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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XRAY EP Challenge Round 3
1. 일 자
Round 3 : 2009년 7월 12일 (일요일) 오전 9시 ~
2. 장 소
Round 3 : 하남 On-Circuit (협의중)
3. 주 최 : Team XRAY / 진호코리아
4. 종 목 :
1) 1/12 EP On-road - KMRCA 규정에 따름 / 중복출전 가능
2) XRAY One maker (6분 레이스) - XRAY T1, T2 시리즈만 참여 가능, Brushed 19T, Brushless 10.5T / 5셀, 6셀 선택 가능 / Lipo 2셀 / 중복출전 가능 - 이하규정 Super Stock과 동일
3) Supre Stok (6분 레이스)- Brushed 19T, Brushless 10.5T / 5셀, 6셀 선택 가능 / Lipo 2셀
4) Pro Modi (5분 레이스) - 5셀, 6셀 선 가능 / Lipo 2셀
5) Real Stock (7분 레이스) - 실차형 바디 & 도색 (공력바디, 실차레이스 (예)JGTC)에 사용되는 차량과 같은 형상의 공력바디 제외) / 깡통형 모터 / LRP Eraser 13.5T / 6셀, Lipo 2셀 (참여가능 브랜드 하단 명기) / 배터리 커낵터 필수 사용 / 중복출전 가능
5. 시 상 :
1) 각 부문 우승 및 2, 3위, TQ 트로피 증정, Real Stock의 경우 Real Detail 증정
2) XRAY One maker
- 1위 : XRAY XII
- 2위 : HUDY Transmitter Bag
- 3위 : XRAY M18 kit 1대
3) 각 부문 XRAY 차량으로 1위시 XRAY M18 Kit 1대 증정 (
6. 접 수
Round 3 : 2009년 6월 22일 ~ 7월 4일(토요일) 24:00
7. 접 수 처 : Team XRAY 홈페이지(http://www.teamxray.co.kr) 또는 진호코리아 - 전화 (02)575-4007, FAX (02)576-5010
8. 참가자격 :
1) 무선모형에 열정을 가진 모든사람
2) 외국인 선수 참가 가능
9. 참 가 비 : 30,000원 (컨트롤 타이어는 트랙에서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15,000원 (XRAY 차량 사용 참가자, 중복출전자, 고등학생 이하, 여성)
컨트롤타이어 : 머치모어 AT tire. 15,000원 (컨트롤타이어 1대분, 정상가 25,000원 이상)
* 타이어 운용 수량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중,석식 미 포함.
10. 콘트롤 프로덕트 안내 - 그립제와 클리너등은 Odorless 제품 사용 제품의 라벨이 훼손되거나 별도의 용기에 담은 제품의 사용은 엄격히 불허 합니다.
1) 타이어 콘트롤(전 종목 동일) : Muchmore AT
2) 그립제 : 실내경기에서만 적용, 추후 LRP, 코랄리, 머치모어, J-works 제품으로 한정 예정
3) 모터 : Stock and Real Stock class 브러시리스 모터 사용의 경우 LRP Erase 13.5T
4) Lipo Battery : LRP, Muchmore, Team Orion, Cube Racing, KMRCA에서 허용하는 하드케이스 Lipo배터리만 허용
5) 기어비 : Stock and Real Stock class 의 경우 추후 제한.
6) 바디 : Real Stock과 Real M Stock의 경우 리얼 스케일 바디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1. 대회 규정(투어링 차량)
가) 일반 규정
A. 차량 검사
i. 모든 차량은 주행 후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가 끝나기 전 까지 차량을 피트로 가져갈 수 없다.
ii. 각 결승 경기 후에도 모든 차량은 검사를 받아야 한다.
iii. 모든 배터리와 모터는 예선 및 결승마다 검사를 받아야 한다.
iv. 결승에서는 좀 더 세부적인 검사를 위해 잠시 동안 차량을 반납하여야 한다.
v. 각 클래스에서 한 명의 드라이버 당 한 대의 차량만 허용 된다. 콘트롤 프랙티스 연습 주행 전 섀시에 간단한 마크를 한다. 섀시의 성능에 지장이 없으며 재질을 망가뜨리는 방법이 아니므로 드라이버들에게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대회 기간 동안 등록된 섀시의 사용만 허용이 되며 충격이나 사고에 의해 섀시의 사용이 불가 한 경우에 대회 책임자의 허가 아래 섀시를 바꿀 수 있다.
B. 배터리 사용 규정
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배터리에 한해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ii. IFMAR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인정 한 제품만 사용 할 수 있다.
iii. 배터리 셀은 sub-C타입의 1.2V 전압의 출력이 나오며 길이 44.00mm 지름 23.00mm의 원기둥 형태이어야 한다. 각 셀들은 수축 포장이 모두 되어 있어야 한다.
iv. 콘트롤 프랙티스, 예선, 결승 기간 동안 대회 운영자들은 모든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으며 사용 불가 판정 되어진 배터리의 경우 대회 기간 동안 사용 불가하다.
v. 배터리 셀은 대회 각 예선 및 결승 주행 중에 충전 및 교환이 불가하다.
vi. Super Stock, Pro Modi의 경우 최대 6셀 또는 5셀 배터리를 장착 할 수 있다. ( 셀 수에 따라 차량 무게규정이 다르다)
viii. Stock, Real Stock 클래스 선수들은 배터리 커넥터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KMRCA 인증, 용량 확인이 가능한 라벨이 부착된 제품만 사용할 수 있다.
ix. 수신기 및 서보용 전력을 위한 배터리의 추가 장착은 가능하나 모터로 전원이 연결 되어서는 안 된다.
C. 모터 사용 규정
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모터만 사용 할 수 있다.
ii. 전동 모디파이드 선수들은 IFMAR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인정 한 제품만 사용 할 수 있다.
iii. Super Stock 클래스 선수들은
- 브러쉬드 타입 : 19T 모터 사용가능 (단, 진각 변경 가능, 베어링 사용 가능, 아마츄어에 Turn수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시가 되어 있어야 한다. Ex)불멸잉크인쇄 또는 표시패널)
- 브러쉬리스 타입 : 10.5T 모터만 사용가능, 모터의 로터 두께는 12.5mm 이하이어야 한다.
iv. Stock, Real Stock, Real M Stock 클래스 선수들은
- 브러시드 타입 : 540모터, 일명 깡통형 모터를 사용하여야 한다.
- 브러쉬리스 타입 : LRP Eraser 13.5T 만 사용 가능
나) 차량 규정
A. 바디 형태
i. 실제 차량 레이스에서 사용 되어지고 있는 차량을 모델로 한 형태의 바디를 사용하여야 한다.(예. ITC, BTCC, NATC, JTC, 등) 모든 차량은 4 도어의 형태이어야 한다.
ii. KMRCA 회원사들에 의해 유통 되고 있는 바디만 사용할 수 있다.
iii. IFMAR에서 인정한 업체 및 바디만 사용 할 수 있다.
iv. 차량은 도색이 완료되어 있어야 하며 프론트 리어 램프, 에어 인테이크 등이 잘 표현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윈도우는 투명해야 하며 차량 및 윙에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다.
v. 바디의 아래쪽 도어 라인과 리어 범퍼 라인 위로 컷팅 할 수 없다. 제조 시 몰드로 라인 처리 된 위치대로 컷팅하여야 한다.
vi. 바디에는 휠 아치, 마운트 구멍, 폰다 장착용 구멍, 안테나 구멍 외에는 있어서는 안 된다.
vii. 휠 아치의 경우 실제 차량의 모습을 따라야 하며 타이어와 간격이 10mm이상 되어서는 안 된다.
viii. Real Stock, Real M Stock의 경우 실차의 디테일을 최대한 살린 바디만 사용가능 레이스용 공력 바디 사용 불가.
B. 섀시 및 동력부
i. 2륜 구동(전륜 혹은 후륜)이나 4륜 구동으로 주행 가능하다.
ii. 바퀴는 각각 독립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섀시에 고정 되어야 한다. 구동 축 바퀴는 움직일 수 있는 조인트(개뼈 혹은 유니버셜 방식)로 동력 전달이 되어야 한다. 팬 카 스타일(1/12th 나 1/10th)의 섀시는 사용할 수 없다.
iii. 바퀴나 조인트 축등은 위에서 보았을 때 바디 밖으로 나오면 안 된다. 모터 및 배터리 또한 바디 밖으로 돌출되어 고정 되어서는 안된다.
iv. 섀시의 형태는 공기역학적인 형태로 제작 되어서는 안 된다. 섀시는 바디의 전체 길이 안에서 노면과 평행하게 제작되어야 한다. 섀시에 공기역학을 이용한 파트의 부착 또한 금한다.(스플리터/디퓨져/터널 등)
v. 한 클래스에 한 명의 드라이버 당 한 대의 차량만 사용할 수 있다.
vi. 리어 액슬에 원웨이 베어링의 사용을 금한다. 차량은 변속기에 의해 최소 뒤쪽 바퀴는 브레이크 작용을 할 수 있어야 한다.
C. 차량 사이즈
최 소 (mm) 최 대 (mm)
휠 베이스(앞,뒤 휠 간격) 250 270
차 폭 (바디 제외) 170 190
차 폭 (바디 포함) 175 195
길 이 (전체, 바디 포함) 360 460
높 이 (지붕 꼭대기) 115 175
윙 폭 (지지대 및 사이드 판 포함) 125 190
윙 길이(모든 장착물 포함) 20 40
윙 사이드 판 - 40 X 20
윙 끝의 플랩이나 보조파트 - 3
휠 지름 (타이어 비드 포함) 24 26
휠 폭 (휠에 부착 시 사이드 월 포함) 24 28
타이어 지름 (휠에 부착 시) 63 67
D. 차량 무게
i. 시간 계측용 장비를 제외하여 대회 주행을 위한 모든 장비를 부착한 후 차량의 무게는
5셀 차량 – 최소 1450g 이상 (계측장비 포함 : 1475g 이상)
6셀 차량 – 최소 1500g 이상 (계측장비 포함 : 1525g 이상)
Stock, Real Stock, Real M Stock의 경우는 무제한으로 한다.
E. 차량 윙 (Real Stock, Real M Stock의 경우 실차 혹은 실차튜닝용품과 다른 공력용 윙의 사용 불가)
i. 실제 차량의 윙이 부착되는 위치에 한 개의 윙만 설치 할 수 있으며 바디의 뒤 라인보다 10mm 이상 뒤로 장창 될 수 없다.
ii. 윙의 높이는 조절이 가능하나 윙과 사이드 판은 지붕보다 낮게 설치 되어야 한다.
iii. 프론트 스프릿터/스포일러는 실제 차량의 모양과 같은 모양으로 바디 제조 시 금형에 의해서 제작 되어야 한다.
iv. 한 개의 날개 탭 혹은 플랩을 리어 윙에 설치 할 수 있으며 이는 윙 사이즈를 측정할 때 포함 하여 측정하게 된다. 최대 장착 높이는 115mm이다.
v. 윙/스프릿터/스포일러/탭/플랩 등 공력 장치들은 바디에 고정되어야 하며 차량의 움직임과 함께 움직여서는 안 된다.
F. 차량 타이어 (추구 공지때 까지 규정 미 적용)
i. 타이어는 콘트롤 타이어를 사용하여야 한다.
ii. 한 명의 선수는 대회 당일 트랙에서 구입가능하며, 타이어 운용수량은 당분간 제한 없습니다.
iii.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은 언제든지 검사 담당자에 의해 타이어를 등록할 수 있다. (경기 당일 현장 판매 예정)
iv. 차량 검사 시 등록된 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았을 시 기록을 삭제한다.
v. 각각의 선수들은 자신들의 번호로 타이어에 마크를 할 것이며 타 드라이버의 타이어를 사용 하였을 시 기록을 삭제한다.
G. 차량 번호
i. 차량 번호는 총 3개가 지급 되며 좌우 사이드와 본네트/지붕에 한 개씩 부착한다. 번호표의 바탕은 잘라서 없앨 수 없다.
H. 차량 범퍼
i. 차량에 부착하는 범퍼는 스폰지 재질이어야 하며 바디의 바깥에서 보았을 때 보여서는 안 된다. 또한 범퍼는 섀시보다 아래로 내려와서는 안 된다.
13. 대회 진행
가) 경기 시간
A. Class 별 차등 적용
- Stock, Real Stock, Real M Stock : 예선, 결승 각 7분씩
- Super Stock : 예선, 결승 각 6분씩
- Pro Modi : 예선 결승 각 5분씩
- 1/12 On-Road : KMRCA 규정 적용
B. 기록은 경기시간내 얼마나 많은 랩을 기록하는지 측정하게 되면 기록은 경기시간이 지난 후 계측 라인을 통과 할 때까지의 시간으로 기록한다.
나) 경기 방식
A. 예선
i. 총 3 회의 예선 HEAT를 치룬 후 가장 빠른 기록 순으로 각 HEAT 별 전체 순위를 결정하여 포인트 부여
ii. 참가 선수 수를 기준으로 1등부터 1점씩 감산하여 부여하며 동일한 기록일 때는 같은 점수를 부여한다. 이때 동일한 기록이 나온 수 만큼 그 다름 기록 선수의 점수를 감산한다.
예) - 60명의 선수가 참가하였을 시
가장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3초 078 : 60점
2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4초 858 : 59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3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1랩 5분 05초 933 : 58점
4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0랩 5분 00초 002 : 55점
5번째 빠른 기록의 선수 – 10랩 5분 03초 322 : 54점
iii. 최종 예선 성적 점수 중 가장 좋은 점수 3개를 합산하여 높은 점수 순으로 예선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이 때 같음 점수가 나오면 가장 좋은 기록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예)
순위 최고점수 2번째점수 3번째점수 최종점수 최고 기록(예선 5회 중)
1위 갑 60 58 55 173 11랩 5분 03초 078
2위 을 57 59 56 172 11랩 5분 03초 442
3위 병 55 57 60 172 11랩 5분 04초 232
4위 정 59 54 58 171 11랩 5분 03초 111
iv. 예기치 못한 상황(우천이나 천재지변에 의한 대회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예선을 2회만 하였을 경우 2회 최고 기록 합산, 2회 이하의 경우
1회 최고 기록으로 최종 예선 순위를 결정한다.
B. 결승
i. 각 메인은 예선 순위를 바탕으로 10명의 선수로 구성 된다.
ii. B 메인 이하의 경기는 결승 1회 최고 기록으로 한다.
iii. A 메인 경기는 총 3회를 실시하며 이 중 가장 좋은 점수 2개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점수는 1등은 10점으로 하며 1점씩 하위 등수 순으로 감산하여 부여한다. 이 때 동일 점수가 발생 시 결승 최고 기록을 비교하고 기록도 같을 시 예선 성적으로 결정 한다.
iv. 예기치 못한 상황(우천이나 천재지변에 의한 대회 불가한 상황)이 발생하여 결승을 2회 이하만 하였을 경우 1회 최고 기록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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