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초가을 풍경 1 [2008 · 9 · 6~7 (일요일 맑음) 한국의산천]
▲ 남교리를 지나서 미시령 터널 집입하기 전 풍경 ⓒ 2008 한국의산천
▲ 미시령 터널을 빠져나오니 울산바위가 반긴다.ⓒ 2008 한국의산천
▲ 동양 최대의 단일 바위라는 울산바위 ⓒ 2008 한국의산천 울산바위 릿지종주는 약 2박 3일 정도 소요됩니다
▲ 우리는 산을 오른다. 산으로 또 산으로 ⓒ 2008 한국의산천
암릉을 오르고 바위에 앉아 눈을 감고 귀 기울여 보라. 숲과 숲이 내통하고 바위와 바람이 몸을 섞는 소리가 들릴 것이다. 설악과의 내밀한 사랑을 꿈꾸는 이들은 저 멀리 바람 끝에 묻어오는 설악의 내음이 짙게 느껴질 것이니…. 사랑은 항상 목마른 법이다. 설악과 사랑에 빠진 산꾼이라면 가슴 어느 한 구석 어딘가에서 ‘타는 목마름으로’ 설악을 갈구하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채워도 채워지지 않는 모순율을 가진 병이며, 설악에 가야만 치유되는 몹쓸 상사병이다. 설악의 부르심을 받았다면 별 수 없다. 떠나서 오르는 일이외는 답이 없다. ▲ 노적봉을 오르며 바라 보이는 울산바위 ⓒ 2008 한국의산천
▼ 아래 사진은 선녀봉 경원大길을 촬영하고 망원으로 잡은 사진입니다. 올 가을 시간이 된다면 경원대 릿지를 하거나 시간이 여의치 않으면 내년 봄에 오를 계획입니다.
▲ 선녀봉 ⓒ 2008 한국의산천 위 사진을 좀더 확대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 "한편의 詩를 위한 길" 노적봉 정상에서 바라 본 선녀봉 ⓒ 2008 한국의산천 왼쪽 바위능선부터 "경원대 릿지", "솜다리 추억릿지", (두 릿지가 만나는 봉우리가 선녀봉이다), 선녀봉 오른편으로 "별을 따는 소년들 릿지" (낙타봉), "토왕좌골릿지".
위 사진을 좀더 확대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 "한편의 詩를 위한 길" 노적봉 정상에서 바라 본 경원대 릿지 ⓒ 2008 한국의산천 위 사진을 좀더 확대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 경원대 릿지 티올리안 브릿지 구간을 건너고 있는 등반자들 ⓒ 2008 한국의산천
▲ 케이블카가 옆으로 지나는 죽순봉 릿지 ⓒ 2008 한국의산천 ▲ 노적봉 정상 ⓒ 2008 한국의산천
설악아 잘있거라 내 또 다시 네게오마 포근한 네 품속을 어디간들 잊으리오
선녀봉 섧은 전설 속삭이는 토왕성아 밤이슬 함뿍 젖어 손짓하던 울산암아
보라빛 코스모스가 찬 바람에 흩날릴 때 포근한 네 눈동자 그리움에 젖었네 ▲ 동양 최대의 빙폭을 만들어 주는 토왕성 폭포 ⓒ 2008 한국의산천 ▼ 겨울 사진 아래 사진 참고 ▲ 한겨울의 토왕성 폭포 전경 (2008년 2월 3일 일요일 촬영) ⓒ 2008 한국의산천
▲ 왼쪽으로 보이는 노적봉 릿지 ⓒ 2008 한국의산천
▲ 오전에 올랐던 " 한편의 시를 위한 길" 릿지 ⓒ 2008 한국의산천 ▲ 토왕성 폭포 뒤로 멀리 보이는 화채릉 ⓒ 2008 한국의산천
▲ 정상에서 하산할때 지나야 하는 릿지 ⓒ 2008 한국의산천 ▲ "한편의 詩를 위한 길" 중에서 난코스 5.8A0구간 ⓒ 2008 한국의산천 이곳에서 약 2피치에 이르는 60m 정도에 두군데에 걸쳐서 수직벽과 고도감으로 인하여 약간 까다로운 구간이다.
암벽 등급 체계 (요세미티 등급체계) 1 급 : 바위비탈을 손.발을 사용하지 않고 걸어갈 수 하이킹루트.
5.5 ~ 5.7 급: 암벽등반을 체계적으로 배운 초보자가 올라갈 수 있는 상태. 등반기술을 요구하며 확보물과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5.11a~5.11d 급 : 매우 어렵고, 특별한 운동으로 트레이닝을 해야한다. 소질이 있는 등반자라면 일반적으로 5.11까지는 가능하다
인공등반 급수 A0~A5는 인공등반 등급으로 그 루트의 최고 등급을 표기하게 된다. 난이도의 따른 인공확보물 설치 정도에 따라
▲ 설악아 잘있거라 내 다시 오리니 ⓒ 2008 한국의산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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