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영어스터디센터 운영자 Young입니다.
2023년 12월부터 대면 상황이 되어서 온라인 영어 토론과 오프라인 토론을 병행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토론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평일 온라인 시간표를 보시고 참가하실 시간대와 그룹명을 카톡으로 알려주시면 바로 토픽을 보내드리겠습니다.
(운영자 Young 카톡 아이디 : thehonest )
* 온라인 시간표
* 오프라인 시간표
(각 오프라인 그룹 별 진행 방식은 아래 게시판 글 참고하세요)
월 저녁 7:10 중급 & 중고급 토론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N10L/514
월 저녁 7:10 이코노미스트 토론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NjCp/1
화 저녁 7:10 중급 & 중고급 토론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IaBK/1360
화 저녁 7:10 이코노미스트 토론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NjCq/1
토 오전 10:00 중급 토론 - 오프라인 )
https://cafe.daum.net/thehonest/NjEx/1
토 오전 10:00 이코노미스트 토론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NjEy/1
토 오후 1:10 이코노미스트 - 오프라인
https://cafe.daum.net/thehonest/NjI6/1
* 온라인 영어 토론 스터디 참가 안내문 (2020. 6.13 등록부터 적용)
영어스터디센터는 영자지 등 다양한 토픽을 이용한 영어 토론을 통해 세상을 보는 안목도 키우고,
영어 소통 능력 향상에도 도움을 드리기 위한 취지로 서울 이대역 앞에서 18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년 2020년 3월부터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그룹 토론 방식 위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참가에 따른 운영 규칙을 알려드리니 읽어보세요.
1. 신청 방법, 참가 원칙, 보충 방법, 유의 사항, 환불 규정
1) 신규 신청자는 아래 온라인 스터디 시간표를 보시고 참가하실 그룹(시간과 레벨)을 포함하여 운영자 Young에게
카톡으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카톡 아이디 thehonest)
2) 신청하신 분은 아래 3의 절차에 따라 Zoom을 PC(혹은 태블릿, 스마트폰도 가능)에 설치한 후 오디오와 마이크 테스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작동이 안되실 경우 운영자 Young에게 카톡주세요)
3) 4주 혹은 8주 참가 비용은 영어스터디센터 (하용훈) 계좌로 입금하시고 카톡주시면 됩니다.
* 4주 참가 비용 안내 및 환불 규정-> http://cafe.daum.net/thehonest/Nbx1/7
4) 기본 원칙 : 온라인 그룹들은 4주 혹은 8주 단위 등록 기간 내에 고정된 시간에 참가하셔야 합니다.
*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가가 어려울 경우에는 기간 연기는 안되고 다른 요일 혹은 시간에 보충만 가능합니다.
* 예외 : 토요일 참가자에 한해 이틀 전까지 알려주실 경우 1/4 이내 연기 가능합니다.
* 랜덤 참가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5) 보충 신청 방법 (당일 변경 및 취소 불가):
- 고정 시간에 사정상 참여를 못하게 될 경우 그 모임일의 이틀 전까지 (늦어도 전날 오전까지) 기간내
다른 요일이나 시간대 보충 신청을 카톡으로 하셔야 하며, 전날 및 당일 취소나 당일 예고 없는 불참시에는
보충이 불가하며 해당 스터디 횟수가 사용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중요!)
- 보충 신청한 모임은 고정 멤버들로 자리가 차서 못 하실 수 있는데, 그런 경우 운영자가 다른 가능한 모임들을 안내드립니다.
- 보충 신청은 가급적 총 참가 횟수의 1/4 이내가 되도록 조절해주세요. (무제한 수시 보충 요청 방식은 아닙니다)
2. 유의 사항
1) 오픈된 카페 같은 곳은 소음이 있으니 반드시 독립된 공간에서 하셔야 합니다. (중요!)
2)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대체로 울리는 경향이 있으니 가급적 노트북 내장 마이크나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시구요.
3) 온라인 토론 중에는 음식이나 간식을 드시면서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음료는 괜찮습니다. 불가피한 경우 잠깐 비디오 끄신 상태로 참가하세요)
4) 그룹 토론 참가에 맞는 복장 착용 부탁드립니다.
5) 운영자의 카톡 소통시 일반적 수준의 카톡 소통 예절 부탁드립니다.
3. Zoom 설치 및 사전 테스트 방법
Zoom을 처음 사용하는 분은 아래 절차대로 미리 설치하신 후 늦어도 스터디 시작 10분 전까지는 회의실에 입장하여
오디오와 마이크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3-1. Zoom 사용법 및 설치법 설명 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pang_ji&logNo=221730924150
3-2. Zoom 설치법
1) zoom.us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아래쪽으로 내리면 회의 (카메라 그림) 밑에 "더 알아보기"를 누릅니다.
3)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눌러서 다운을 받고 설치합니다.
4. 회의실 입장 등 사용법
1) 설치된 zoom을 작동시킵니다.
2) "회의실 참가"를 누릅니다. (로그인이 아님)
3) "회의실 아이디"에 제가 카톡으로 스터디 10분전에 알려드린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4) 비밀번호를 물어보면 제가 카톡으로 스터디 10분전에 알려드린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회의실 입장이 되면 오디오와 마이크 테스트를 눌러서 테스트를 하고
6) 테스트 후 "오디오 장치 사용하기"를 누르셔야 말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