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회계동아리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수험전반 Q & A°♡] 감모손실
회계만 F 추천 0 조회 190 10.03.02 11:02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03.02 22:03

    첫댓글 K-GAAP 에서는 재고자산 기말 장부금액과 기말 순실현가능가치의 차이를 감모손실, 평가손실로 나누었죠.. 그리고 감모손실 중 정상적인 부분은 매출원가로 보내고 비정상적인 부분은 영업외비용으로 보냈던거로 기억나네요..(맞나요? 확실치가 않아서..) 그런데 K-IFRS에서는 그렇게 나누지 않고 재고자산 기말 장부금액과 기말 순실현가능가치의 차이.. 즉 감모손실과 평가손실을 모두 재고자산감모손실, 재고자산평가손실의 과목으로 하여 당기비용 처리합니다.. 결국 이전 K-GAAP에서는 정상감모손실의 경우 매출원가로 보냈으나 K-IFRS에서는 매출원가로 보내지 않는 것이 차이라고 기억하고있습니다..(시험끝나니 머리가 포멧..-_-)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