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미용실 업셀링 방법 알려드릴게요.
소비자가 구매하게 되는 심리를 파악해
업셀링을 돕는 효과적인 멘트로 고객 응대하면
미용실 매출 올리기 어렵지 않습니다.
업셀링이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외에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을 제안하여 판매를 늘리는 전략입니다.
우리 샵에 방문한 고객들이 커트만 한다면 매출 올리기는 쉽지 않겠죠.
객단가 높은 시술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권유하고 설득하는 업셀링을 통해 미용실 매출 상승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에
미용실 운영하신다면 관련 정보를 습득하셔야 해요.
고객들은 쉽게 구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전략적인 업셀링 준비가 필요합니다.
어떤 심리로 구매하는 지 알고,
즉각적인 소비를 이끌어내는 적절한 멘트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면서도 구매하게 되는 심리 효과와
미용실 매출 상승하는 업셀링을 위한 고객 응대 멘트 예시를 소개해드릴게요.
단순히 더 비싼 제품을 사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스스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집니다.
미용실 운영하시면서 적용하기 좋은 예시들이 많으니
우리 샵에 알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참고해 보세요!
미용실 매출 올리는 업셀링 전략!
#1.희소성의 법칙을 활용한 고객 응대 멘트
전 세계에서 100켤레만 만들어진 한정판 운동화는
일반 운동화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팔리게 됩니다.
일반 운동화에 비해 희소성이 높아졌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제한된 기간이나 한정된 수량으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높아 보이는 현상을 희소성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희소성이 있으면 고객은 특별한 것을 소유했다는 생각에 만족감을 얻게 됩니다.
미용실에 방문한 고객에게 추가 시술을 권하거나 재방문을 유도하는 멘트가 필요할 때 활용해볼 수 있어요.
고객의 지갑을 열고 미용실 매출을 만들어내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펌을 하시면 더 편하게 손질하실 수 있으세요. 오늘만 깜짝 할인으로 펌 15% 추가 할인 진행 중인데 함께 시술하시는 건 어떠세요?
- 이번 달에 저희 미용실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커트 스타일링 패키지가 있어요. 선착순 50명만 예약 가능하니 서둘러 보세요!
미용실 매출 올리는 업셀링 전략!
#2.앵커링 효과를 활용한 고객 응대 멘트
소비자들은 가장 먼저 접하게 된 정보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초기 정보가 기준점이 되어 그 이후의 평가나 선택이 완전히 바뀔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팔고자 했던 상품보다 고가의 제품을 먼저 제안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해 보여 구매를 할 확률을 높일 수 있죠.
뿐만 아니라 더 높은 가격의 추가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미용실에서 매출 상승하는 업셀링 전략으로 꼭 알아 두어야 할 심리 효과입니다.
우리 샵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줄 고객 응대 멘트 확인해 보세요!
- 일반 염색도 좋지만, 프리미엄 라인의 컬러를 사용하면 모발 손상도 막아주고 색상 유지력도 더 뛰어나답니다. 원래 가격이 8만 원이지만, 프로모션 할인으로 5만 원에 가능하세요.
- 기본 클리닉은 5만원 대부터 다양해요. 저희 추천 고급 클리닉은 10만 원 가격에 모발과 두피 클리닉, 힐링 지압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요. 한번 사용해 보시면 차이를 느끼실 거예요!
미용실 매출 올리는 업셀링 전략!
#3.디드로 법칙을 활용한 고객 응대 멘트
디드로 법칙은 한 가지 새로운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면,
그에 맞추기 위해 추가적인 소비가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미용실 업셀링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전략이에요.
시술받은 고객들에게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구매를 권유하거나 새롭게 바뀐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시술을 추천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머리가 많이 뜨는 모발일 경우 컷과 함께 다운펌을 추천하거나
풍성한 볼륨을 연출할 수 있는 뿌리펌을 권유할 수 있어요.
지속적인 염색과 펌으로 상한 모발에는 클리닉과 함께 시술할 수 있도록
고객을 설득하는 멘트와 함께 추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스타일링을 돕는 헤어 제품도 추천드려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스타일 유지가 훨씬 쉬워지실 거예요!
- 새롭게 변신하니 분위기가 확 달라지셨어요! 지금 스타일에 어울리는 메이크업도 받아보시겠어요? 고객님께 딱 맞는 아이템까지 추천해드릴게요.
미용실 매출 올리는 업셀링 전략!
#4.묶음 효과를 활용한 고객 응대 멘트
묶음 효과는 많은 미용실에서 이미 잘 사용하고 계시는 전략일 것 같아요.
여러 상품이나 서비스를 함께 묶어서 판매하는 방법으로,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큰 가치를 느끼게 되어 자연스럽게 소비를 하게 만들어요.
미용실에서는 인기 시술을 모아 패키지로 판매해볼 수 있겠죠.
이렇게 하면 고객은 합리적인 구매로 혜택을 받고,
미용실은 객단가를 높일 수 있어 유용한 업셀링 전략입니다.
- 스타일링 고민인 예신 고객님을 위한 패키지! 헤어컷 + 메이크업 + 셋팅펌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보세요!
- 가을 맞이 특별 패키지로 커트 + 딥 트리트먼트 + 헤어 마스크를 제공해드려요. 함께 받으시면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건조한 날씨에 대비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세요!
미용실 매출 올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업셀링을 위한 심리 효과와 적절한 고객 응대 멘트 예시를 정리해드렸어요.
중요한 것은 추가 시술을 권유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범위 내에서 자연스럽게 제안하는 게 포인트예요.
업셀링을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로 삼으세요.
더 높은 매출 상승을 이룰 수 있도록
헤어짱이 곁에서 돕겠습니다!
현재 미용실 매출 현황을 진단해 매출 상승을 위한 솔루션을 도와드리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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