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눈코뜰새 없이 바쁜 하루 하루입니다. 뚱아저씨는 오늘 오전부터 땜쟁이님네 양주보호소를 도우러 갑니다.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있는 양주보호소는 죽음의 위기까지 몰렸었던 크고 작은 유기견 200마리를 돌봐주고 있는 곳입니다. 그 보호소는 60대의 부부께서 15년전부터 아이들을 돌봐주고 있는 곳인데 팅커벨 회원인 땜쟁이님이 보호소장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후원 조직이 많이 약해서 한 달에 후원금이 채 100만원도 들어오지 않아 매번 아이들 먹일 사료도 부족하고, 수도세, 전기세 등 공과금 낼 돈도 부족해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습니다.
작년에 주민의 민원으로 백석읍에서 광적면으로 옮겼고, 희망해 모금도 하면서 공사를 했지만 지금도 아직 손볼 곳이 많은데 더 이상의 자금은 들어오지 않아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양주보호소의 아이들
.
.
.
얼마 전 국내 최대 쇼핑몰 중에 하나인 GS SHOP의 MD 한 분께서 뚱아저씨를 찾아오셨습니다. GS SHOP에서도 반려동물 쇼핑몰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수익금 중 일부로 유기견을 후원하고 싶다고 해서요.
그분께서는 여러 동물단체들의 사이트도 찾아보고 만남도 가져봤는데 평소 관심있던 '티어하임'을 검색하다가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를 알게 되어 찾아오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대화를 많이 나눴고, 앞으로 GS SHOP은 우리 팅커벨 프로젝트의 좋은 후원 법인 중에 한 회사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GS SHOP 직원들께서 유기견 보호소 봉사를 꼭 가고 싶다고 해서 땜쟁이님네 양주보호소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직 직원들이 유기견 보호소 봉사를 한 번도 가보지 못했다고 하면서 이번에 유기견을 직접 스킨쉽도 가져보면서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갖고 싶다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오늘 그곳 직원 10여분이 양주보호소 방문 봉사를 하게 되었는데, 주선자인 뚱아저씨도 도움을 드리러 가는 것입니다. 앞으로 GS SHOP는 팅커벨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양주보호소에서도 좋은 후원자가 될 것입니다.
세상은 더불어 사는 사회입니다. 동물단체들 중에서도 특히 유기견,묘 들을 구호하는 단체들은 너나 없이 재정이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소를 생각하며 배려할 줄 안다면 힘겹게 아이들을 돌보는 그분들에게는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대로 양주보호소를 이번에 GS SHOP과 인연을 맺게 해드린 것처럼 다른 좋은 후원기업들과 인연을 맺게 해드려 아이들을 돌보는데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그런 면에서 우리 팅커벨프로젝트 회원님들은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팅커벨도 재정이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우리보다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소를 생각할 줄 아는 단체, 그런 마음을 가진 회원들이 모인 곳, 그곳이 바로 팅커벨 프로젝트입니다.
도움을 기다리고 있는 백구들.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아이들
투견장에서 비참하게 죽음을 맞이할 뻔하다가 땜쟁이님에게 구조된 핏불테리어
첫댓글 보호소 이전공사와 아픈아이 돌보시느라
너무도 몸과 마음이 고단하신 땜쟁이님네
양주보호소에 한줄기 빛과 같은 반가운 소식이네요^^ 후원과 보호소 봉사까지
해주신다니~ 큰 힘을 주시는 GS샾 관계자님들과 수고해주시는 대표님 감사합니다~~
아 관심보여주신 GS샾 관계자분 정말 감사합니다 한줄기 빛이 되어 양주보호소와 팅프,그리고 다른 유기견,묘들에게도 빛이 비춰지길 빌고또 빕니다 다른 후원업체들도 늘어났으면좋겠네요 지기님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용
오늘 양주보호소가 도움의 손길이 더해져 환경이 조금 더 좋아지겠어요 수고해주시는 GSshop분들과 지기님 감사합니다.
GSshop에서 물건 많이 살께요~~^^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땜쟁이님글 볼때마다 마음이 무거웠는데 정말정말정말 잘됐습니다!
GS애용해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D 기쁜 소식이네요
저도 gsshop물건 많이 사야되겠어요~~
기분 좋은 기쁜 소식이에요~ 대표님 수고가 많으세요~
땜쟁이님도 좀더 기운이 날 것 같아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