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그때 겨울입니다..
서대전역에서 백양사역 까지 무궁화호 열차를 탑승합니다..
서대전역에서 표를 사고서 서대전역에서 대기합니다...
개표시간이 되어서 표를 개표받은 다음에 1433열차를 기다립니다..
기다리다가 상행선으로 1474열차가 진입합니다.. 7량 편성의 열차로..
입석승객이 많습니다..
잠시후에 1433열차 진입.. 1호차쪽으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예전에 1호차 객실은 군 전용 객실이였는데 군 여행장병 수요 저조로 없어진 객실이였습니다..
그리고 2호차 35번 좌석으로 백양사역 까지 갑니다..
장대형 객실 초기형 차량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래 앉다보니까 허리가 아팠습니다..
옛날부터 사용한 시트였는지 엄청 않좋아 보였습니다..
서대전역을 발차하고 두계역 도착 부본선에서는 1494열차가 운행대기중입니다..
두계역 발차후 급곡선 구간에서 1456열차와 교행. 여기서 빠른속도로 달립니다..
개태사역을 통과하고 연산역도 통과합니다..
논산역 도착 논산역에서는 1434열차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논산역을 발차 얼마 못달려서 강경역에 도착 ...
강경역 옆쪽으로는 시맨트 조차가 유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강경역을 발차.. 한 20분을 달리다가 함열역을 통과 1434열차와 교행.
전라선,군산선 환승역인 익산역에 도착.
익산역에서는 목포역쪽으로 가는 손님들이 더 많이 탑승합니다..
서대전,익산역에서 부터 입석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익산역을 발차 여기서 전라선과 해어진후 긴 다리를 건너고 계속 달리디가
김제역에 도착
김제역에서는 사람이 많아 보였습니다 지난번 설날 연휴때보다 더 많은것 같았습니다.
다음역인 신태인역 도착...
신태인역 도착하니 2시 30분이 다되갑니다 신태인역 발차후 조금 가다가..
호남고속도로와 만나는곳이 나옵니다
정읍역 도착 정읍역에 오니 멀리 내장산 국립공원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내장산 국립공원이다보니 눈이 조금 오더군요... 대전쪽에는 눈이 오지 않는데..
정읍역 발차후 천원,노령역을 통과 호남선에서 긴 터널인 노령제 1,2터널을 지나고
달리다가 내릴역인 백양사역에 도착...
여기서 1436열차와 교행후 발차..
표를 영수증 사용으로 가져가고는 여기서 1458열차를 기다립니다..
백양사역 그 뒤로 내장산 국립공원이 보입니다 옆으로는 호남고속도로 백양사 톨게이트가 보입니다.
백양사역에 1458열차를 기다리는데 10분 가량 지연된다고 방송이 나옵니다..
그레서 백양사에겨에서 15:50분에 개표,....
15:55분에 열차 도착..
원인은 발전차 제동장치 고장이였다고 합니다..
백양사역에서 한 20분 늧게 출발...정읍역에서는 23분 지연도착 ..
결국은 정읍역 발차하다가 초강역 근처에서 비상정차합니다..
그리고 다시 출발후 신태인역 도착 신태인역에 도착시 지연시간이 더 가중되기 시작합니다.
23분에서 27분 김제역 도착후에는 29분..
익산역 도착 중에 7420호 기관차가 옆에 개조일반실 차량을 연결 시카려고 대기중이였습니다..
그리고 익산역에서는 30분 지연도착..
개조일반실 차량과 연결후.. 옆에 진입중이던 1480열차가 먼저 발차후.. 그 다음에 1458열차..
익산역을 33분 지연발차합니다..
계속 달리다가 함열역 통과 옆에는 익산역에서 먼저 발차한 1480열차가 선행 대피중입니다..
그리고 강경,논산,연산,두계역을 지나다가 서대전역에 도착합니다 서대전역 도착하니 지연시간이 35분
지연도착하였습니다..
그 다음 열차인 1480열차는 13분 지연도착하였습니다..
지연 원인은 발전차 제동장치 고장.
첫댓글 1480....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열차;; 본 정차역인 역 외에도 2개나 정차하면서 저번 2월달에는 나머지 전부 리미트, 제가 탑승한것만 우드;;
1458이 말썽을 일으켰군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