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식들이 복(福)을 받게 하려면
추석 명절이 있는 9월 입니다. 명절 하면 떠오르는것이 부모님과 가족 입니다. 지구상에는 많은 종교가 있습니다. 그중 4개 종교를 대표로 뽑자면 불교, 기독교, 이슬람, 유교 가 있습니다. 4종류 종교가 하나같이 아주 중요하게 강조하는 거는 부모에게~ 효도(孝道) 하라는 것입니다.
불교에서는 ~ 부모에게 효도(孝道)를 행하면 복은 저절로 들어온다.효도(孝道)를 하면 무량대복 즉 청복(淸福)을 받는다. 라고 가르칩니다.
유교에서는 ~ 공자의 제자가 공자에게 질문을 합니다. '스승님! 승승님은 어찌하여 정치를 안 하시는 것입니까?"라고 질문을 하자 공자가 제가에게 가르치기를
"서경(書經)에 이르기를~" "부모에게 효도함은 정치를 하는 것과 동일하다 하였느니라"라고 할만큼 ~효(孝)를 아주 중요시 했습니다.
기독교 또한~ 십계명에 "네 부모에게 효도하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네 부모에게 효도(孝道) 하면? 이 땅에서의 복(福)과 장수의 복(福)을 누린다 말씀하셨습니다..
이슬람 또한~ 부모에게 효도(孝道) 하라고 가르칩니다.
팩트는 여기부터입니다. "너나 잘 살 거라 내 걱정 말고
너희나 잘 살면 그게 효도(孝道) 다" 라고 자식을 위하는 것은 아주아주 크게 잘못된 자식 교육이라고 사료됩니다.
더 강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자식이 복(福)을 받을 수있는 기회를 막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애들이 모르고 못하면가르치셔야 합니다. 5000년 역사가 지금까지 네려 와 경제적
부흥을 이끈 한편에는 우리 선조들의 효(孝)를 가르친 미덕과 지혜가 있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 자식들이 복(福)을 받는것이 곧 나라의 보탬이 되는 것이고 ~ 이 나라가 선진한국으로 우뚝서는 멋진 나라가 될 거라 사료됩니다.
(카톡으로 받은 글 공유)
|
|
첫댓글
건강(建康)은
몸을 단련(鍛鍊)해야 얻을 수 있고
행복(幸福)은
마음을 단련해야 얻을 수 있다...!
내면(內面)보다 외모(外貌)에 더 집착(執着)하는 삶은
알맹이보다 포장지(包裝紙)가 비싼 물건(物件)과 같다...!
건강(建康) 가득한 멋진 시간(時間) 되시기를 기원 합니다.
혀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마음을 다스릴 수 있다.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행동을 다스릴 수 있다.
행동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스스로를 다스릴 수 있다.
저녁에 다녀갑니다.
인생길에 후회하는
세가지 껄껄껄
참을껄
즐길껄
베풀껄
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많이
즐기는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