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의 글은 직류를 쓰는 자동차를 예를 든 문장에 인터넷에서 발췌했는데요..
자동차는 보통 직류 12v를 쓰는데..
+ 극과 -극 있습니다..
근데 아래글을 보면... - 극 , 측 - 전기를 ' 접지' 하고 표현하고...
배터리의 - 극쪽을 차체에 어스선(접지선) 으로 연결한다고 하는데요..
그럼... -단자를 ........ 접지단자하고 해도 상관없을것 같은데요..
인터넷 정보조회시.. ... 직류 - 극을 거의 접지와 동일한 의미로 사용하던데요..
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발췌문--
직류를 사용합니다
배터리에보면 +단자와 -단자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단자에서는 직접 전장품으로 연결되는 부분:일명 본선이라칭함(스타터,알터네이터등)도 있으나, 대부분의 전기는 일단 휴즈판(배전판)으로 들어간후에 각 전장부분으로 분배가 이뤄집니다
그러나 -전기(접지)는 일단 배터리에서 차체로 직접 연결을 하게 됩니다
배터리에서 대략 30~50cm 정도의 거리쯤에 차체에 어스선을 연결합니다
그 다음에 각 전장부품중에서 나오는 접지선을 요소요소마다 한데 모아서 차체에 연결을 함으로서 접지를 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차체 자체가 철판재질이라 전도체인것을 활용하는 것이죠
만약에 차체가 플라스틱이라든지 비전도체일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지겠죠
그때엔 직접 배터리 -단자와 직접적인 연결이 되어야 하겠죠
만약에 배터리에서 -(접지)까지 전부 배선으로 연결을 하여야 한다면 배선도 복잡해지고, 뚜꺼워지게 되며,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들겠죠?
첫댓글 직류에서 -극과접지극은 다른것 아닌가요 전음향엔지니어일했는데 콘솔(흔히 믹싱콘솔에서 펜텀+48v가있는데 +와 -시그널은 구분하고) 있고 테스터기로 접지와 -극 잡을때 구분하거던요 제견해입니다
직류는 극성이 반대인 전압도 있습니다. 즉, - 5v 도 있고 +5v 도 있습니다. 접지는 무조건 0을 의미하므로 채점자의 견해에 따라 답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합니다.
에휴 6월 5일까지 어케 기달리나........ 전 이번에도 떨어지면 진짜로.......................................열심히 할껍니다...
우리 소장 의견으론 교류라면 접지단자가 맞지만 직류에선 접지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하더라고요.무조건 + 아니면 -인거라고...
학교에서는 흑색은 com단자(접지단자)에 연결한다고 배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