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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 could not refuse thinking on Boeing which hid kidnapping software inside their system, which would is such like to Russian rullet game's shot, then, such season like to Jews holiday, the software starting is waking up and leading the plane into massacre.
Я не мог не думать о Boeing, который спрятал внутри своей системы программное обеспечение для похищения людей, что было бы так похоже на выстрел русской рулетки, а затем, в сезон, похожий на еврейский праздник, программное обеспечение просыпалось и вело самолет к бойне.
납치 소프트웨어를 시스템 내부에 숨긴 보잉에 대한 생각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마치 러시아 룰렛 게임의 한 장면과 같고, 유대인 명절과도 같은 그 계절에, 소프트웨어가 깨어나 비행기를 학살로 이끌고 있습니다.
by inierinier
Emirates, KLM & Qantas Just Made a Shocking Announcement About Boeing
Time Subtitle Machine Translation
0s If it's Boeing, I won't fly. Imagine paying thousands of dollars to fly only 보잉이라면, 나는 비행기를 타지 않을 것이다. 비행기에 수천 달러를 지불했는데,
5s to find out your plane is practically falling apart. Those were the blunt 비행기가 사실상 고장났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상상해보세요. 이는
10s reactions of many passengers after a Boeing 7878 -
15s Dreamliner carrying 242 people crashed and exploded on June 12th. 242명을 태운 보잉 7878 드림라이너가 6월 12일에 추락하고 폭발한 후 많은 승객들이 보인 무뚝뚝한 반응이었습니다.
24s But the nightmare didn't end with passengers. 하지만 악몽은 승객으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
29s Three of Boeing's most loyal customers, Emirates, KLM, and Quantis, have just 보잉의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 3곳인 에미레이트 항공, KLM 항공, 콴티스 항공이
35s made a series of announcements that shook the entire aviation industry. No 항공 산업 전체를 뒤흔드는 일련의 발표를 했습니다.
41s hints, no warnings. They canled their Boeing orders and switched to purchasing 힌트도 없고, 경고도 없습니다. 그들은 보잉 주문을 취소하고
48s aircraft from Boeing's biggest rival, Airbus. 보잉의 가장 큰 경쟁자인 에어버스에서 항공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52s a shock, a turning point because these names for decades have been the pillars 충격이자 전환점이기도 한데, 수십 년 동안 이러한 이름들은
59s helping Boeing maintain its crown in the commercial aviation world. Now, it seems 보잉이 상업 항공계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데 큰 힘이 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 …이제
1:06 like everything is turning against Boeing. Let's dive into what's really 모든 것이 보잉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 실제로 무슨 일이
1:11 going on and why Boeing should be seriously concerned. Starting with KLM, 일어나고 있는지, 그리고 보잉이 왜 심각하게 우려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럽을 여행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이름인 KLM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1:17 a name familiar to anyone who has ever flown across Europe. Over a century of . 100년이 넘는
1:22 history, over 50 years of flying with Boeing, KLM has officially switched to 역사, 50년이 넘는 보잉사와의 비행을 거쳐, KLM은 공식적으로
1:28 Airbus. Not because it's cheaper, not because it's trendier, but because it's 에어버스로 전환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가 아니고, 유행이라서가 아니라,
1:33 safer than Boeing. A shocking statement, but not without reason. after two 보잉보다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충격적인 발언 이지만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단 5개월 만
1:40 catastrophic crashes involving the Boeing 737 Max that killed 346 people in 에 346명이 사망한 보잉 737 맥스와 관련된 두 건의 대형 추락 사고 이후
1:48 just 5 months. One in Indonesia, one in Ethiopia, the world started to look at .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해 세계는
1:54 Boeing differently, and the most recent crash of the Boeing 7878 Dreamliner has 보잉을 다른 시각으로 보기 시작했고, 최근 보잉 7878 드림라이너의 추락 사고는 그러한
2:01 only deepened the fear. What the aviation industry found unforgivable 두려움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항공업계가 용서할 수 없다고 여긴 것은
2:07 wasn't just the MTS software error that caused pilots to lose control. It was 조종사가 조종력을 상실하게 만든 MTS 소프트웨어 오류만이 아니었습니다. 이는
2:14 Boeing's cover up, hiding information from pilots, bypassing certification 보잉이 조종사에게 정보를 숨기고, 인증
2:19 processes, and ignoring serious safety warnings. This is no longer a mishap. 절차를 우회하고, 심각한 안전 경고를 무시한 은폐 공작이었습니다 . 이것은 더 이상 사고가 아닙니다.
2:26 This is a betrayal of trust. And when the national airline of the Netherlands, 이는 신뢰에 대한 배신입니다. 그리고
2:32 KLM, a partner of Boeing for over 50 years, chooses to walk away, that says 50년 이상 보잉과 파트너십을 맺어 온 네덜란드의 국영 항공사 KLM이 철수를 결정했다는 것은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2:38 it all. Starting with KM, a name synonymous with reliability for anyone .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유럽에서 비행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뢰의 대명사로 여기는 이름, KM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2:45 who's flown in Europe with more than 100 years of history. They are a symbol of . 그들은 인내심 있는 전문성의 상징이며,
2:51 endurance professionalism and choosing only the most reliable -
2:56 partners to operate their fleet. From the legendary 747 jumbo jet to the 737s 함대를 운영하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만을 선택합니다. 전설적인 747 점보 제트기부터
3:05 covering all short hall routes, Boeing used to be the irreplaceable backbone of 모든 단거리 노선을 운항하는 737까지, 보잉은 한때 KM의 대체 불가능한 중추였습니다
3:10 KM. By the end of 2024, 84% of KM's fleet was still Boeing. But . 2024년 말까지 KM 항공기의 84%는 여전히 보잉사였습니다. 하지만
3:19 that's about to change drastically. No warning, no sugar coating. KM 이제 상황이 크게 바뀌게 됩니다. 아무런 경고도 없고, 설탕 코팅도 없습니다. KM은
3:26 announced a major deal with Airbus 134 new aircraft including the A3 Twin2 in -
3:33 Neo and A350. A strategic move not just to modernize Neo와 A350의 A3 Twin2를 포함한 134대의 신형 항공기에 대한 에어버스와의 주요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현대화뿐만
3:40 but to avoid risk. Why? Because their Boeing fleet is turning into a 아니라 위험을 피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왜? 보잉 항공기가 부채로 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46 liability. The average age of their 737s is nearly . 737의 평균 연령은 약
3:50 18 years. Too old to be fuel efficient. too outdated to meet Europe's strict 18년입니다. 연료 효율이 너무 낮습니다. 유럽의 엄격한 배출 기준을 충족하기에는 너무 오래되었고
3:57 emissions standards and too risky to keep flying when Boeing's past tragedies , 보잉사의 과거 비극이
4:03 still haunt the global memory. Everyone thought KM would stick with what they 여전히 세계 기억에 남아 있는 상황에서 계속 비행하기에는 너무 위험합니다. 모두가 KM이 기존 737을 최신 737 Max로 교체하면서 자신들이 잘 아는 기종을 고수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4:08 know, replacing the old 737s with the newer 737 Max. But they didn't because . 하지만 그들은
4:16 they understand Boeing is no longer synonymous with safety. Instead, they 보잉이 더 이상 안전의 대명사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그들은
4:23 chose Airbus, a manufacturer never linked to a scandal involving secret 비밀 소프트웨어 관련 스캔들과 연루된 적이
4:29 software, never grounded globally over fatal design flaws. Airbus isn't 없고 치명적인 설계 결함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된 적도 없는 제조업체인 에어버스를 선택했습니다 . 에어버스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4:35 perfect, but they've never let hundreds of lives pay the price for a hidden 숨겨진 시스템 때문에 수백 명의 생명이 희생되는 일은 결코 없었습니다
4:40 system. And in the data, the Airbus A321 Nino, one of the models KLM selected, . 데이터에 따르면 KLM이 선택한 모델 중 하나인 에어버스 A321 니노는 최대
4:49 can carry up to 244 passengers, 40 more than the Boeing Max 10 Fly Father 400 24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이는 보잉 맥스 10 플라이 파더 400
4:57 KOSA 770 car, save more fuel, and has never been grounded globally over deadly KOSA 770보다 40명 더 많은 숫자입니다. 또한 연료도 더 절약할 수 있으며, 치명적인 결함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중단된 적이 없습니다
5:04 malfunctions. Even a 1 to 2% improvement in fuel . 연료 효율성이 1~2%만 개선되어도
5:09 efficiency multiplied across tens of thousands of flights per year turns into 매년 수만 건의 항공편에 곱해지면
5:14 millions in savings. But what drove KLM's leadership wasn't money. It was 수백만 달러의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KLM이 리더십을 발휘하게 된 이유는 돈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5:21 this. No airline can afford to gamble passengers lives on an aircraft. Still 이거였어요. 어떤 항공사도 항공기에서 승객의 생명을 걸고 도박을 할 여유가 없습니다. 아직도
5:28 trying to rebuild trust. KM is not alone. When 신뢰를 회복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KM은 혼자가 아닙니다.
5:34 a European icon is willing to break a 50-year tradition with Boeing to side 유럽의 상징이 보잉과의 50년 전통을 깨고 에어버스와 손을 잡은 것은
5:39 with Airbus, it's not just one airline story. It's a trend. And for Boeing, 단지 한 항공사의 이야기만이 아니다. 이건 추세예요. 보잉에게
5:45 this isn't just a lost order. It's the loss of a living symbol of trust once 이는 단순히 주문 손실이 아닙니다. 이는 한때 당연하게 여겼던 신뢰의 살아있는 상징을 잃은 것입니다
5:52 taken for granted. It's clear once trust is broken, even tradition can be . …신뢰가 깨지면 전통조차도 단
5:57 replaced after a single strategic meeting. And KLM isn't the only case. 한 번의 전략적 회의를 통해 대체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 KLM만이 유일한 사례는 아닙니다.
6:04 Contis didn't change aircraft because they liked a new paint job. They changed 콘티스가 항공기를 바꾼 것은 새로운 페인트 작업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들은
6:10 because they no longer believed Boeing could guarantee safety. No for formal 보잉이 더 이상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고 믿었기 때문에 변했습니다. 공식적인
6:16 statement, but every action pointed to it. Quantis, the national airline of 성명은 아니지만 모든 행동이 그것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호주의 국영 항공사인 콴티스는
6:22 Australia, was once one of Boeing's most loyal partners. Their fleet was almost 한때 보잉의 가장 충성스러운 파트너 중 하나였습니다. 그들의 함대는 거의
6:28 entirely made up of Boeing jets, the 737s for domestic flights, and the 전부 보잉 제트기, 국내선용 737, 그리고
6:34 iconic 747s that connected Australia to the world. And then in less than 3 호주를 세계와 연결하는 상징적인 747로 구성되었습니다 . 그리고 3년도 채 되지 않아
6:41 years, Quantis turned away completely. Why simple? They couldn't risk passenger 콴티스는 완전히 돌아섰습니다. 왜 간단한가요? 그들은
6:48 safety on a manufacturer constantly caught in technical scandals. Remember 기술 스캔들에 끊임없이 연루된 제조업체에 승객의 안전을 걸 수 없었습니다.
6:55 the Boeing 737 Max? After two horrific crashes in 2018 and 2019, 보잉 737 맥스를 기억하시나요? 2018년과 2019년에 발생한 두 차례의 끔찍한 추락 사고 이후,
7:04 the entire Max series was grounded worldwide for nearly 2 years. An 맥스 시리즈 전체는 거의 2년간 전 세계적으로 방영이 중단되었습니다.
7:09 unprecedented event in modern aviation. What came out afterward shook the 현대 항공 역사상 전례 없는 사건입니다. 그 후에 나온 소식은 업계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7:15 industry. The MCS software installed without proper disclosure. pilot . MCS 소프트웨어가 적절한 공개 없이 설치되었습니다. 비용
7:20 training deliberately reduced to cut costs and internal inspections 절감을 위해 조종사 훈련을 의도적으로 축소했고 ,
7:26 downplayed for convenience. Contis was not among the airlines affected, but 편의를 위해 내부 검사를 축소했습니다. 콘티스는 영향을 받은 항공사 중 하나가 아니었지만,
7:32 they watched everything unfold. And as Boeing kept delaying the certification 그들은 모든 일이 벌어지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보잉이 콴티스의 노후된 중거리 항공기를 대체할
7:37 of the 737 Max 10, the aircraft expected to replace Quantis' aging mid-range 예정인 737 Max 10 항공기의 인증을 계속 지연시키자
7:44 fleet, the airline realized delays weren't just a financial cost, they were , 항공사는 지연이 단순히 재정적 비용이 아니라
7:49 a risk of repeating past mistakes. So in 2021, Quantis signed a massive 과거의 실수를 반복할 수 있는 위험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2021년에 Quantis는
7:56 contract with Airbus, not just for one type, but for multiple A220s, A32 XLRs Airbus와 대규모 계약을 맺었습니다. 한 기종이 아니라 여러 대의 A220, A32 XLR에 대한 계약
8:05 and the option to purchase nearly 100 more. This wasn't a fleet upgrade. This 과 100대에 가까운 추가 구매 옵션도 포함되었습니다 . 이것은 함대 업그레이드가 아니었습니다. 이는
8:12 was a complete overhaul. And the reason wasn't just economic efficiency. The 완전한 개편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히 경제적 효율성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8:18 A321 ACLR, one of the aircraft Quantas picked, flies nearly 3,000 km farther 콴타스가 선정한 항공기 중 하나인 A321 ACLR은
8:26 than the Boeing 737 Max 10. It's never been tied to any scandal, never 보잉 737 Max 10보다 약 3,000km 더 멀리 비행합니다. 이 항공기는 어떠한 스캔들과도 연루된 적이 없고, 운항이 중단된 적도 없으며,
8:31 grounded, and is operating successfully in dozens of countries with a range of 8 8,700km의 항속거리를 가진 수십 개국에서 성공적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8:37 700 kilm quantis can now launch direct routes to Southeast Asia, India, and 이제 …콴타스는 동남아시아, 인도, 심지어 중동까지 직항 노선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8:44 even the Middle East. destinations that once required layovers. And for an 한때 환승이 필요했던 목적지. 그리고
8:50 airline operating hundreds of flights daily, avoiding a jet that attracts 매일 수백 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는 항공사의 경우,
8:56 negative headlines like Boeings is mandatory. But it didn't stop there. In 보잉처럼 부정적인 기사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제트기를 피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거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9:01 2022, Quantis announced its boldest project yet. Sunrise, ultra-long haul 2022년에 Quantis는 지금까지 가장 대담한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선라이즈,
9:08 flights lasting more than 20 hours, connecting Sydney directly to London, 20시간 이상 소요되는 초장거리 항공편으로, 시드니에서 런던,
9:13 New York, and Paris. Boeing pitched the 77X, 뉴욕, 파리까지 직항으로 연결됩니다. 보잉은
9:19 promising long range and cabin innovation, but once again, Quantis 장거리 운항과 객실 혁신을 약속하며 77X를 내놓았 지만, 콴티스는 다시 한번
9:25 declined. While the 777X still lacked safety certification. 거절했습니다. 777X는 아직 안전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9:32 Meanwhile, the Airbus A350 was already proven flying worldwide and 그 사이, 에어버스 A350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운항이 입증되었으며,
9:40 most importantly had never been involved in any major incident or investigation. 가장 중요한 점은 지금까지 어떤 주요 사건이나 조사에도 연루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9:47 You may like the Boeing brand, but if you were responsible for a national 당신은 보잉 브랜드를 좋아할지도 모르지만, 만약 당신이 국영
9:52 carrier's future, would you spend billions on? A promise Quantis didn't. 항공사의 미래를 책임진다면 수십억 달러를 쓸 것인가요? 콴티스는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9:59 And that decision sends a clear message. Safety cannot be negotiated, cannot be 그리고 그 결정은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안전은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없고, 지연될 수 없으며
10:05 delayed, and must never be blurred by nostalgia. Because yet, on a 20-hour , 향수에 의해 흐려져서는 안 됩니다 . …하지만
10:11 flight where passengers put absolute trust in every nut and bolt of the 승객들이 비행기 의 모든 부분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20시간 비행에서
10:16 plane, even the smallest crack in confidence is enough to bring everything , 조금이라도 확신이 흔들리면 모든 것이
10:22 down. If Quantis was a powerful blow from the southern hemisphere, 무너질 수 있습니다. 콴티스가 남반구에서 온 강력한 타격이었다면 ,
10:27 then the pivot by Emirates is the alarm bell ringing from the very heart of 에미레이트 항공의 전환은 항공 강국 의 심장부에서 울리는 경종과도 같습니다
10:32 aviation power. For years, Emirates was considered the last stronghold of Boeing . 에미레이트 항공은 수년간
10:39 in the Middle East. More than just a customer, Emirates was seen as a 중동에서 보잉의 마지막 거점으로 여겨졌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단순한 고객이 아니라
10:45 development partner in shaping Boeing's widebody aircraft, particularly the 777 보잉사 …의 광동체 항공기, 특히 777
10:52 series. When Emirates cancelled its Airbus A350 order in 2014 to double down 시리즈를 형성하는 데 있어 개발 파트너로 여겨졌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이 777 생산을 확대하기 위해 2014년에 에어버스 A350 주문을 취소했을 때
11:00 on the 777, it sent a message loud and clear their ,
11:05 trust in Boeing was absolute. So when the airline unexpectedly reversed course 보잉에 대한 신뢰가 절대적이라는 메시지를 확실하게 전달했습니다. 그래서 항공사가 2019년과 2023년 사이에 예상치 못하게 노선을 바꿔 에어
11:11 between 2019 and 2023 placing a total of 65 orders for the -
11:18 Airbus 3550 to 900, the entire aviation industry knew this was no longer a 버스 3550~900에 대한 총 65건의 주문을 했을 때 항공 산업 전체는 이것이 더 이상 전술적 움직임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1:26 tactical move. It was a fullcale reorientation, . 그것은 전면적인 재정비이자
11:32 a strategic shift for survival. At the 2019 Dubai Air Show, Emirates announced 생존을 위한 전략적 전환이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2019년 두바이 에어쇼에서
11:40 a deal to purchase 50 A350 and 900s valued at around $16 billion. 약 160억 달러 규모의 A350 및 900 50대 구매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11:49 For an airline of this scale and global influence, every order is a strategic 이 정도 규모와 세계적 영향력을 가진 항공사에게 모든 주문은 전략적
11:55 declaration. Initially, some analysts were 선언입니다. 처음에는 일부 분석가들이
11:59 optimistic, suggesting Emirates was merely diversifying its portfolio to 낙관적인 견해를 보이며, 에미레이트 항공이
12:04 reduce reliance on a single supplier. But just 4 years later at the 2023 Dubai 단일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단순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4년 후인 2023년 두바이
12:11 Air Show, Emirates placed another order for 15 A350 에어쇼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은 A350 900대 15대를 추가로 주문해
12:18 to 900s, bringing the total to 65. And this time, no one could dismiss it as 총 65대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누구도 이를 분산형 헤지 전략으로 치부할 수 없었습니다
12:27 scattered hedging. This was a serious, consistent, systematic decision. Even . 이는 심각하고, 일관되고, 체계적인 결정이었습니다.
12:34 more notably, Emirates executives publicly announced they were considering 더욱 주목할 만한 것은 에미레이트 항공 임원진이
12:38 purchasing the A350, -
12:43 the long range widebody aircraft deal for ultra long haul routes. The only 초장거리 노선을 위한 장거리 광동체 항공기인 A350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고 공개적으로 발표했다는 것입니다.
12:50 reason for hesitation, they were waiting for Rolls-Royce to fully resolve some 그들이 주저했던 유일한 이유는 롤스로이스가 엔진의 일부
12:56 lingering technical issues with the engines. So, the question is, what made 남아 있는 기술적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 그렇다면,
13:01 Emirates, the very symbol of Boeing loyalty, change direction? The answer 보잉에 대한 충성심의 상징인 에미레이트 항공이 어떤 이유로 방향을 바꾸게 되었을까? 답은
13:08 lies in three words: performance, reliability, and future. First, it's 세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성능, 신뢰성, 미래입니다. 첫째,
13:16 important to understand that Emirates isn't just a passenger airline. Its 에미레이트 항공은 단순한 여객 항공사가 아니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항공사의
13:21 business model heavily relies on a mix of passenger transport and cargo, 사업 모델은 승객 운송과 화물 운송을 혼합한 운송 방식에 크게 의존하는데,
13:27 especially belly cargo utilizing the aircraft's underfloor cargo space. In 특히 항공기 바닥 아래의 화물 공간을 활용한 하부 화물 운송에 중점을 둡니다.
13:32 that model, aircraft efficiency and stability affect not only schedules but 해당 모델에서 항공기의 효율성과 안정성은 일정뿐만 아니라
13:38 also direct revenue. And in this regard, the Airbus A350 has proven to be a clear 직접적인 수익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측면에서 에어버스 A350은 확실한 승자임이 입증되었습니다
13:44 winner. The A350 is engineered for optimal performance, featuring . A350은
13:49 lightweight composite materials, fuelefficient engines, and 가벼운 복합 재료, 연료 효율적인 엔진,
13:53 aerodynamically optimized wings. These seemingly technical specs have massive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날개를 갖추고 있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런 겉보기에 기술적인 사양은 엄청난
14:00 financial implications. Each flight that uses less fuel results 재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연료를 적게 사용하는 항공편은
14:05 in lower operating costs, lower emissions, and easier compliance with 운영 비용을 낮추고, 배출량을 줄이며,
14:11 increasingly strict global environmental regulations. 점점 더 엄격해지는 글로벌 환경 규정을 준수하기 쉽게 만듭니다.
14:15 Specifically in the cargo space, the A350 performs even better. With a 특히 화물 공간에서 A350은 더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14:22 widebody, stable and spacious cargo hold and consistent load capacity, the 넓은 동체, 안정적이고 넓은 화물칸, 일관된 적재 용량을 갖춘 이
14:29 aircraft delivers superior freight capabilities. 항공기는 탁월한 화물 운송 능력을 제공합니다 .
14:33 Meanwhile, Boeing continues to struggle with the 777X, 한편, 보잉은 777X를 개발하는 데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777X는
14:39 the model intended to replace the older 777 기존 777 모델을 대체하기 위해 고안된 모델로
14:44 variants, which still hasn't been certified for commercial operation. , …아직 상업적 운항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14:49 And this is the biggest bottleneck. Since 2019, 그리고 이것이 가장 큰 병목 현상입니다. 2019년부터
14:55 the 777X has faced continuous delays due to 777X는
15:00 technical setbacks and a stalled certification process with no clear 기술적 난관과 서비스 시작 시점에 대한 명확한 일정 없이 중단된 인증 절차로 인해 지속적인 지연에 직면해 왔습니다
15:05 timeline for when it might enter service. For an airline like Emirates, . 에미레이트 항공과 같이
15:11 operating over 250 widebody aircraft constantly, every hour of delay 250대가 넘는 광동체 항공기를 끊임없이 운항하는 항공사의 경우 , 지연이 한 시간만 되어도
15:18 translates into millions of dollars in lost revenue. Instead, they need 수백만 달러의 수익 손실이 발생합니다. 그 대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15:24 aircraft that are ready now, proven, reliable, deliverable on schedule, and 지금 준비가 되어 있고, 검증되었으며, 신뢰할 수 있고, 일정에 맞춰 인도 가능한 항공기이며,
15:31 Airbus is offering exactly that. Moreover, Emirates has placed growing 에어버스는 바로 그런 항공기를 제공합니다. 게다가 에미레이트 항공은
15:36 emphasis on environmental responsibility, 환경적 책임에 점점 더 많은 중점을 두고 있는데 ,
15:40 something many once thought was beyond the concern of a massive Gulfbased 많은 사람은 한때 이것이 대형 걸프 항공사의 관심사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15:46 airline. But in reality, Emirates has been heavily investing in emissions . 하지만 실제로 에미레이트 항공은 배출
15:51 reduction, energy, efficiency, and global sustainability initiatives. 감소, 에너지, 효율성, 글로벌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
15:57 The A350 with its superior fuel economy, quieter operations, and lower emissions 뛰어난 연료 효율성, 더 조용한 운항, 더 낮은 배출량을 갖춘 A350은 에미레이트
16:04 is helping Emirates build a climate policy that is truly meaningful, not 항공이 단순한 쇼가 아닌 진정으로 의미 있는 기후 정책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16:10 just for show. Another key consideration is brand image and the supplers's public . 또 다른 중요한 고려사항은 브랜드 이미지와 공급업체의 대중적
16:16 reputation. In the wake of Boeing's repeated 평판입니다. 보잉사의 반복적인
16:20 scandals, from the MCAS software failures linked to two deadly 737 Max 스캔들 …, 737 Max의 두 차례 치명적인 추락 사고와 관련된 MCAS 소프트웨어 오류부터
16:28 crashes to numerous issues in the Dreamliner production line. Sticking 드림라이너 생산 라인의 수많은 문제에 이르기까지. 에미레이트 항공과 같은 프리미엄 항공사가
16:33 with Boeing presents serious reputational risks for a premium airline 보잉사와 계속 협력한다면 심각한 평판 저하 위험이 초래됩니다
16:39 like Emirates. No airline wants its passengers stepping onto a plane with . 어떤 항공사도 승객 …이
16:45 thoughts of detached fuselage parts or uncertified aircraft in their minds. 분리된 동체 부품이나 인증 되지 않은 항공기에 대한 생각을 품고 비행기에 탑승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와
16:52 In contrast, Airbus maintains a relatively clean image, no major 대조적으로 에어버스는 비교적 깨끗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으며, 주요
16:57 scandals, reliable deliveries, and a consistent message of innovation paired 스캔들이 없고, 안정적인 인도 실적을 보이며,
17:03 with environmental responsibility. So, when you take a closer look, 환경적 책임과 결합된 혁신에 대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그러니 자세히 살펴보면
17:08 Emirates decision isn't emotional. It's the inevitable result of a chain of hard 에미레이트 항공의 결정은 감정에 따른 것이 아니었습니다. 이는 일련의 엄연한 사실의 불가피한 결과입니다
17:15 facts. Boeing didn't deliver on its promises. Airbus pulled ahead in . …보잉은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에어버스는
17:21 technology and stability. And in aviation, even a single breach of trust 기술과 안정성 면에서 앞서 나갔습니다. 항공 분야에서는 단 한 번의 신뢰 위반만으로도
17:27 is enough to rewrite everything. When major airlines simultaneously walk away, 모든 것이 뒤집힐 수 있습니다. 주요 항공사들이 동시에 철수하면,
17:33 we can no longer call it a coincidence. It's a trend. A trend driven by cold 우리는 더 이상 이를 우연이라고 부를 수 없게 됩니다. 이건 추세예요. 차가운 데이터에 의해 주도되는 추세입니다
17:40 data. And if we follow the numbers, the decisions, and the market reactions, . 그리고 숫자와 결정, 시장 반응을 따른다면,
17:46 only one name rises as the preferred alternative Airbus. So, what exactly 선호되는 대안으로 떠오르는 이름은 에어버스 하나뿐입니다. 그렇다면
17:52 does Airbus have that makes even Boeing's most loyal customers turn away? 에어버스는 보잉의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조차도 외면하게 만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17:58 The short answer, Airbus makes a promise and most importantly, it keeps that 간단히 말해서, 에어버스는 약속을 하고 , 가장 중요한 것은 그
18:05 promise. In aviation, where every second of delay can cost hundreds of thousands 약속을 지킨다는 것입니다. 매 순간의 지연이 수십만 달러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는 항공 분야에서
18:10 of dollars, what matters is not just a good aircraft, but one that is delivered 중요한 것은 단순히 좋은 항공기가 아니라, 제
18:16 on time, operates safely, and earns trust. And this is precisely what Airbus 시간에 인도되고, 안전하게 운항되고, 신뢰를 얻는 항공기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에어버스가
18:23 has been doing better than Boeing consistently and quietly for nearly a 거의 10년 동안 꾸준히 그리고 조용히 보잉보다 더 잘 해왔던 일입니다
18:27 decade. First, in terms of performance, Airbus leads the way in fuel efficiency . 첫째, 성능 측면에서 에어버스는 연료 효율성
18:34 and CO2 emission reductions. Aircraft like the A320 Neo, A32 XLR, and 과 CO2 배출 감소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A320 Neo, A32 XLR, A350과 같은 항공기는
18:44 A350 use ultra light composite materials, aerodynamically optimized 초경량 …복합 소재, 공기 역학적으로 최적화된
18:50 wings, and next generation engines that reduce fuel consumption by 15% to over 날개, 차세대 엔진을 사용하여 연료 소비를 15%에서
18:57 30%. compared to older models. Meanwhile, Boeing's 737 Max and 77X 30% 이상 절감합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반면, 보잉 737 Max와 77X는
19:05 have struggled to achieve similar savings and often at the cost of 비슷한 수준의 절감을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며, 종종
19:10 recurring technical problems and certification issues. Don't forget, 반복적인 기술적 문제와 인증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19:16 saving just a percent on fuel can mean millions of dollars in extra profit each 연료비를 단 1%만 절약해도 대형 항공사의 경우 매년 수백만 달러의 추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19:21 year for a large airline. And as emission standards tighten, especially . 특히 유럽과 호주에서 배출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19:26 in Europe and Australia, choosing an aircraft that meets environmental 환경 규정을 충족하는 항공기를 선택하는 것은
19:31 regulation isn't a bonus anymore. It's a requirement for survival. Airbus 더 이상 보너스가 아닙니다. 그것은 생존에 필요한 조건이에요. 에어버스는
19:38 understands that and they moved first. While Boeing was busy dealing with the 이 점을 알고 먼저 움직였습니다. 보잉이 잇따른 위기에 대처하느라 바빴던 동안
19:44 crisis after crisis, Airbus was quietly invested in investing in the future, , 에어버스는 조용히 미래에 투자하며
19:50 researching hydrogen-powered aircraft, developing electric hybrid technology, 수소 연료 항공기 연구, 전기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
19:56 exploring biio-based materials and redesigning cabins. 바이오 기반 소재 탐색, 객실 재설계에 매진했습니다.
20:01 Step by step, they built the image of a manufacturer of the future, while Boeing 그들은 단계적으로 미래의 제조업체 이미지를 구축해 나갔지만, 보잉은
20:07 clung tightly to the legacy of the past. But beyond technology, Airbus also so 과거의 유산에 꼭 매달렸습니다. 하지만 기술을 넘어, 에어버스는
20:13 wins in a much harder to quantify yet crucial area trust. Now ask yourself 정량화하기는 어렵지만 중요한 분야인 신뢰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스스로에게
20:18 this. If you were a national airline, a premium international carrier, or even a 이렇게 물어보세요. 여러분이 국내 항공사, 프리미엄 국제 항공사, 심지어
20:24 lowcost airline trying to manage costs, would you dare to bet your future on a 비용 관리를 위해 노력하는 저가 항공사라면,
20:31 manufacturer that can't guarantee basic safety? Since 기본적인 안전을 보장할 수 없는 제조업체에 미래를 걸고 감히 베팅할 수 있을까요?
20:36 the 737 Max crisis, Boeing has struggled to recover the Max 7 and Max 10. Its 737 Max 사태 이후, 보잉은 Max 7과 Max 10을 회수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46 newest models still haven't been certified by the FAA despite multiple 여러 차례의 지연에도 불구하고 최신 모델은 아직 FAA의 인증을 받지 못했습니다
20:51 delays. The 707X, once hailed as the aircraft that would . 한때 보잉이 광동체 시장에서 지배력을 회복할 항공기로 칭송받았던 707X도
20:57 restore Boeing's dominance in the widebody market, faces a similar fate, -
21:03 bogged down by technical delays and regulatory red tape. Even worse, Boeing 기술적 지연과 규제상의 번거로움으로 인해 비슷한 운명에 직면해 있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보잉이
21:11 is dealing with serious quality control issues in the Dreamliner 787 production 드림라이너 787 생산 라인에서 심각한 품질 관리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21:17 line. From improperly attached fuselage sections to structural inconsistencies, . 부적절하게 부착된 동체 부분부터 구조적 불일치까지,
21:24 several Dreamlininers have been grounded or recalled for reinspection. The 여러 드림라이너가 운항이 중단되거나 재검사를 위해 리콜되었습니다. 상황은
21:29 situation has been made worse by whistleblowers, 고발자와
21:33 internal Boeing employees who accused the company of lowering inspection 보잉 내부 직원들에 의해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이들은 회사가 검사
21:38 standards, ignoring minor defects, and fostering a work environment where 기준을 낮추고, 사소한 결함을 무시하며,
21:45 engineers were afraid to speak up. But this isn't just an operational issue. 엔지니어들이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고 비난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운영상의 문제가 아닙니다.
21:51 It's a corporate culture problem. And in such an environment, airlines don't have 이는 기업 문화의 문제입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항공사가 선택할 수 있는
21:57 many options. They need something more trustworthy. 옵션이 많지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좀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22:01 And Airbus emerged as the safe choice, no scandals, no delays, ontime 그리고 에어버스는 안전한 선택으로 떠올랐습니다. 스캔들 없고, 지연 없고, 정시
22:07 deliveries, consistent quality and clean public messaging. That's now creating a 납품이 가능하고, 품질이 일관적이며, 대중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22:14 chain reaction. When Emirates, one of Boeing's most loyal clients, orders from 연쇄 반응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보잉사의 가장 충성스러운 고객 중 하나인 에미레이트 항공이
22:20 Airbus. When KLM, a European icon for Boeing, switches to the A350. 에어버스에 주문한 경우. 보잉의 유럽적 상징인 KLM이 A350으로 전환합니다.
22:27 when Quantis, the flying kangaroo of the southern hemisphere, outright rejects 남반구의 날아다니는 캥거루인 콴티스가 777X를 단호히 거부했을 때
22:33 the 777X. These are not isolated decisions. They . 이것들은 고립된 결정이 아닙니다. 그것은
22:38 are a public warning. Boeing is losing its position. The question is no longer 공개적인 경고입니다. 보잉은 지위를 잃어가고 있다 . 문제는
22:44 can Airbus catch up to Boeing, but rather can Boeing survive if it keeps 에어버스가 보잉을 따라잡을 수 있을지가 아니라,
22:50 losing customers at this rate. Because in the skies, there is no room for 이런 속도로 고객을 잃는다면 보잉이 살아남을 수 있을지가 문제입니다. 하늘에서는
22:56 repeated mistakes. And in the minds of passengers, once a fear takes hold, it's 실수를 반복할 여지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승객의 마음속에 두려움이 한 번 자리 잡으면 그것을
23:02 incredibly hard to erase. Leave a comment below because this story isn't 지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 이야기는 항공사에 대한 이야기만은 아니니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23:07 just about airlines. It's about you, the people, flying under these wings every . 중요한 건 여러분, 바로 이 날개 아래 매일 날아다니는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23:12 single day. .
https://www.youtube.com/watch?v=lcq2lYngxQ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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