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조가 세계 최초의 양산형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 ‘3008 하이브리드4’ 를 발표했다.
‘3008 하이브리드4’ 는 HDi 디젤 엔진과 전기 모터가 각각 앞, 뒤쪽에 장착된 형태를 취하고 있다. 2.0 터보 디젤 HDi FAP 엔진은 최고 163마력, 전기 모터는 최대 37마력을 내며, 엔진과 모터의 힘이 더해지면 51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기존 사륜 구동 차량과 같은 기계 제어가 아닌 바이와이어(By wire) 방식의 전자 제어 방식을 적용해 고효율과 저이산화탄소 배출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것이 특징이다. '3008 하이브리드4'는 평균 약 26.3km/L에 달하는 뛰어난 연비로 환경 성능을 최대 35%나 높였다.
Auto, 전기 주행모드(ZEV-Zero Emission Vehicle),4WD, Sport로 구성된 4개의 주행모드가 갖춰져 있으며, 6단 수동 변속기, 2세대 스톱& 스타트 시스템, 에너지 재생 시스템 등이 엔진과 결합해 최고의 연료 효율성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소화(99g/km ) 시킨 것이 장점이다.
푸조는 ‘3008 하이브리드4’ 가 CUS세그먼트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량이 될 것이라 자신하고 있으며 2011년 봄 유럽에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첫댓글 왜 이기사만 조회수가 많져?? 읽어보신분들 리플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