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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 뉴체어맨700 뉴테크
스페셜 광택(특수연마광택) + 유리막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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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뉴체어맨 700 모델입니다.
2006년식입니다.
요맘때 출시된 뉴체어맨모델은 뉴테크 버전이라고도 불립니다.
중고차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아니 뉴체어맨을 조금 아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인기가 좋은 모델입니다. ^^
차주분께서는
저를 거의 1년간 지켜보시고 시공을 결정하셨습니다.
세차장에 자주 오시던 분이신데요,
몇번씩 짧게 이런 저런 질문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병원에 입원했을 때 시공을 결정하셨네요.
한참 기다리셨다가 찾아주셨는데,
발목을 다치셔서 목발을 짚고 오셨습니다. ㅜㅜ
아직 100% 상태가 아니라서 험한 차는 조금 뒤로 미루려는 마음입니다만,
지금 한가하실때 하고 싶다고 하셔서 시간 넉넉히 잡고 시공해드렸습니다.
일단, 차주분께서는 광택기계자국...
홀로그램, 오로라마크, 연마데미지 뭐 그런것을 잘 아시는 분이십니다.
한참 예전에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광택사업을 하셨던 분이십니다. ^^
카센터도 운영하셨구요. 지금은 식당을 크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예전에 제게 하셨던 말씀들이 생각이 났습니다.
검정차는 무조건 기계기스가 생긴다...일명 빠우자국..홀로그램..
그런게 안생기게 하는 것이 진짜 연마다!
라고 엄청 설명드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웃으시면서 안믿으셨거든요. ^^
기계자국이 있으면 시공비를 지불하지 않으시겠다고 하셨습니다.ㅋㅋ
잘해라 라고....
시공 중에 두번 오셨네요. ^^
한참 연마중에, 해질녁에...
오히려 고생한다고 격려해주시고 귀가하셨습니다.
형광등에서만 봐도 작업량이 충분히 짐작됩니다.
예전부터 봐오셨던 분이시라면 회원님들께서도 느껴지시겠지요?
금방 끝날 일은 아닙니다. ^^
제대로 해달라고 하셨고,
스페셜광택으로 최고등급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스탠다드광택과는 거의 두배차이가 납니다.
조명갯수, 연마공정, 작업시간,
품질도 당연히 그만큼 다르게 나옵니다.
코팅은 블랙을 더욱 블랙답게 만드는 유리막코팅으로..
시공 전 사진을 더 보여드리고 싶은데...
다음카페는 50장이 한계라서 시공 전의 상태는 전체적으로 이러했다는 것만 봐주세요.
몇장은 시공 전과 시공 후로 연속 비교하겠습니다. ^^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초점이 잘 안맞았지만, 새도장보다 새것처럼....
뿌옇게 보기 싫었던 도장상태였습니다.
실제 자연광에서 세차를 마치고 봐도 참 답이 안나오는 상태였습니다.
그나마 차주분께서 매번 세차후에 왁스를 열심히 바르셔서
그늘에서 보는 광도는 좋았으나...
굵고 뿌옇게 광택기계자국부터 세차기스등등 도장상태는 맑고 투명하지 못했습니다.
그런 것을 이런 상태로 만듭니다.
코팅을 바르고 닦아서가 아니구요,
광택기계와 양털을 이용하여 연마재와 함께 도장을 열심히 닦아서 만듭니다.
광택을 끌어올립니다.
연마라고 다 똑같은 연마가 아님을 기억해주세요.
뿌옇게 광택이 죽은 상태를 먹물을 먹은 것처럼 진한 검정으로 만들었습니다.
언제나 마찬가지로...
깊은 상처는 남깁니다.
연마로 해결못하는 깊은 스크래치는 그냥 둡니다.
그것때문에 광택이 죽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요.
유리막코팅을 하는 이유는
색감이 더욱 진해지고
더욱 맑고 투명한 광택을 얻습니다.
그리고 더러워지더라도 잘 씻겨집니다.
평소 관리하기도 쉬워 지는 것입니다.
변색방지능력이 있기 때문에
광빨이 좋고 그것이 오래 지속됩니다.
연마를 정밀하게 진행한다는 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보이시는 조명은 LED조명이며 형광등에서는 보이지 않는 것들이고
HID, 할로겐에서는 이만큼 보이지 않습니다.
사실...조금 쓸데없이 더 잘보이는 것도 있습니다만,
기술자의 욕심이 높은것이라고 이해해주십시요.
연마를 합니다.
교정을 하는 것입니다.
잘못된 것을 바로잡는 것이라고 이해해주십시요.
단지 도장을 깎는다, 연마해서 깎아버린다,
그래서 새살이 나온다가 정답은 아닙니다.
자....
한차례 연마를 하였습니다.
아직도 여기 저기 랜덤으로 스크래치가 보이네요.
광택은 도장이 광택이 잘 나도록 표면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특히 재도장으로 오렌지필이 생겨 쭈글거림이 있을 때..
그 표면을 신차보다 신차답게 평탄화하는 가공이기도 합니다.
그런 과정에서 이처럼 들쭉날쭉 세차기스는 잡을수가 있습니다.
이런 랜덤스크래치를 찾아내서 없애는 연마작업...
이런 확인점검 후 재작업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물론..
안전한 한도에서 말입니다.
형광등에서 때만 빼는 것에 만족하신다면
얼마든지 그렇게도 해드릴수 있습니다.
때빼는 것에 만족하신다면 얼마든지요.
기계자국도 남겨드리겠습니다.
여기 저기 그렇게 하고도 몇십~백만원 이상도 받는 세상입니다. 허...허...허
침착하게
기를 모아서
확인 후 되풀이하면서
광택을 연마합니다.
그래서 구분시공합니다.
저녁에 출고하려면
공수따져서 공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것이 스탠다드광택이구요,
스페셜광택은 굳이 공수를 따지지 않습니다.
제 마음에 들어야 다음 공정으로 넘어갑니다.
새것보다 새것처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번에는 측면의 모습입니다.
자동차는 13개의 패널로 구성됩니다.
이중에 본넷, 루프 트렁크 상단만 평면입니다.
그리고 필러, 휀더, 도어의 상단은 아치를 이루며 측면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앞뒤옆으로 다 측면입니다.
이것을 본넷만 기가 막히게 연마하는 수준,
또는 본넷수준으로 도어, 휀더, 스테프까지 모두 정밀하게 연마하는지
조명 주변이 거미줄처럼 보입니다.
한번 더 생각해주세요.
조명에 보인다고 조명주변만 그런게 아닙니다. ^^
전체가 다 저런겁니다. 모든 면이...
시공전에는 스크래치에 포커스를 맞추면 되는데,
시공이 끝나면 초점이 잘 안맞아요.
마음의 여유가 있으면 좀 천천히 찍고 보고 찍고 하는데...
요즘은 서 있는 일 자체가 힘들어서...ㅠㅠ
아..은퇴하고 싶다...
여담입니다만...
이것저것 많이 보이네요. ㅋㅋ
지금 보이시는 것의 3배정도 더 있었다고 봐도 틀리지 않습니다.
르페스는 출시된 모든 모델이 있었네요.ㅋㅋ
플렉스 한대는 2007년 여름에 산거..
차주분께서 도장상태를 잘 알고 계셨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했고,
정말로 기뻐한다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좋아해주셨습니다.
그 많던 잔기스가 다 잡힌다고...
진짜 잘 한다고 칭찬해주셨구요. ^^
광택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계셨기에...
그것을 깨드리고 싶었습니다.
다행히 실패는 안한것 같습니다. ^^;
이제 코팅의 도움으로 오래오래 지속되기를 바랍니다만,
행여나 코팅에 대해 오해는 없으셔야 하는 부분이 있지요?
이제 세차상처가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안그래도 이미 광택을 세게 했던 차이기 때문에(제가 하기 전에 말입니다.)
도장은 상당히 예민합니다. 타올로 슥슥 닦아도 생깁니다. 그래서 보정작업을 많이 했습니다.ㅜ
제가 광택공정을 끝내고 탈지과정부터 코팅 종료까지 공정으로만
탈지세차, 건조, 1차 베이스코팅, 2차 코팅, 3차 경화제코팅,
중간 중간 마감을 하는 것을 생각해도 적어도 10회는 건들겁니다.
워낙에 농도가 높은 상온경화형 실리카코팅을 시공하느라
골고루 펴바르기 때문에 터치수로 따지면 10회 이상입니다.
그래도 조명에서 보이는 초극 미세한 스크래치가 몇개 생길수 있지만,
차주분께서 눈에 띄는 것은 만들지 않습니다.
혹시 만들었다면...
연마부터 다시 하니까요.
그게 프로아닙니까?
코팅 1주일정도 지나서 세차하러 오셨습니다.
발도 불편하시고 제가 세차를 해드렸는데요,
크게 세차라고 할것도 없는것이...
고압수 1000원어치 뿌려서 다 헹궈버렸고
큰 타올로 물기 제거 빠르게 하고
작은타올과 메인터넌스 코팅제를 이용해 빠르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햇빛에서 보면서 했습니다.
타올스크래치 하나도 발생하지 않았구요. ^^
세차가 이리 빨리 끝난다고 좋아하셨네요.
이제 직접 하실때도 이런 결과가 나올수 있습니다.
제가 그리 특별한 존재가 아니잖습니까?
그런데, 특히 검정색 차량 타시는 분들께서는
코팅시공후에 그런 질문을 하실때가 있어 설명을 좀 드려야겠습니다.
코팅을 했더니???
건들면 기스가 난다....
왜 스크래치가 더 잘 생기냐고....
제가 세차 할때는 괜찮았는데...
차주분께서 하실때는 스크래치가 막 생긴다면....
세차스펀지, 물기제거타올, 코팅타올을 살펴보셔야 하고
근본적으로는 차를 닦는 힘조절이 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항상 말씀드렸습니다.
내가 손을 떼어내면
스펀지나 타올이 떨어질 정도로
가볍게 데리고 다니시라고요.
저는 되는데,
여러분은 안되신다면
제가 잘난게 아니라,
뭔가 상황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세차도구나 차주분께서 닦으시는 감의 문제입니다.
코팅했는데 잔기스가 왜 생기냐...스크래치가 왜 생기냐...
방문하셔서 코팅상담시에...
제가 스크래치 안생긴다고 말씀드린 적 없습니다.
테스트 패널에
유리막코팅제 방오성테스트 한 것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그때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거의 비슷합니다.
방오성에 대해 설명드리고
테스트 결과 방오성은 분명히 좋지만,
대부분 고객님들께서는
이 코팅표면에
잔기스가 안생기고, 물때가 안생기길 바라신다고...
하지만,
그런 능력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비나 눈을 맞고 주차나 운행하셨다면
다음날이나 날이 개고 샤워하듯 헹궈주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물때도 안생깁니다.
광택코팅후
차가 새것처럼 바뀌는 것에 기뻐하시던 모습은 어디있습니까?
코팅하면...
스크래치가 안생긴다고 말씀드린적 없으며 그런 능력없다고 분명히 말씀드렸습니다.
타올만 신경쓰시고 힘조절 잘 하시면 분명히 예전보다 덜 생긴다고는 말씀드립니다.
그것은 사실이니까요.
스크래치가 하나도 없는 깨끗한 표면에 한개씩 생기는 것은 당연히 더 눈에 잘 보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햇빛에서 보이는 것이지....그늘에서는 안보이는 마이크로한 것입니다.
햇빛에서 보니 광택기계자국, 홀로그램이 나왔나요?
이것은 시공불량입니다. A/S 연마 및 유리막코팅 재시공해드립니다.
저는요...
쓸데없는 기대치를 드린 적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만,
제가 말씀드리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도
고객님들께서 확대해석, 또는 기대를 하시는 듯합니다.
정확하게 인지시켜 드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글이 길어지는군요.
광택
세차상처, 물때, 산화 및 오염에 의해 찌든 변색 (재도장에 의한 변색은 불가)
거친 낙진, 타르, 철분등을 제거하고 도장표면을 새것이상의 깨끗한 상태로 교정합니다.
이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발생하는 광택기계데미지를 남기지 않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스톤칩, 새똥에 의한 부식, 크랙, 스며들어 에칭된 얼룩, 퍼티자국, 샌딩마크등 재도장면의 바탕불량, 핀홀, 크리어속 이물질,
깊은 스크래치, 칠 까짐, 이런 것들은 광택에서 해결하지 못합니다.
광택이 완성된 상태이후에는
차주분께서 관리를 잘 해주시면 어느날 갑자기 광택이 죽는 일은 없습니다.
서서히 산화가 진행될테니 몇년 보증은 못하고,
세차하는 주기, 방법, 관리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단,
다른 업체에서는 당연하게 생각하는 광택기계자국은 남기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업계에서는 이것이 안되서 고민하는 광택기술자가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아시면
뭐 그까이꺼 더블액션 쓰면 되는거 아니냐고 말하실텐데..ㅋㅋ
해보셨으면 그리 쉽게 말씀못합니다. ^^
르페스 있으면 다 되는 것처럼 광고하지만,
정작 가장 활발하게 중고거래되는게 르페스입니다.
코팅
시중의 모든 차량은 애시당초 신차였습니다.
새차도 세월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새것다움을 잃게 됩니다.
수천~억을 주고 구매했지만, 수년이 지나 지금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천차만별이지요?
자동세차를 해서 도장을 뿌옇게 만드는 경우,
셀프세차 열심히 해서 오히려 세차기스가 많은 경우,
물론 관리를 잘 하시는 경우도 종종 보며 반가워하기도 하고,
어설프게 광택작업을 해서 오히려 도장상태를 망가트리는 경우 참 많이 봅니다.
결국 언제일지 몰라도 한번이상은 광택작업이 필요합니다.
완성된 상태를 더 오래 보존하기 위한 방법으로
코팅을 하며 일생생활에서도 코팅(물왁스라도)은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코팅은 도장에 남아서 오래 머무르면 좋은것입니다.
그게 유리막코팅이 가장 효과가 좋으니까 굳이 비싸고 수고스럽지만 사용합니다.
광빨이 더 진하고 오래 갑니다. 세차도 용이해집니다.
순정도장에서는 볼수가 없는 효과입니다.
코팅이 가짜네, 어쩌네...
어의가 없는 말이며 왁스바르고 닦아도 코팅입니다.
비싸다고 거짓말하고 싸구려쓰거나
안해놓고 했다고 거짓말치는 사기꾼이 문제지,
코팅이 필요없다거나
돈지랄이라거나 하는 말은
제대로 된것을 안해보셔서 그런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코팅은 1~2년유지되서 깨끗하게 타셨다면 성공적이며
1년만 잘 유지되도 충분히 값어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시공가격대비말입니다.
백만원주고 1년간다면....쪼까 다시 생각해보셔야겄지요..
조금 감정이 오른 상태에서 너무 길게 썼네요..
다시 읽어보니 조금 보기 안좋은 표현도 있습니다만,
오늘은 그냥 올리겠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오너분께서 도장의 특성을 이해하시고
일상생활에서 애지중지 차량관리에 전념하여 유지관리하시는 것입니다.
좋은 재료와 도구를 가지고 올바른 방법으로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안된다면...
기범광택과 같은 전문적인 시공업체에 위탁하시면 됩니다.
도장의 컨디션을 최상의 상태로 끌어올리는 수준높은 시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생에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운행하시면서 손세차장등에 위탁하셨다가
1년정도 지나서 다시 수준높은 시공으로 신차급 컨디션으로 끌어올리시면 됩니다.
비용이 더 들수는 있겠지요.
그러나, 이렇게 관리하면 수년이 지나도
차량의 외장 컨디션은 언제나 새차같은 느낌입니다.
중고차 값 더 잘받았다는 인사도 많이 받습니다.
지금 보신 뉴체어맨은 2006년식입니다.
실제로 차주분과 나란히 지인분의 한달 된 300C 모델과 주차를 하셨는데..
뉴체어맨이 더 진하고 광빨이 살아서 한달된 300C 차주분께서도 시공을 맡기셨습니다.
시공사진은 잠시 후에 올릴겁니다.
광택과 코팅...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실것도 없구요.
너무 큰 기대를 하실 것도 없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높은 시공을 하고
1년 잘 타시고 다시 하시고, 그렇게 되풀이 하시면 됩니다.
누가 그러는데...
광택은 도장을 깎는거라 자주 하면 안좋대요?
제가 무려 10번 깎은 SM5임프레션 시공 보여드리겠습니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10번 깎았습니다.
언제나 최고등급에 유리막까지...
앞으로도 몇번 더 깎을겁니다. ^^
저는 이 일을 너무 좋아합니다.
가족들이 다 미쳤다고 할 정도로..
여러분께서 상상하시는 그 이상으로
시간, 자재, 도구, 재료에 투자를 하며
지금 이 정도 합니다.
여러분께서 보실때는 안영동 변두리 X만한 광택집이지만,
창업상담, 기술상담으로 끊임없이 찾아오는 집입니다.
사람의 손맛이 좌우하기 때문에
한때 크게 운영하던 시절에도 직원 둔적이 없답니다.
제가 다 해야 속이 편한 관계로...
타업체에서 시공후에 불만족이신 분들이 많이 찾아주십니다.
소개에 소개로 항상 시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제 이름을 상호로 걸고 시공하고 있습니다.
쪽팔리는 짓은 안합니다.
첫댓글 언젠간 꼭 한번 시공 받고싶습니다!^^
은퇴하지 마십시요!ㅎ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하얀머리에도 광택기 들고 작업하는 상상은 했어도
진심으로 은퇴에 대해 고민해본적은 없었습니다.
그런거 모르고 살았는데
몸이 안좋아지고 회복이 잘 안되니까 생각이 참 많아지네요.
언제가 한번 꼭 뵙지요. ^^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시는 일 잘 되시길 바라며 진심으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이것이 광택의 표본으로 보여지네요!!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