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을 맞아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매년 4월 초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을 모시고 협약식을 하는데요,
올 한해 틔움키움 사업이 어떻게 되는지 설명도 드리고, 센터 선생님들간의 의견도 나누기 좋은 자리이지요.
틔움키움에 소속되어 있는 지역아동센터는 62곳이고요,
그중 치과와 자매결연 맺은 센터는 42곳, 가정의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곳은 13곳, 약국과 자매결연을 맺은 곳은 13곳,
한의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곳은 2곳 이랍니다.
특히나 센터 선생님들의 역할이 중요한데 협약식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올해 사업이 잘 진행될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첫 시간은 토담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계시고 틔움키움 이사이신 이병진 교수님의 강의였습니다.
최근 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를 여셨는데요, '예방 진료'를 중심으로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기기 위한 연구소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날 강의 내용도 <충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었습니다.
설탕이 왕창 들어간 간식, 패스트푸드의 문제점을 꼬집으면서 "과자, 음료수는 아이들에게 담배를 주는 것과 다름 없다"
라고 말씀하셨는데요
건강한 식탁이 아이들의 치아 건강을 좌우한다는 것, 성인병 또한 치아 건강과 관련이 깊다는 것,
충치는 치료하면 그만인 질병이 아니라 평생 짊어져야 할 만성질환이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 이사장으로 취임하신 최희석 자연그린한방병원 원장님의 인사말씀이 있었고요,
어깨 힘에 잘 해보겠다는 의지가 들어있는 것 보이시지요?
광주시에 저소득층 아동치과주치의제가 시행될 수 있도록 발의를 했던, 지금의 아동치과주치의제가 있을 수 있도록 큰 힘을 주신
강은미 이사님도 자리해주셨습니다.
또 이용빈 전 틔움키움 이사장님도 자리해주셨습니다. 이용빈 원장님은 작년까지 틔움키움 이사장직을 맡으셨고, 월곡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 사업을 진행하셨습니다.
두 분 모두 총선 전이라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자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올해 사업 안내를 시작했습니다.
치과사업을 담당하는 계신 정성호 운영위원,
가정의사업을 담당하는 남상진 운영위원,
약국사업을 담당하는 오정아 운영위원,
또
마음키움이 사업에서 아동 종합심리검사를 지원하는 심리건강연구소의 전임연구원 최상희 선생님,
비폭력 평화교육센터의 서영옥 선생님이 자리해주셔서 센터 선생님들께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협약서에 서명을 하는 시간이었는데요,
틔움키움 사업에 늘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한별지역아동센터 박태수 센터장님과 생기의원 고근 원장님이 첫 서명을 해주셨습니다.(상무미르치과 정병초 원장님도 오셨는데 급한 일로 얼른 서명을 하고 가셔서 사진이 없네요ㅠㅠ)
그리고 멀리 비아동에서 오신 비아성가지역아동센터 김혜숙 센터장님과 작년에 자매결연을 맺은 신비약국 양정희 약사님이 서명을 해주셨고요,
한아름지역아동센터 심춘남 센터장님과 소촌연합의원 남상진 원장님,
한우리지역아동센터 김수자 센터장님과 광주웰치과 정성호 원장님,
월곡지역아동센터 서수연 선생님과 자연그린한방병원 최희석 원장님의 서명식이 있었습니다.
협약식에 자리해주신 선생님들께 구충제와 응급의약품, 그리고 콩세알연구소 이병진 소장님이 주신 자일리톨 껌을 나눠드렸습니다.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의시간에 보았던 영상입니다
제이미 올리버 : 모든 아이들에게 음식에 대해 가르칩시다
* 충치!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은 --용량 문제로 밴드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