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8일 인천대공원 어울 큰 마당에서 인천 시 주최와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2024 인천사회복지대회 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기념식은 인하대학교 응원단 (평가)ASSESS의 멋진 공연으로 막을 열고 개회사, 내빈소개와 제25회 사회복지 발전과 나눔의 확산을 위해 공헌한 사회복지 유공자의 대한 표창 및 시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시장 상, 의장 상, 교육감상, 협의회장상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참석 내빈 및 준비위원회 위원 (참여단체 대표) 들의 제25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소통과 공감, 시민이 행복한, 미래세대가 희망 찬을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또한 2024 인천사회복지대회 협찬 사들의 기부금 전달식을 끝으로 1부는 끝나고 2부 사랑 나눔 (3.5㎞) 걷기대회와 인천태권도봉사단 스탈릿 시범단의 축하공연이 매인무대에서 멋지게 펼쳐졌다.
그리고 걷기대회 참여자 경품 추첨과 사회복지 홍보 및 체험 나눔 부스 진행이 있었다. 체험부스에서는 텀블러, 에코 백 만들기, 채소과일 수제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선원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인사에서 의지·꿈 사회복지 종사자들 여러분들의 행복이 존재되어야 실현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 종사들에게 전국 최고 수준의 처우를 제공하기에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시설에서 자녀 돌봄 휴가에 이어 장기 금속 유급 휴가 확대 시 정액 급식비 인상, 2025년 사회부 실무자 임금체제 개선 사업을 통해 여러분에 대한 촘촘한 인권 보호와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필요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어두운 곳을 밝히는 헌신의 촛불입니다. 지극히 작은 자에게 작은 자를 섬기는 거룩한 형상입니다. 그러한 여러분이 이웃과 함께 있는 것처럼 인천 시는 여러분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사회복지 관심과 나눔·실천이 확산이 되도록 힘써 주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바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