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자동차이다보니 시동배터리의 역할은 초기시동을 위한 준비와 첫 시동에만 쓰이고
나머지는 메인베터리에서 모든 전기를 공급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인생배터리로 교체한 이유는 블박을 상시로 돌리고 AGM배터리 교체비용을 줄여볼까해서 입니다.
기본 배터리 사진입니다.
배터리 크기 비교입니다.
아트라스 배터리와 크기가 같다고해서 아트라스 사이트에서 제원을 확인 후
인생배터리 케이스를 제작했는데 조금의 여유공간이 더 있더군요.
배터리터미널단자의 크기도 작아서 주문하고 체결했습니다.
배터리 장착전 전압입니다.
플러스쪽은 큰 문제없습니다.
마이너스 접지를 할려고 부탁드린 케이블인데 프리우스 기본케이블보다 굵네요.
설치 후 사진입니다.
마이너스 배선이 따로 있는줄 알았는데 기본배선 사진입니다.
6G케이블로 차체 연결사진입니다.
배터리 사이즈가 조금 작아서 일단 방문닫힘방지용 쿠션으로 고정했습니다.
큰사이즈 쿠션으로 배터리 하단에 고일려고합니다.(인생배터리는 소중하니깐요)
장착 2주차입니다.
큰변화는 첫 시동 충격이 완화되었고 메인배터리 충전이 빨라졌습니다.
인산철 배터리 충전이 빨리되다보니 시동배터리쪽으로 가는 배터리에 여유가 있어서 그런지 메인이 빨리 되네요.
연비는 하이브리드라서 원래 좋았기에 아직 많은 변화는 모르겠습니다.
좀 더 주행해보고 연비는 다시 올리겠습니다.
이상 사용 후기였습니다.
장마철 안전 운전 하세요.
첫댓글 실리콘6게이지라 기존 배선 보다 전류 용량이 서너배는 큽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군요. 보내주신 배선 덕분에 마이너스쪽은 배터리터미널 구입해서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