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술이 몸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특히 술을 너무 많이 마실 때는 더욱 그렇다.
하지만 술을 마시기 전에 몇 가지 예방 조치를 취함으로써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사실 술을 한두 잔 마시기 전에 올바른 음식을 고르는 것은 배고픔을 조절하고,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고, 알코올과 관련된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나나
섬유질로 가득한 바나나는 알코올이 혈류로 흡수되는 속도를 늦추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다. 게다가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해서, 술을 마시는 것과 관련된 전해질 불균형을 예방할 수 있다.
연어
오메가 3 지방산의 가장 좋은 원천 중 하나인 연어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
일부 연구원들은 오메가-3 지방산이 뇌의 염증을 포함하여 알코올의 해로운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했다. 또한, 연어는 알코올의 흡수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계란
술을 마시기 전에 매우 영양가가 높고 포만감을 주는 계란과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은 위를 보호하고 알코올 흡수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단백질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주는 영양소이다.
이것은 밤 늦게 알코올로 인한 음식 섭취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귀리
귀리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알코올의 영향을 완화시키는 섬유질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연구는 마그네슘, 셀레늄, 그리고 철분으로 가득 찬 귀리가 간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간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릭 요거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의 균형을 잘 이루고 있는, 달지 않은 그릭 요거트는 술을 마시기 전에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이다.
그릭 요거트는 또한 알코올로 인한 배고픔을 예방하기 위해 밤새 포만감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치아 푸딩
치아 씨드는 망간, 마그네슘, 인, 칼슘과 같은 미세 영양소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게다가, 치아 씨드는 세포 손상을 막고 간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고구마
고구마는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복합 탄수화물도 높다.
복합 탄수화물은 분해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더 큰 분자로 구성되어 있어 알코올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베리류
딸기, 블랙베리, 그리고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 과일들은 산화 방지제와 섬유질, 망간 그리고 비타민 C를 포함한 필수 영양소들로 가득 차 있다.
베리류는 또한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알코올과 탈수의 영향을 최소화한다.
아스파라거스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찬 아스파라거스 추출물이 간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두 가지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알코올로 인한 손상을 치료할 수 있는 많은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다.
단일불포화지방은 단백질이나 탄수화물보다 소화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알코올의 혈류 흡수가 느려진다.
또한, 아보카도는 칼륨을 포함하고 있는데, 칼륨은 과도한 알코올 소비로 종종 감소되는 중요한 전해질이다.
자몽
자몽은 풍부한 양의 섬유질, 비타민 C, 그리고 비타민 A를 제공한다. 게다가, 자몽은 또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 것으로 입증된 두 가지 산화 방지 화합물인 나리진과 나린게닌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동물들에 대한 연구를 통해 나리진이 알코올로 인한 지방 축적과 간의 부상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퀴노아
퀴노아는 단백질, 섬유질, 그리고 많은 필수 미세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이다.
특히 마그네슘과 칼륨이 많아 알코올 섭취로 인한 전해질 불균형을 최소화할 수 있다.
멜론
멜론, 수박은 수분이 풍부하여 술을 마시는 동안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과일들은 또한 중요한 전해질이 풍부한데, 전해질은 과도한 알코올 소비를 하면 빨리 줄어들 수 있다.
비트Root
연구에 따르면 비트루트 주스가 간세포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고 세포 손상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추가 연구는 비트루트 주스가 알코올로 인한 쥐의 간 손상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견과류
견과류 믹스는 술을 마시기 전에 건강한 간식으로 좋은 선택이다.
견과류 믹스는 아몬드, 호두, 호박씨, 아마씨와 같은 견과류와 씨앗을 포함한다.
이것들 모두 알코올의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높다.
게다가 견과류는 마그네슘, 칼륨, 그리고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이것들은 모두 전해질 장애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