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앉아있는 습관, 잘못된 자세 등은 신체의 중심을 지탱하는 척추에 많은 압력을 가해 변형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해요. 오늘 김포도수치료 하는 김포가자연세병원에서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 척추측만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뒤에서 보았을 때 일자인 척추가 3차원적인 변형이 생겨 C자 혹은 S자로 틀어지게 되는 질환으로 10대 청소년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퇴행성 변화나 선천적인 요인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이 많다고 해요.
10대 청소년은 아직 뼈의 성장이 끝나지 않았고, 학업 등을 위해 앉아있는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이에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별다른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본인 스스로 질환을 의심하기 어려운 척추측만증은 어깨 높이가 다르거나 등이 튀어나온 등의 신체적 변형을 주변 사람이 인지하여 김포도수치료 하는 김포가자연세병원을 찾아주시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평소 신발의 한쪽 밑창이 반대에 비해 유독 빨리 닳거나 옷이 특정 방향으로 돌아가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해요.
이로 인해 내원을 하신 경우라면 X-ray를 통해 척추의 정렬을 확인하고 틀어진 각도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경미하다면 정기적인 검진과 자세 교정 50도가 넘는 만곡인 경우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은 수술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였으며 김포가자연세병원에서는 비수술 치료방법 중 하나인 도수치료를 고려하기도 하였어요.
환자 분의 상태를 치료사가 손으로 직접 확인하여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압력을 가해 움직임을 유도하여 신체 불균형 해소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치료시간이 짧고, 마취나 절개 과정이 없어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대한 우려가 적기 때문에 학생 분들도 적은 부담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으며 빠른 일상복귀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