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오오즈모 나고야 대회도 이틀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오늘 우승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타카노쇼>와 <츠라노우미>가 잘 싸워서 우승이 마지막날 결정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로서 1패는 <테루노후지>홀로고, 3패는 <히라쿠마>의 6번의 <타카노쇼>와 12번의 <츠라노우미>가 남았습니다. 우승은 이들 세명에서 나오게 되었으나 어차피 우승은 <테루노후지>의 열번째 우승으로 귀결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우선 내일의 경기를 예측하면서 곁들어 오늘 경기도 간단히 언급하겠습니다.
***우선 <테루노후지>와 <타카노쇼>대전이 되겠습니다. 객관적 전력은 <테루노후지>의 승리가 예상되나, <타카노쇼>와 <테루노후지>의 지난 경기를 보면 <테루노후지>가 유독 <타카노쇼>에게 약한 면도 있습니다. <타카노쇼>는 체력을 이용한 밀고당기는 기술에 능합니다. 내일 속공으로 밀고나오면 예상외의 결과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테루노후지>는 내일 승리하면 우승입니다. 만일 <타카노쇼>가 이기면 우승이 마지막 날까지 가게됩니다. 물론 <타카노쇼>는 <三役>으로 승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은 <오오노사토>와 <츠라노우미>대전입니다. 내일의 Highlight대전이며 두 선수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입니다. <오오노사토>는 <오제키>승급을 위해 이겨야 되는 경기이고, <츠라노우미>는 일평생 한번 있을가말까한 대전입니다. 저는 체력면에서 <오오노사토>가 앞서지만 경기 운영면에는 <츠라노우미>가 경험이 많습니다. 오늘 <다이에이쇼>상대한 경기같이 하면 이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머지 두 경기 중 하나는 <키리시마>와 <아비>대전입니다. 두 선수 모두 <카츠고시>를 앞에 둔 경기이기도 하지만 패하면 현 지위도 위태롭게 됩니다. 지금까지 전력면에서는 <키리시마>가 앞서지만 오늘 <타카노쇼>와의 경기를 보면 <아비>에게도 승산이 있습니다. 물론 오늘 <타카노쇼>의 경기는 지금까지 상대전적에서 <10 : 1>로 일방적으로 밀린 천적이지만 너무 허무하게 무너졌습니다.
나머지 한 경기는 <다이에이쇼>와 <쇼난노우미>대전입니다. 저는 <다이에이쇼>의 승리를 예상하지만 밀기씨름이 실패하면 일방적으로 패할 수도 있습니다. <쇼난노우미>는 힘이 장사입니다. 만일 <다이에이쇼>가 패하면 <고무스비>지위도 위태롭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나고야 대회는 상위진은 거의 전멸이고, 하위진이 선전한 대회입니다. 경기운영면에서 아쉬운 점은 <타카노쇼>와 <츠라노우미>를 상위진과 대전을 늦게시킨 점입니다. 그래서 이런 혼란을 자초한 측면이 있습니다. 지난 <春場所>에서 <오오노사토>와 <타케루후지>를 8~9일재 부터 상위진과 대진표를 조합해서 성공한 대회가 되었지요.~~~
끝으로 오늘로서 <마쿠우치>탈락은 <니시키후지><아사노야마><오노소>는 확정적이고, 나머지 한두자리는 <치요쇼마><타카라후지><류덴><타카야스>중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런데 <주료>상위진이 형편없어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어서 <주료>경기를 간단히 살펴봅니다.
우선 <오노카츠>만 확정이고, 나머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내일 경기를 보면 대충 윤곽이 거의 들어날 것으로 봅니다.
먼저 <시시>와 <토키하야테>대전입니다. <토키하야테>는 이기면 승급확정입니다. 반면에 <시시>는 패하면 우승도 쉽지않고 승급도 물건너 갑니다.
<시로쿠마>와 <오노카츠>대전도 중요합니다. 만일 <시로쿠마>가 이기면 우승과 승급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승과함께 나머지 승급은 내일 경기를 지켜 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주료 탈락은 <나바다메><츠시마나다>는 확정적이고, 나머지는 <카요><토치타이카이><아오이야마>중에서 대상자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적으면 3명 많으면 4명이 예상됩니다. <타케루후지>는 13번 정도에서 남으리라 봅니다.
마감으로 <마쿠시타>경기입니다. 대부분 승급대상자가 결정되었습니다.
우선 내몽골 출신인 <다이세이잔>은 우승도 함께 거머지었습니다. 일단 실력이 출중합니다. 그리고 <키류코>는 확정이고, 나머지 한자리는 <오쇼우미>가 유력하고, 또한 나머지는 <코토쿠잔>은 <와카이카리>를 이겨야 하고, <아쿠아>도 끝까지 지켜보아야 합니다. 가장 원통한 선수는 <사토루후지>입니다. 지난 대회 14번에서 6승하고도 6번째, 이번 대회는 5승하고도 승급누락입니다.
이만 오늘을 마감합니다. 앞으로 한번이나 두번 찾아 뵙겠습니다. 좋은 밤되세요.^^
첫댓글 타카노쇼 ㅡ수년전에 우승결정전에ㅡ고향팬클럽 역앞에서 모여서 우승을 염원했으나 패하자 아쉬운 장면이ㅡ눈에 선하고^상대 리시키가 누군지 아물하물 ?13일목 요코즈나 우승을 저지하는 수훈을 세운?
츠라노우미 30세에 입막한 역전의 용사 ㅡ
다이에이쇼와 고교시절부터 각축전을 벌였던터라 어제 쉽게 승~~변수가많은 대스모ㅡ마쿠시타 우승은 중국출신! 언제나 명해설에 감사드립니다ㅡ나고야 바쇼 명해설에 감사드립니다ㅡ지금시기는 한경기 한경기에 집중해서 즐기고 우승자 를 따라가고 찾고 하는 대화의 장을 이끌어 주어서 항상감사드립니다ㅡ일본측 스모마니아들 댓글 수준까지 가도록 잘이끌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