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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자유광장☆ 네이버 지식인에 바이크의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통행 허용에 대한 질문을 올렸습니다.
Chopaksa 추천 0 조회 402 08.03.30 01:49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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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30 02:22

    첫댓글 뜬금없이 대형바이크의 수입제재는 웬 ㅡ.ㅡ?? 소배기량 보다는 현재로서 원동기로 봐야겠죠. 가장 큰 문제는 면허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2종면허만 따도 원동기는 기본으로 타는게 아니라 이륜소형(기존 원동기), 중형, 대형 면허로 구분하면서 4륜면허와 완전 분리해야 합니다. 또한 매뉴얼과 오토(주로 스쿠터)의 시험 구분과 자가용과 영업용으로의 등록 구분이 병행되어야 하고 면허시험의 난이도 또한 더욱 올려야 합니다(특히 2륜 소형-원동기의 경우). 별도로 현재의 이륜문화 개선을 위해서는 애초에 면허를 따는 새내기 면허 발급자들에 대한 추가 안전교육을 강화해야 하며 기존 면허자들 또한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별도로...

  • 08.03.30 02:27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백날 도로에 플랭카드 붙이고 단속이나 강화한다고 해서 쉽게 나아질까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처음이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면허시스템과 초기 안전교육 시스템으로는 절대 불가능하구요. 어느정도 이륜문화가 개선되어질 때까지는 4륜면허보다 더욱 강력한 면허시험/발급/교육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와 더불어 특정 배기량 이상의 2륜차에게는 자동차전용도로와 고속도로의 통행을 허해야 하는 것이 맞으며 이는 2륜 중형(예, 400cc 이상?) 면허를 득한 사람에 한해 가능하게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이 경우 기존 소형면허자들은 별도의 특수도로 이용을 위한 안전교육을

  • 08.03.30 02:44

    이수할 시에 고속도로/전용도로를 통행할 수 있는 이륜 중형 면허로 전환해주는 방식(소형면허를 득한지 3년 이상된 자)이 가장 알맞다고 생각되구요. 또한 지금 경차에게 주어지고 있는 모든 혜택이 영업용으로 등록된 이륜차와 중형 이하의 중소형 이륜차에게 모두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륜은 레저용이라는 인식에서 이륜은 자가용 및 생계용이라는 인식전환이 필요한 때입니다. 경차보다도 효율적이면서도 경제적이기에 사륜보다 불편함을 감수하고 인내하면서 이용하는 서민에게 각종 혜택을 주지 않는 다는 것은 정말 말이 안됩니다.

  • 08.03.30 09:12

    많은 사륜차 운전자들 본인들도 놀러 가면서 바이크 보면서 놀러 가는 이륜차로 애기 하는데 참! 사륜차=이륜차 차로 인식해야 하는데.....

  • 08.03.30 12:15

    사륜면허와 이륜면허시험 난이도와 안전교육은 지금보다 강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법의 형평성에 따라 이륜이든 사륜이든 세번 교통사고를 유발할경우 면허정지 및 안전교육을 일정시간 이수하게끔 한다면 교통사고율이 줄어들겠지요. 사륜차 운전자들이 이륜차를 자동차로 인정하지 않는 것은 법과 제도가 이륜을 자동차가 아닌 자전거에 원동기가 달려서 빨리 달리는 위험한 물건으로 취급하고 있어서 일반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정적인 인식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 08.03.30 12:21

    일본같은 면허체계는 어떤지요? 이륜차 선진국이고... 면허체계도 세분화 되어 있으니까요..

  • 08.03.30 12:53

    "통행허용=>통행복원"이렇게 써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면허는 사륜차운전면허+2종소형으로 운전경력이되면 고속도로등에 들어가는데 아무지장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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