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3 타르가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어 어떤 타이어를 써볼까? 여러 브랜드를 고민하였으나 이젠 17인치 타이어는 선택의 폭이 좁기도 하고(나오는 타이어가 별로 없네요 특히 255 사이즈의 17인치는 거의 없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그렇다고 타이어를 교체하려고 휠을 사?? 하기엔 993 TARGA 전용 휠이 너무나 멋지기에.. 사이즈가 있다고하는 올시즌 타이어를 처음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그래도 명색 포르쉐인데 올시즌타이어나 4계절타이어가 맞는건가? 생각을 하였으나 이번에 교체한 미쉐린의 올시즌 타이어 PS AS4는 메이커에서 트랙주행이 가능한 올시즌 타이어로 홍보를 하고 다른 리뷰들을 봐도 PS4 수준의 올시즌 타이어로 생각하면 된다고 하길래 선택해 봤습니다.(팔랑귀 마케팅의 희생양~)
2년동안 많이 돌아다녔지요~ 타이어 교체~ 고고
제가 최근까지 썼던 타이어는 말씀드린대로 국내 사이즈가 없어 PS4s에 앞 225-45-17 / 뒤 245-40-17로 썼었는데 타이어 마모가 빠르고 또한 뒷타이어 직경이 255>>245로 한사이즈가 작은데서 오는 심리적 불안감도 교체하는데 한몫 했습니다. (그래도 1만km도 안탔는데 지우개~ 지우개~)
제눈에는 아름다운 TARGA 전용 휠~
원래 993 17인치 타이어 사이즈는 앞 215-45-17 / 뒤 255-40-17 인데 해외 포럼에서는 앞을 225-45-17로 넣는것을 추천하여(포럼에서는 언더스티어 예방차원이라고는 하나 저는 주행이 그렇게 과격하지 않아서 큰 의미는 없을듯 합니다. 이건 개인의 선택~! ) 결국 최종 주문은 앞 225-45-17 / 뒤 255-40-17 로 진행하였습니다. 이 역시 한국엔 사이즈가 없어 스피젠 신대표님을 통해서 해외직구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너무나 빨리와서 좀 놀랬습니다. 4일만에 한국에 도착~
(펌 사진)미쉐린 PS AS 4 타이어 (패턴이 익숙하지가 않네요!!)
타이어 교체를 위해 수술대에.. 올라 갑니다... 장착은 30분 내외로 금방 장착을 하였네요~ 아직 50km도 안탔지만 전에 PS4s랑의 차이라면 확실히 말랑한 주행감과 노면 소음이 많이 없습니다. 고속주행 시 노면을 타는것도 많이 사라져 보정타를 칠일도 줄어들고 하니 일상주행에는 아주 편해졌습니다. (물론 스포츠 주행에서는 아무래도 감점 요인일수도 있겠습니다.) 뭐 빡세게 와인딩을 가거나 트랙만 돌것도 아니기에 일상주행에나 마실다니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 듯 하고요. 살짝 밟아 봤으나 트랙션을 받혀주는거나 접지도 잘 해주고 기존 타이어와 큰 이질감 없이 나름 좋은 느낌을 주는 타이어라는 생각입니다.
혹시 구입처 및 금액이 궁금하시면 스피젠 신대표님께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안내 드릴겁니다.~
993의 아름다운 라인~~ 빨리 백신맞고 모임을 좀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하반기에는 자주 만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곧 뵙겠습니다.!
첫댓글 나도 요 타이어로 3대나 바꿔줬네.ㅎㅎ
공랭정도의 퍼포먼스는 이 타이어로 아무 무리 없을듯하네. 강추~!
네 적당한것 같습니다 ㅎㅎ
해외 쪽에서도 많이 쓰는 타이어같아서 궁금했는데, 후기 감사합니다~ (마지막 사진 넘 멋있어요!)
네 쓸만하실겁니다. 스포츠 주행이 많으시면 ps4s나 컵2같은 퍼포먼스 타이어로 가셔야겠지요. 사진은 작년에 백운계곡에 새벽에 가서 찍은 겁니다 역시 작가가 찍어야 잘나오네요
나도 함 써봐야하는데 ...
964에 고고.!!
나도 한번 써보고 싶은 타이어. 시내에서는 최고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