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는 2025년 1월 14일 백운호수 주변 의일로 2 도로를 개통했다.
개통식에는 김성제 시장, 김학기 시 의회 의장, 시·도의원, 공사 관계자,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해당 도로는 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한 주변 교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백운호수 북측로 860m 구간을 기존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했다.
이에 따라 백운호수 주변 도로 전 구간이 4차로 이상으로 확장됐다. 의왕시는 교통 혼잡 완화와 함께 운호수 접근성이 좋아져 지역 상권의 활성화가 예상된다. 또한 이번 개통으로 백운호수 주변 도로는 전 구간이 4차로 이상 확장돼 교통 혼잡이 완화되고 시민들의 이동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 도로 확장은 백운밸리 일대의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백운호수를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접근성을 제공하며, 주변지역 상권 활성화를 통해 의왕시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시장은 개통식 축사에서 “개통식이 있기까지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과 사업 추진에 적극 협조해 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5년에도 시는 전국 최고의 자연 친화적인 명품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시 전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과 광역 철도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시민이 편리한 교통의 메카, 일자리가 풍부한 첨단 자족도시, 전국 최고의 교육 으뜸도시를 향해 달려 나가겠다” 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