 5장이 모이면 부채처럼 펼쳐서 벽에 붙이고, 줄기도 말아 붙인다. 점토라 벽에 잘 붙는다. 점핑 클레이 아트는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등 12가지 세트가 8천원 선이다. 의자 제인 인터내셔널 제품. 철제 수납장 상록수가구 제품.
벽지의 플라워 패턴으로 봄 데코식탁 옆 빈 벽에 벽지의 플라워 패턴을 오려 붙여 쉽고 빠른 주방 데코를 완성했다. 패턴만 벽에 붙이면 밋밋해 보일 수 있으므로 우드락을 덧대 입체감을 살린다. 우선 벽지의 플라워 패턴을 가위로 오려서 우드락 위에 올리고 볼펜으로 따라 그린다. 칼로 우드락을 도려낸 다음 딱풀로 벽지의 패턴을 붙인다. 식탁 옆 적당한 자리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해 입체 패턴을 붙이면 데코 완성. 식탁과 의자, 그릇장 바인홈 제품. 벽지 개나리벽지 제품.
컬러와 라인으로 착시 효과 내기무거운 공간박스를 벽에 달기보다는 가볍게 공간박스를 그려본다. 컬러 박스일 경우 아크릴 물감의 톤을 조절해 안은 어둡게, 밖은 밝게 칠한다. 화이트 박스의 경우 라인 테이프를 이용해 입체감을 살린다. 공간박스 안쪽에 양면테이프로 미니어처 의자와 수납장을 붙여 장식 효과를 높이는 것도 재미난 아이디어. 철제 수납장 상록수가구 제품. 미니어처 의자와 수납장 마들렌 상점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