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 새해와 함께 우리 광주시 유소년 야구단은 경북 영덕으로 경민 중학교 야구부와 21일(3주)간의 동계 전지훈련의 대장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비 시즌에 떠나는 전지훈련의 목적은 장시간 부모님의 곁을
떠나 스스로 모든 일을 해내는 자립심과 더불어 단체 생활을 통한 타인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을 키우며, 고된 체력 훈련을 통한 강한 정신력과 체력을 키우고, 이를 바탕으로 2020시즌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며, 궁극적으로 야구선수로서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동계 전지훈련은 예년과 다르게 경민 중학교 야구부와 연합으로 갖게 되어, 경민 중학교 감독님을 포함하여 투수, 내야, 외야, 타격 전담 코치의 전문적인 코칭을 받으며, 또한 전문 트레이너를 통하여, 훈련과정에서의 몸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훈련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우리 선수들에게는 전반적으로 매우 좋은 기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중학교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진심어린 조언으로 야구 선수로서 앞으로 가는길에 있어 도움이 될만한 꿀팁을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훈련과정이 비록 우리 어린선수들에게 고되고 힘들겠지만, 부모님들의 격려와 진심어린 응원을 보내주시면, 분명 우리 선수들 모두 끝까지 해낼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모두 그들이 무사히 동계 전지훈련을 단한명의 낙오도 부상도 없이 잘 마칠 수 있도록 뜨거운 박수를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