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바람이 천기로 운행하니 무형의 존재함이요 구름이 다섯이묘 물상이 다섯이요 사람이 오색인이요 소리가 오성이요
사람이 다섯가지며 나무를 논하건데 수하니 뿌리요 목하니 가지요 화하니 꽃이요 금하니 열매씨요 토하니 과육이 되는것이다.
사주를 볼때는 격국용신을 떠나 각 일간을 다 따로히 살펴보아야한다.
그리고 특히 대운에 신살을 두어 직업의 운이 변화됨을 살펴야한다.
작금의 사주 직업론은 전체적인것을 논하고자하다.
실지 살펴보면 그러하지 않았다.
즉 대운마다 직업이 바뀌었다 예를 들어 식신으로 양인살을 두고 평두를 두는경우 음식장사로 본다면 계수나 해수가 넘칠때 이때는 인수는 결여 음식을 한다 또 해수가 있을때는 돼지고기 유가 있거나 을이 투출할때는 닭이나 오리 날짐승 계사는 물속뱀으로 갈치나 장어등이며 또한 무진에 신자진 수국을 띠면 진은 땅속 용 미꾸라지가 되였다.
즉 직업은 운이 바뀔때마다 바뀌는것이다 물론 본국에서 순일한 모습을 보일때는 한가지 직업을 고수하나 재성이 여러곳에 암장되거나 관이 암장되있는 경우는 직업의 다변화가 나타난다.
즉 작금의 격에 의존한 직업론을 과감히 탈피하여 대운에 따른 그리고 세운에 따른 직업의 변화를 유추하는것이옳타
실지 수옥살이 있을때 혹은 술해천문이 잇을때 사주본국에 술해가 있거나 귀문이 든경우 술해가 동하는대운에 사주등을 보거나 종교인이 된다. 다시금 살피면 수옥살이 발동할때 편관이 잇다면 뒤늦게 관직에 오르고 경찰이 되는것이다..
직업 사실 많이 바뀐다..
여자인경우 현침으로 재성이 을이 나타나고 화상살이 나타날때 의류업이 많은데 관성이 위에 뜨는 률이 많은데 이때는 남성복이고 식상이 뜨면 아동복이며 인수가 뜨면 숙녀복이 된다 ..
이를 토대로 유추하면 매우 자세한 결과를 볼수있다.
역마를 재성두면 외환이나 외국인 아내이듯 즉 역마와 다른 신살의 결합조합으로 직업을 유추하면 매우 뛰어나다.
기존의 12신살 해석을 다르게 해보면 놀라운 결과를 얻을수있다.
실지 경험한바를 옮기니 학인들은 참고키 바란다.
역마 화상 합하고 학당임할때방문 미술선생이시군요
학당 양인 평두 현침이면 혹은 천의면
양호교사 혹은 영양사 되고요
관운을 가지고 천의성 가지며 인수토국이루면 노인돌보는 복지사며
신사가 역마역마로 이루어지면 자동차관리며
즉 신살의 새로운 해석은 이러하다.
화상살......디자인이다.그림이다. 신묘에 병화인경우는 손톱에 그림이다 신은 손톱이며 묘는 손가락이다 병은 색이고 합하여 물감이다.
지전살 ...지상운송이다.
비인살... 날아다닌는 칼 화상살 겸하고 을목등을 재성으로 삼으면 미용이다.날아다니는 칼로 풀을 잘라사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