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8월 29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제3일이 필요합니다 4
[야고보서 1:12]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어느 여집사님이 몸이 이상하여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간암이었습니다. 그리고 두 달 밖에 살지 못한다는 청천벽력과도 같은 선고를 받았습니다.
집사님은 남은 두 달 동안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다가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하나님, 주님이 허락하신 두 달 동안 어떻게 살면 좋을까요?"
기도하는 가운데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제일 큰 후회는 '사랑하지 못한 것'이었습니다.
자신이 그 동안 벽을 쌓고 연락을 끊고 살았던 사람들, 미워하고 용서하지 못했던 사람들, 신세를 졌슴에도 연락하지 못했던 사람들 등... 여러 얼굴들이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사랑하지 못했던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하여 그들을 찾아가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동안 자주 연락하지 않고 격려해 주지 못한 사람들을 찾아가서 일일이 격려해 주고 사랑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재산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지은 빚을 깨끗이 갚고, 자손들에게 남길 최소한의 것을 제외하고 남은 돈을 어떻게 쓸까 고민했습니다.
가만히 생각하니까 이제까지 돈을 제대로 가치 있는 일에 거의 쓰지 못한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것으로 선교사를 위해서 선교 헌금을 하고, 불우한 이웃을 위한 구제사업에 썼습니다.
그 다음에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생각하면서 그들에게 남길 메시지를 쓰기 위해 성경을 읽으면서 마지막 유언서를 작성했습니다.
그렇게 지내다보니 어느 덧 두 달이 다 지나갔습니다. 그런데 몸이 더 악화되지 않았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하고 다른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 보았더니 결과는 간암이 아니었고 오진이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물었습니다.
"오진이어서 다행이긴 한데… 평생 벌어 놓은 재산을 다 정리해버려서 이제 남은 것도 없으니 어떡해요? 돈을 다 써 버린 것이 후회되시지요?”
그러자 그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아니오, 지금까지 저의 생애를 통해서 이 두 달처럼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산 때가 없었습니다. 저는 앞으로 남은 시간도 이 마음으로 계속 살 것입니다."🌱
[에베소서 5:16]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남은 인생을 두 달 남았다는 마음으로 사랑하고 나누며 의미있게 산다면 정말 가치 있는 삶을 살 것입니다.
우리는 나의 삶이 짧을지 길지… 언제 주님이 부르실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때가 되면 점하나 찍는 이 나그네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인 천국에 갈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멈출 수도 컨추롤 할 수도 없는 거대한 시간에 휩쓸리며 살지 않고 하나님이 주시는 시간을 붙잡고 카이로스의 시간을 살아야 합니다
예상치 못한 고난이나 어려움이 생겼을 때 문제에 휩쓸려 가는 사람이 되지 말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을 붙잡고 하나님과 동행하며 가치있는 삶을 사는 카이로스의 시간을 경험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의 삶은 크로노스의 시간을 카이로스의 시간으로 바꾸고 구원하는 삶입니다.
카이로스의 시간을 경험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평소에 크로노스의 시간을 올바르게 축적해야 합니다.
크로노스의 시간이 잘 축적되지 않으면 카이로스의 시간이 만들어지기 어렵습니다.
다윗은 아버지와 형들로부터 무시당했지만 불평하거나 원망하거나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매일 곰과 사자들로부터 양들을 지키기 위하여 물맷돌을 던지는 훈련으로 자신을 무장시켰습니다. 그랬기에 골리앗을 물맷돌로 쓰러뜨리는 놀라운 카이로스의 시간을 경험한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 길은 올라갈 때도 내려갈 때도 있습니다. 올라갈 때, 잘 나가고 성장가도를 달릴 때에 방심하거나 교만하지 말고, 깨어서 기도하고 충성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내려갈 때, 시련의 강을 건널 날에도 결코 낙심하지 말고 더욱 더 하나님 앞에 겸손히 무릎꿇고 나아가 회개하고 하나님이 반드시 합력하여 선한 길로 인도해 주실 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세상에서 목요일까지는 온갖 어려움을 당할 것입니다. 그러나 사흘째 되는 주일 날 우리는 카이로스의 기적을 경험하며 기쁨의 잔치를 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스의 시간이 쌓이면 매 주일 영혼의 잔치를 경험하고, 매 주일 포도주의 향기와 능력을 경험하고, 매 주일 작은 부활절 은혜의 잔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매일매일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을 의지하는 크로노스의 시간을 통해 놀라운 카이로스의 시간을 경험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제 3일에 부활하신 것처럼 카이로스의 은혜를 경험하게 하소서.
어두운 밤마다 모든 고통과 불평을 감사와 기대로 바꾸면서 잠자리에 들게 하여 주시고, 목요일까지 힘들어도 주일에는 새 영과 새 능력의 은혜로 무장되는 영광스러운 제 3일의 은혜, 부활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