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강자는 없다’ ‘선두 자리를 내줄 순 없다’. 새해 벽두부터 라 이벌 기업간 맞대결이 뜨겁다.
1위 업체는 수성을 외치고, 2위 기업은 정상 탈환을 위한 추격전을 펼치며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다.
특히 새해 엔 본격적인 경기회복에다 월드컵 특수 등이 맞물려 업체별 공격 강도와 시장 반응 등에 따라
우열을 가리기
힘든 대접전이 예상된다. 점점 열기 를 더해가는 주요 업종 1, 2위 업체간 경쟁 양상과 새해 출사표, 경
영 전략 등을 비
교 분석했다.
디지털 기술·PDP TV 승부수디지털 방송 본격 실시, 월드컵 특수 등으로 무르익는 첨단 디지털가전 시장
을 둘러싸고 LG
전자(대표 구자홍 부회장) 와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부회장)간 맞수 대결이 불붙었다.
삼성은 새해들어 차세대 디지털 PDP(벽걸이)TV와 인터넷 TV, 인터넷 냉 장고, DVD플레이어, 슈퍼 오디오,
CD플레이어
등 첨단 디지털 신제품을 본격적으로 시판하기 시작했다.
LG도 이에 뒤질세라 국내는 물론 중국 등지에서 PDP TV·LCD TV·초대형 프로젝션TV·완전평면 TV 등 고
급 TV, 3면 입
체 냉각 에어컨, 양문 여닫이 냉장고, 드럼 세탁기, DVD플레이어 등 고급 첨단 가전제품을 대거 투입하고
있다.
인터넷과 반도체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전자시장에 최강자로 떠오른 ‘삼 성 디지털’ 마파람에 LG는 생활
가전은 물론 디
지털미디어 부문에서도 대대적인 공세를 취할 태세다.
최대 격전지는 바로 디지털TV방송 활성화 와 월드컵 특수를 겨냥해 시장이 본격 형성되고 있는 PDP(벽걸
이)TV. LG 는 새
해 PDP TV사업에 영업력을 집중, 2001년 판매 실적(3만대)보다 4배 이상인 12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
를 정했다.
LG는 특히 서울 부산 등 주요 철도역에 60인치 대형 PDP TV를 설치하고 전국 대도시 20여개 백화점에서
‘디지털TV 로드
쇼’를 벌이고 있다.
삼 성도 새해엔 PDP TV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가전과 컴퓨터 를 한 대리점에서 모두 판매하는 AVP점을 기존 106곳에서 350여개 곳으 로 크게 늘
리는 한편 전
국 10여곳에 있는 상설 디지털 체험관을 백화점 놀이공원 영화관 등 인구밀집지역으로 확대키로 했다.
<> PDP·디지털제품...최대 격전지 현재까지는 먼저 제품을 선보인 LG가 모델 수와 실적, 국내외 마케팅
강 도 등에서
삼성보다 한발 앞서 달린다.
LG는 디지털 TV모델을 대폭 강화 , PDP TV의 경우 기존 60·42·40인치에 이어 새해에는 50·36인치 모델
을 추가로 투
입할 예정이다.
또 2002년 상반기에 제품 두께를 크게 줄인 60인치 LCD프로젝션TV를 국내 업체로는 처음 선보이고 하반기
엔 신기술 ‘디
지털 라이트 프로세싱(DLP)’ 방식을 적용한 프로젝션TV도 시판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LCD TV도 30인치 대형 모델을 새로 내놓는 등 디지털TV 전 품목에 걸쳐 고급·고가 모델을
대폭 보강하겠
다”고 강한 승부수를 띄운다.
삼성은 LG보다 먼저 세계 최대 크기인 63인치(가로 세로 화면비 율이 16 대 9·두께 8.4cm 초박형) PDP TV
를 개발한 바
있다.
하지만 투입 시기를 저울질하다가 2001년을 넘기고 새해 들어 기존 42인 치 단일 모델에 1990만원짜리 63
인치와 50(1290
만원)·37(690만원)인치 PDP TV 모델을 추가하기로 했다.
LG의 공격적 경영전략을 더 이상 두고 만 볼 수 없다는 계산에서다.
삼성 관계자는 “새해부터는 65·55·47인치 고화질 프로젝션TV 제품을 선보이고 24·17인치 LCD TV도 고
급 모델을 대
폭 강화할 것”이라 강조 한다.
뿐만 아니라 3차원 게임이 가능한 DVD플레이어와 DVD레코더, 휴대 용 DVD플레이어 등도 국내 시판은 물론
국외로도 본격
적으로 수출할 계 획이다.
삼성은 특히 PDP TV의 경우 오는 2005년까지 매출 1조5000억원, 세계 시 장점유율 24%를 달성,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는 전략을 짜놓았다 . 앞으로 8000억원을 투자, 기존 연산 36만대 규모 PDP 생산라인을 180 만대로
증설키로 했
다.
LG도 국내(연산 36만대)는 물론 국외에 PDP TV 양산체제를 갖출 방침이다.
2001년 5월 중국 선양에 각각 3만대 규모 PDP TV와 프로젝션TV 라인을 가동한 데 이어 새해초 멕시코, 브
라질에도 각각
연산 3만대 PDP TV·프 로젝션TV 공장을 건립, 가동한다.
<이기동 기자> <매경ECONOMY 1138호>
[LG] 미래사업 본격육성
LG그룹이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이동통신ㆍ정보전자 소재ㆍ생명공학등 4대 분야를 미래 전략사업으
로 설정, 본격
육성에 나서고 있다.
14일 LG에 따르면 구본무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일등LG 창출'목표에따라 전자ㆍ화학등 각 계열사별
로 '일등 LG 경영
전략 및 세부 실행방안'을마련, 미래사업 육성을 가속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에어컨등과 가전제품과 함께 디지털 디스플레이ㆍ차세대 이동통신을 미래 일등 품목으로 선정했
다.
PDP TV(벽걸이TV)의 경우 올해 10만대를 판매, 세계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고 2005년에는 20%로 세계 1
위로 올라선다
는 계획이다.
이를위해 중국 선양 공장의 생산규모를 올 상반기까지 연 3만대에서 18만대 규모로 늘리고 특히 연초에 멕
시코 레이노사
와 브라질 마나우스에 각각연산 6만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건설, 북미시장을 적극 공략키로 했다.
액정표시장치(LCD) TV의 경우 22ㆍ30인치등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출시,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20만대(점유
율 15%)를 판
매하고 2005년에는 점유율20%로 세계1위로 도약할 방침이다.
또 유기전계발광소자(유기EL)도 조기 양산체제를 구축, 2003년 10억달러규모로 전망되는 세계시장에서 점
유율 30%를 달
성하고 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CDMA) 무선가입자망(WLL) 단말기도 중국ㆍ인도 시장등을 집중공략, 1위자리
를 고수한다는
전략이다.
LGCI는 2005년까지 의약품 신약및 농화학분야 신물질등에 총 6,000억원을 집중투자, 세계적인 생명과학 회
사로 도약한다
는 계획이다.
특히 올 상반기중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설립하는 한편 인도 뉴델리 법인도 유트로핀ㆍ인터맥스 알파
등 유전공학 제
품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정보전자소재ㆍ고기능산업재ㆍ고부가 석유화학 제품을 중심으로 세계 1등 제품을 현재 14개에서
연말까지 22
개, 2005년에는 48개로 확대키로 했다.
이를위해 현재 매출액대비 2.7%인 연구개발(R&D) 투자를 2005년까지 4%로늘리고 연구원중 박사급 비중을
50%이상으로 확
대하기로 했다.
또 최근 기술연구원장 직속으로 태스크 포스팀을 구성하고 10여개의 연구과제를 선정, 나노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신사업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미 국내 1위인 LG홈쇼핑은 중국등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 1조7,000억원의 매출로 세계 정상권 업체로 도
약한다는 방침
이며 건설ㆍ카드ㆍ투자증권등 금융ㆍ서비스 부문 계열사들도 고부가 상품 개발등을 통해 국내 1위도약 및
유지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최형욱기자
LG 60인치 벽걸이모니터 獨서 디자인賞
LG전자의 60인치 PDP모니터,22인치 LCD모니터,주방가전인 벨라지오 시스템라인 등 3개의 첨단 디지털 제품
이 세계적 권
위를 지닌 독일 산업디자인협회 주관 "IFDA(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어워드)2002"에서 본상 수상작으로 선
정됐다고 15일
회사측이 밝혔다.
올해로 48회를 맞는 독일 "IFDA"는 미국 "IDEA"와 함께 산업디자인 분야의 대표적인 상이어서 수상 제품
은 유럽은 물론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다고 LG는 설명했다.
올해는 전세계 35개국 1천80개사가 1천9백여개의 제품을 출품해 이중 50여개 제품이 본상 수상작으로 결정
됐다.
시상식은 오는 3월13일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정보통신 전시회인 "CeBit(세빗)쇼" 개막일에 열
린다.
이레전자산업(45310)이 이르면 이번주 내 신규 매출상품인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를 이마트와
롯데백화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레전자는 이마트와 롯데백화점에 PDP TV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
(OEM)방식으로 공
급하기 위해 현재 막바지 가격협상을 벌이고 있다.
이레전자가 PDP 사업에 진출해 처음으로 내놓는 상품은 42인치 PDP TV로 이마트엔 ‘시네마플러스’ 상표
로, 롯데백화점
엔 ‘롯데전자’ 상표로 납품한다. 이 회사는 현재 42인치 PDP TV를 시중가인 1000만원대보다낮은 가격에
이들 유통업체
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레전자는 올해 PDP TV 판매 대수가 약 3000~4000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이 부
문에서만 130억
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액정표시장치(LCD)안에 TV 튜너가 내장된 24인치 LCD TV 시
제품도 출시
돼 기존 LCD 모니터부문을 포함한 전체 LCD 부문 매출이 올해 22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LCD
TV 부문은 일
본의 유명 가전업체와 OEM 공급을 위해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41% 늘어난 52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레전자는 등록 후 연
속 3일 간 상
한가를 기록하며 공모가 1700원보다 150% 오른 상태다
대접 달라진 한국 디지털 가전 "비싸도 잘팔려"
[속보, 경제, 산업/기업] 2002년 01월 14일 (월) 18:59
삼성전자 2천5백99달러, 일본 S사 2천2백99달러(55인치 프로젝션 TV). 삼성전자 5백99달러, 네덜란드 P사
4백22달러(15
인치 박막액정표시화면(TFT-LCD)모니터). 미국 시애틀의 한 대형 쇼핑센터 내 '베스트 바이' 매장에 진열
된 주요 디지
털 가전 품목의 최근 가격표다.
대표적 전자제품 체인인 베스트 바이에선 DVD(디지털 비디오 디스크)플레이어.평면 모니터.휴대폰 등 한국
제품 값이 세
계 유명 브랜드보다 비싼 경우가 적잖았다.
DVD플레이어와 VCR 기능을 합친 삼성DVD콤보는 2백99달러로 유사제품 중 최고가다. 그런데도 지난해 미국
에서 팔린 것
만 1백10만대(시장점유율 11%)로 히트를 쳤다.
이제 한국산 가전은 미국 시장에서 더 이상 '싸구려'나 '세일 품목'이 아니다. 가전 박람회에서도 디지털
강국으로 떠오
른 한국에 대한 '대접'이 남다르다.
지난 9일부터 나흘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2002 CES'에서 진대제 삼성전자 사장
은 아시아인으
로는 처음으로 개막 기조연설을 했다. CES 박람회는 지난해부터 한국어를 박람회 7개 공식언어에 넣었다.
같은 행사에서 '삶의 디지털화'를 표방한 LG전자가 출품한 대형 PDP(40~60인치 벽걸이TV) 등도 해외 경쟁
업체를 긴장시
켰다. 일본공업신문 등 해외 언론은 '한국이 일본을 위협하고 있다'고 박람회 관람평을 전했다.
실제로 한국산 디지털 가전 제품은 유명 브랜드의 격전장인 미국 땅에 상륙해 빠르게 시장을 넓혀가고 있
다. 삼성.LG 등
은 현실로 바짝 다가온 '홈 네트워크' '차세대 이동통신'시대를 북미 시장 확대의 호기로 활용하기 위해
마켓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마케팅 예산의 20%인 2억달러를 솔트레이크 겨울 올림픽 스폰서 등 브랜드 알리기에 쓰기
로 했다. LG전
자도 2005년까지 1억5천만달러를 북미시장을 개척할 마케팅 비용으로 잡아놨다.
삼성전자 북미총괄법인장인 오동진 부사장은 "지난 20년간 미국에 컬러TV를 팔아 번 돈보다 지난 3년간 휴
대폰을 팔아
번 돈이 더 많을 정도로 디지털 가전은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경기회복 기대가 커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여전히 어렵기만 하다.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희망
을 키워가는 기
업들이 있다.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면서도 남못잖은 경쟁력을 지닌 곳에서부터 콧대높은 외국 대기업이 기술을 배워가
는 업체까지 다
양하다. 남다른 노력과 비결로 어려움을 헤쳐가며 희망을 던지는 중소기업들을 새해 시리즈로 소개한다.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이 직장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종업원 3백인 이상의 사업장은 2% 이상의 직원
을 장애인으로
의무고용해야한다는 규정이 있지만, 노동부에 따르면 이를 지키는 업체는 17.6%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관계자는 "기업들이 장애인을 써보지도 않고 무조건 효율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갖
고 있어 고용
을 기피한다"고 말했다.
이런 편견을 깨뜨리는 중소기업이 있다. 경기도 양주의 전자부품업체 썬하이브리드가 그곳이다.
직원 70명 중 37%인 26명이 장애인이다. 모두 생산직으로 16명은 다리 등이 불편한 지체 장애인이고, 10명
은 정신지체
다.
장애인을 대폭 고용하는 한편으로 첨단 벽걸이(PDP) TV의 전원 부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LG전자에 독점
공급할 만큼
기술력도 갖췄다.
LG전자 관계자는"일본 마쓰시타.산요의 것보다 품질이 뛰어나 납품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2륜 자동차용 전원 장치 등을 이탈리아로 수출, 2000년 중소기업청의'수출 유망 중소기업'에 선
정되기도 했
다. 썬하이브리드는 1995년 처음 장애인을 고용했다 . 김용갑(50) 사장이 아는 사람으로부터 소아마비로
목발을 짚는 정
상열(46)씨를 소개받았다.
김사장은 "스위치 조립을 맡기고 일을 잘 하는지 지켜봤는데 정상인과 전혀 다름없었고, 성실성은 더 뛰어
났다"고 말했
다.
그 뒤 장애인 근로자를 찾기 시작했다. 99년 2층짜리 공장을 새로 지으면서 엘리베이터.장애인 전용 화장
실 등을 만들
고 그해 6명, 2000년 12명, 2001년 6명의 장애인을 채용했다.
김사장은 "장애인들도 보통 사람과 똑같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며 "이직도 거의 없어 기
업 입장에서 오
히려 이익"이라고 말했다.
임재경(41)씨는 김사장이 "꼼꼼한 일꾼"이라고 내세우는 근로자다. 그는 척추후만증으로 등이 굽어 남자
어른인데도 키
가 초등학교 3,4학년 정도다.
지난해 9월 이 회사에 취직한 임씨는 "컴퓨터 그래픽도 하고, 설계 프로그램도 다루지만 장애인이라는 이
유로 일자리를
잡을 수 없었다"며 "평생직장이라는 생각으로 일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자 부품 중의 반도체 소자에 이상이 없는지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일을 한다. 손은정(여.20)씨는 정
신지체 1급 장
애인. 전자부품이 생산라인에서 이동할 때 자동 처리에 지장을 줄 만큼 비뚜로 놓인 것을 바로 잡는다.
김은수(45)상무는 "단순작업이라고는 하지만, 손씨가 일하는 것을 보면 전혀 장애인임을 느낄 수 없다"고
말한다. 썬하
이브리드의 장애인 근로자들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취업 훈련과 추천을 받아 일자리를
갖게 됐다.
김용갑 사장은 "앞으로도 인원을 늘릴 때는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자세로 장애인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라
고 말했다.
샤프는 소니와 공동으로 대화면 텔레비전용으로 개발해 왔던 플래즈마 어드레스 액상 결정(PALC)의
상품화를 보류
한다.
같은 회사는 지금까지 대화면 텔레비전 사업 전략에 관하여,당면,타사로부터의 패널 조달로 PDP 텔레
비전을 상품화
해 두고, 어느 쪽은 PALC에 바꾸는 방침을 나타내고 왔다.
그러나,플래즈마 디스플레이·패널(PDP)에 비교하고 양산 비용 경쟁력으로 불리와 판단,PALC
의 상품화를 보
류한 것으로 했다.
이것에 의해,샤프는 평면 텔레비전에 관하여,40형 미만은 종래의 액상 결정,40형 이상은 PDP라
고 말한 거주
지 분리를 명확히 했다.
같은 회사는 당초 PALC를 2001년 봄에 양산 개시한 계획이였지만 ,액상 결정 텔레비전의 판매에
주력한 등의
이유로 연기하고 있다.
그 후,01년 여름에 PALC의 실용화로 향한 기술 과제 해결에 목표를 세우고,다시 양산 개시시기를
찾고 왔다.
Hitachi Introduces Its First Plasma Television Line at CES 2002
Sleek Plasma Design Integrated With High Performance Television Functionality
Delivering the Optimal Home
Theater Experience
LAS VEGAS--(BUSINESS WIRE)--Jan. 9, 2002-- The Home Electronics Division of
Hitachi America, Ltd., a subsidiary
of Hitachi, Ltd. (NYSE:HIT - news), www.hitachi.com/tv, today announced that it
will produce one of the
industry's first consumer plasma television lines in 2002. The UltraVision 16:9
widescreen HDT20 series,
including the 42`` (42HDT20) and the 32'' (32HDT20), builds on the success of
Hitachi's high end UltraVision
Digital television line. Integrated with two NTSC television tuners, a full
range of audio-video inputs and
outputs and full-featured remote control, Hitachi's new plasma television line
brings consumer ease and
functionality to the market.
``Hitachi views plasma as an important product technology and accordingly has
invested in one of the world's
premiere plasma research, development and production facilities,'' said Leo
Delaney, vice president of
marketing for the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Our 32''
and 42`` plasma television models
are introduced with all of the feature content and functionality of our best
selling UltraVision projection
television products. We see these high performance plasma televisions as a
natural extension of our big screen
product line.''
CONSUMER FUNCTIONALITY
Hitachi designed the HDT20 series with consumer ease in mind. The sets are
ready to use right out of the box --
simply connect the Audio-Video Control Center with a single cable to the
display, plug in the power cord and
connect the sources to the Audio-Video Control Center. Setting up Hitachi's
HDT20 series is just as easy as any
other television.
The HDT20's feature dual NTSC television tuners and advanced split screen
capabilities. In addition, since a
major attraction of plasma television is its slim design, Hitachi developed a
system that keeps the unit sleek
and light by housing the tuners and audio-video inputs and output separate from
the display. Hitachi's Audio-
Video Control Center can be positioned away from the set and is connected to
the display with one audio-video
and control cable eliminating the unsightly bundle of wires.
The 32`` set's sleek silver cabinetry features a sturdy, built-in swivel base
that allows users to adjust the
picture to any position desired for viewing. The display also features two
10-watt speakers that are built into
the cabinetry design. The speakers are detachable on the 42HTD20 model.
Once the television is on, it's simple to use. Hitachi's universal
pre-programmed remote control is identical
to the company's UltraVision Digital projection television remotes, providing
access to a newly designed
graphical interface allowing users to move effortlessly through set up, basic
operation and advanced features.
HITACHI PLASMA DEVELOPMENT
In developing the HDT20 line, Hitachi leveraged its partnership in the Fujitsu
Hitachi Plasma Display Limited
(FHP) facility in Kyushu, Japan, where it dedicated significant resources to
the development of plasma
technologies. Years of research and development on new plasma technology at the
facility is a major reason why
Hitachi was able to deliver the HDT20 series and bring consumers one of the
first fully functional HDTV Monitor
(b) plasma televisions.
Hitachi's significant investments in the facility lead to the development of
the heart of the display -- FHP's
innovative ALiS (alternate lighting of surfaces technology). ALiS forms a
seamless, grid-free panel with
continuous vertical channels of phosphor material, replacing the grid of
contained phosphor cells found in
earlier plasma designs. ALiS creates a larger aperture allowing more light to
pass through creating a brighter
picture.
Together with the high definition display capability, Hitachi also made sure
the HDT20 could deliver the
highest quality viewing possible by integrating its proprietary VirtualHD(TM)
circuitry. The circuitry
functions as a video supercomputer that up-converts conventional signals to
match the high definition display
capabilities of the plasma display panel. Additionally, the sets feature 2:3
reverse pull down and motion
detection technology that corrects annoying motion artifacts. Combined with the
ALiS display technology,
VirtualHD(TM) delivers smooth reproduction of film and video content making
Hitachi's HDT20 series the perfect
solution for home theater applications.
The 32HDT20 will ship in April retailing for $5,999.99 and the 42HDT20 in May
for $7,999.99.
ABOUT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The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markets a variety of
consumer electronics including rear
projection high definition television monitors in both 16:9 and 4:3
configurations, plasma televisions, analog
rear projection televisions, direct view televisions, DVD players, DVD
camcorders and VCRs, as well as security
and observation system products. The company's premium products are sold under
the Hitachi UltraVision and
UltraVision Digital brand names.
Hitachi America, Ltd., a subsidiary of Hitachi, Ltd., markets and manufactures
a broad range of electronics,
computer systems and products, consumer electronics and semiconductors and
provides industrial equipment and
services throughout North America. For more information, visit www.hitachi.com.
Hitachi, Ltd., headquartered in Tokyo, Japan, is one of the world's leading
global electronics companies, with
fiscal 2000 (ended March 31, 2001) consolidated sales of 8,417 billion yen
($67.9 billion(a)). The company
manufactures and markets a wide range of products, including computers,
semiconductors, consumer products and
power and industrial equipment. For more information on Hitachi, Ltd., please
visit Hitachi's Web site at
http://global.hitachi.com.
(a) At an exchange rate of 124 yen to the dollar.
(b) Display resolution of the 42HDT20 is 1024 x 1024. The 32HDT20's display
resolution is 1024 x 852.
Note to Editors: UltraVision Digital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VirtualHD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Samsung Electronics Sets Sights On Plasma TV Dominance
LAS VEGAS--(BUSINESS WIRE)--Jan. 8, 2002--Samsung Electronics today announced
the unveiling of its 63-inch
plasma display panel (PDP) TV.
In March of this year, the company will unveil a 63`` PDP TV model -- the
largest on the market to date. The
move follows the initial launch of 42'' and 50`` PDP TVs in 2001.
With the advent of worldwide digital broadcasting, plasma display panel TVs are
expected to soar in popularity
over the next decade as the preferred model for television viewing. The
Korean-based manufacturer plans to
capitalize -- selling 50,000 PDP TVs in the worldwide this year, with total
sales rising to 250,000 units in
2003 and one million units in 2005.
An annual marketing budget of $80 million has been set for the next five years,
proving the emphasis Samsung is
placing on this innovative product line.
Geesung Choi, Executive VP, Visual Display Division, comments, ``Samsung
Electronics will focus all available
resources on PDP TVs -- the first choice for digital TV. We aim to be the best
in terms of brand name,
technology and product quality, making the PDP TV one of our mainstay business
lines, along with memory chips
and LCDs.''
By 2003 Samsung will be operating production lines for 37``, 42'', 50`` and
63'' models.
Initial interest in wide-screen PDP TVs is expected to be greater in the
corporate market than among individual
consumers. In anticipation of growing consumer demand, however, Samsung plans
to run a worldwide digital
roadshow, the focus being on PDP TVs, to stimulate sales through the largest
retailers.
In order to respond effectively to such rapidly growing demand, the company
plans to establish offshore PDP TV
production facilities in Mexico and Hungary, with annual production capacities
between 100,000 and 200,000
units by 2003.
About Samsung Electronics
Samsung Electronics Co., Ltd. is a global leader in semiconductors, the
consumer electronics industry, and
digital convergence technology. The Company employs approximately 66,000 people
in 50 countries. Samsung
Electronics is the world's fourth-largest manufacturer of mobile phones, the
world's largest producer of DRAMs,
and the first developer and mass producer of digital TVs. Samsung Electronics
consists of four main business
units: Digital Media, Semiconductor, Information & Communications, and Home
Appliance Businesses.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http://www.samsungelectronics.com..
Zenith's Four New Ultra-Thin Widescreen Plasma Display Panels Include Giant
60-Inch HDTV
LAS VEGAS, Jan. 8 /PRNewswire/ -- Building on its initial success with the
industry's first 60-inch plasma
display panel (PDP) high-definition display,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
today introduced a quartet of
innovative new PDPs at the Consumer Electronics Show.
Boasting four screen sizes ranging from 40 to 60 inches, the big, flat and thin
hang-on-the-wall models include
the 60-inch P60W26 Widescreen HDTV Monitor, the 50-inch P50W26 Widescreen HDTV
Monitor, the 42-inch P42W26
Widescreen EDTV Monitor, and the 40-inch DPDP40V 4:3 EDTV Monitor.
The ultra-thin P60W26 HDTV Monitor features a high 1280 x 720p resolution
capability that assures outstanding
quality from a broad range of inputs that include HD, NTSC, VGA, SVGA, XGA and
SXGA. The giant screen, as large
as four 30-inch wide TVs combined, achieves an impressive contrast ratio of
330:1, while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provides Intelligent Image Scaling for maximum
picture clarity.
The monitor's numerous inputs, which also include an RS-232 port, make it fully
compatible with DVDs,
computers, digital broadcasting and multimedia, as well as traditional video
sources. When used with a
computer, a picture-in- picture mode keeps the TV image available in an inset
box.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llows the intelligent resizing of video and computer images to 16:9
widescreen or 4:3 conventional
formats.
The 50-inch P50W26 HDTV Monitor features an exceptional 1366 x 768 resolution,
and boasts a high contrast ratio
of 460:1. Like the 60-inch P60W26, the light, ultra-thin P50W26 provides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and maximum picture clarity,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nd HD,
NTSC, VGA, SVGA, XGA and SXGA inputs for full compatibility with DVDs,
computers, digital broadcasting,
multimedia, and traditional video sources. RS-232 controls, DVI inputs and a
unique display mode that changes
the image from horizontal to vertical further enhance this state-of-the-art
monitor.
Zenith's new enhanced-definition P42W26 EDTV Monitor features a 42-inch display
designed to deliver a high-
quality 852 x 480P resolution picture at a more affordable price. High
performance features, including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RS-232
controls and DVI inputs, are enhanced by an extraordinary contrast ratio of
500:1. Additional inputs are
provided for SD, NTSC, VGA and SVGA, assuring full compatibility with digital
and traditional video sources.
The 40-inch DPDP40V Widescreen EDTV Monitor delivers a high quality picture
featuring 640 x 480P resolution,
enhanced by an exceptional contrast ratio of 500:1. Like Zenith's larger
models, key features include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nd
inputs for SD, NTSC, VGA and SVGA connections.
All four monitors can be mounted on an optional tabletop pedestal. Wall
mounting hardware, optional speakers
and speaker stands also are available.
The P60W26 and P50W26 Widescreen HDTV Monitors have suggested prices of $19,999
and $11,999, respectively, and
will be available from Zenith dealers in the second and third quarters of 2002,
respectively. The P42W26 and
DPDP40V Widescreen EDTV Monitors have suggested prices of $5,999 and $6,999,
respectively.
The P42W26 will be available in the second quarter of 2002. The DPDP40V is
available now.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 founded in 1918, is a leader in digital
television technologies and inventor of
the U.S. digital HDTV transmission system adopted by the FCC. Zenith's Emmy
award winning technologies include
digital HDTV, flat-screen CRTs, stereo television and TV remote controls. For
2002, Zenith is capitalizing on
its digital HDTV leadership and on the extensive technologies and resources of
its parent company, LG
Electronics Inc. (LGE). (Zenith merged with LGE in November 1999.) Zenith's
corporate headquarters are in
Lincolnshire, Ill. Visit us on the World Wide Web at www.zenith.com .
SOURCE: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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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 강자는 없다’ ‘선두 자리를 내줄 순 없다’. 새해 벽두부터 라 이벌 기업간 맞대결이 뜨겁다.
1위 업체는 수성을 외치고, 2위 기업은 정상 탈환을 위한 추격전을 펼치며 선두다툼을 벌이고 있다.
특히 새해 엔 본격적인 경기회복에다 월드컵 특수 등이 맞물려 업체별 공격 강도와 시장 반응 등에 따라
우열을 가리기
힘든 대접전이 예상된다. 점점 열기 를 더해가는 주요 업종 1, 2위 업체간 경쟁 양상과 새해 출사표, 경
영 전략 등을 비
교 분석했다.
디지털 기술·PDP TV 승부수디지털 방송 본격 실시, 월드컵 특수 등으로 무르익는 첨단 디지털가전 시장
을 둘러싸고 LG
전자(대표 구자홍 부회장) 와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부회장)간 맞수 대결이 불붙었다.
삼성은 새해들어 차세대 디지털 PDP(벽걸이)TV와 인터넷 TV, 인터넷 냉 장고, DVD플레이어, 슈퍼 오디오,
CD플레이어
등 첨단 디지털 신제품을 본격적으로 시판하기 시작했다.
LG도 이에 뒤질세라 국내는 물론 중국 등지에서 PDP TV·LCD TV·초대형 프로젝션TV·완전평면 TV 등 고
급 TV, 3면 입
체 냉각 에어컨, 양문 여닫이 냉장고, 드럼 세탁기, DVD플레이어 등 고급 첨단 가전제품을 대거 투입하고
있다.
인터넷과 반도체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전자시장에 최강자로 떠오른 ‘삼 성 디지털’ 마파람에 LG는 생활
가전은 물론 디
지털미디어 부문에서도 대대적인 공세를 취할 태세다.
최대 격전지는 바로 디지털TV방송 활성화 와 월드컵 특수를 겨냥해 시장이 본격 형성되고 있는 PDP(벽걸
이)TV. LG 는 새
해 PDP TV사업에 영업력을 집중, 2001년 판매 실적(3만대)보다 4배 이상인 12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목표
를 정했다.
LG는 특히 서울 부산 등 주요 철도역에 60인치 대형 PDP TV를 설치하고 전국 대도시 20여개 백화점에서
‘디지털TV 로드
쇼’를 벌이고 있다.
삼 성도 새해엔 PDP TV사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가전과 컴퓨터 를 한 대리점에서 모두 판매하는 AVP점을 기존 106곳에서 350여개 곳으 로 크게 늘
리는 한편 전
국 10여곳에 있는 상설 디지털 체험관을 백화점 놀이공원 영화관 등 인구밀집지역으로 확대키로 했다.
<> PDP·디지털제품...최대 격전지 현재까지는 먼저 제품을 선보인 LG가 모델 수와 실적, 국내외 마케팅
강 도 등에서
삼성보다 한발 앞서 달린다.
LG는 디지털 TV모델을 대폭 강화 , PDP TV의 경우 기존 60·42·40인치에 이어 새해에는 50·36인치 모델
을 추가로 투
입할 예정이다.
또 2002년 상반기에 제품 두께를 크게 줄인 60인치 LCD프로젝션TV를 국내 업체로는 처음 선보이고 하반기
엔 신기술 ‘디
지털 라이트 프로세싱(DLP)’ 방식을 적용한 프로젝션TV도 시판할 계획이다.
LG 관계자는 “LCD TV도 30인치 대형 모델을 새로 내놓는 등 디지털TV 전 품목에 걸쳐 고급·고가 모델을
대폭 보강하겠
다”고 강한 승부수를 띄운다.
삼성은 LG보다 먼저 세계 최대 크기인 63인치(가로 세로 화면비 율이 16 대 9·두께 8.4cm 초박형) PDP TV
를 개발한 바
있다.
하지만 투입 시기를 저울질하다가 2001년을 넘기고 새해 들어 기존 42인 치 단일 모델에 1990만원짜리 63
인치와 50(1290
만원)·37(690만원)인치 PDP TV 모델을 추가하기로 했다.
LG의 공격적 경영전략을 더 이상 두고 만 볼 수 없다는 계산에서다.
삼성 관계자는 “새해부터는 65·55·47인치 고화질 프로젝션TV 제품을 선보이고 24·17인치 LCD TV도 고
급 모델을 대
폭 강화할 것”이라 강조 한다.
뿐만 아니라 3차원 게임이 가능한 DVD플레이어와 DVD레코더, 휴대 용 DVD플레이어 등도 국내 시판은 물론
국외로도 본격
적으로 수출할 계 획이다.
삼성은 특히 PDP TV의 경우 오는 2005년까지 매출 1조5000억원, 세계 시 장점유율 24%를 달성,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는 전략을 짜놓았다 . 앞으로 8000억원을 투자, 기존 연산 36만대 규모 PDP 생산라인을 180 만대로
증설키로 했
다.
LG도 국내(연산 36만대)는 물론 국외에 PDP TV 양산체제를 갖출 방침이다.
2001년 5월 중국 선양에 각각 3만대 규모 PDP TV와 프로젝션TV 라인을 가동한 데 이어 새해초 멕시코, 브
라질에도 각각
연산 3만대 PDP TV·프 로젝션TV 공장을 건립, 가동한다.
<이기동 기자> <매경ECONOMY 1138호>
<b>
[LG] 미래사업 본격육성 </b>
LG그룹이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이동통신ㆍ정보전자 소재ㆍ생명공학등 4대 분야를 미래 전략사업으
로 설정, 본격
육성에 나서고 있다.
14일 LG에 따르면 구본무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일등LG 창출'목표에따라 전자ㆍ화학등 각 계열사별
로 '일등 LG 경영
전략 및 세부 실행방안'을마련, 미래사업 육성을 가속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에어컨등과 가전제품과 함께 디지털 디스플레이ㆍ차세대 이동통신을 미래 일등 품목으로 선정했
다.
PDP TV(벽걸이TV)의 경우 올해 10만대를 판매, 세계시장 점유율 10%를 달성하고 2005년에는 20%로 세계 1
위로 올라선다
는 계획이다.
이를위해 중국 선양 공장의 생산규모를 올 상반기까지 연 3만대에서 18만대 규모로 늘리고 특히 연초에 멕
시코 레이노사
와 브라질 마나우스에 각각연산 6만대 규모의 생산기지를 건설, 북미시장을 적극 공략키로 했다.
액정표시장치(LCD) TV의 경우 22ㆍ30인치등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출시,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20만대(점유
율 15%)를 판
매하고 2005년에는 점유율20%로 세계1위로 도약할 방침이다.
또 유기전계발광소자(유기EL)도 조기 양산체제를 구축, 2003년 10억달러규모로 전망되는 세계시장에서 점
유율 30%를 달
성하고 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CDMA) 무선가입자망(WLL) 단말기도 중국ㆍ인도 시장등을 집중공략, 1위자리
를 고수한다는
전략이다.
LGCI는 2005년까지 의약품 신약및 농화학분야 신물질등에 총 6,000억원을 집중투자, 세계적인 생명과학 회
사로 도약한다
는 계획이다.
특히 올 상반기중 중국에 현지 판매 법인을 설립하는 한편 인도 뉴델리 법인도 유트로핀ㆍ인터맥스 알파
등 유전공학 제
품 시장을 본격 공략할 예정이다.
LG화학은 정보전자소재ㆍ고기능산업재ㆍ고부가 석유화학 제품을 중심으로 세계 1등 제품을 현재 14개에서
연말까지 22
개, 2005년에는 48개로 확대키로 했다.
이를위해 현재 매출액대비 2.7%인 연구개발(R&D) 투자를 2005년까지 4%로늘리고 연구원중 박사급 비중을
50%이상으로 확
대하기로 했다.
또 최근 기술연구원장 직속으로 태스크 포스팀을 구성하고 10여개의 연구과제를 선정, 나노테크놀로지를
접목한 신사업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미 국내 1위인 LG홈쇼핑은 중국등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 1조7,000억원의 매출로 세계 정상권 업체로 도
약한다는 방침
이며 건설ㆍ카드ㆍ투자증권등 금융ㆍ서비스 부문 계열사들도 고부가 상품 개발등을 통해 국내 1위도약 및
유지에 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최형욱기자
<b>
LG 60인치 벽걸이모니터 獨서 디자인賞 </b>
LG전자의 60인치 PDP모니터,22인치 LCD모니터,주방가전인 벨라지오 시스템라인 등 3개의 첨단 디지털 제품
이 세계적 권
위를 지닌 독일 산업디자인협회 주관 "IFDA(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어워드)2002"에서 본상 수상작으로 선
정됐다고 15일
회사측이 밝혔다.
올해로 48회를 맞는 독일 "IFDA"는 미국 "IDEA"와 함께 산업디자인 분야의 대표적인 상이어서 수상 제품
은 유럽은 물론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게 된다고 LG는 설명했다.
올해는 전세계 35개국 1천80개사가 1천9백여개의 제품을 출품해 이중 50여개 제품이 본상 수상작으로 결정
됐다.
시상식은 오는 3월13일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정보통신 전시회인 "CeBit(세빗)쇼" 개막일에 열
린다.
이레전자산업(45310)이 이르면 이번주 내 신규 매출상품인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를 이마트와
롯데백화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레전자는 이마트와 롯데백화점에 PDP TV를 주문자상표부착생산
(OEM)방식으로 공
급하기 위해 현재 막바지 가격협상을 벌이고 있다.
이레전자가 PDP 사업에 진출해 처음으로 내놓는 상품은 42인치 PDP TV로 이마트엔 ‘시네마플러스’ 상표
로, 롯데백화점
엔 ‘롯데전자’ 상표로 납품한다. 이 회사는 현재 42인치 PDP TV를 시중가인 1000만원대보다낮은 가격에
이들 유통업체
에 공급할 예정이다. 이레전자는 올해 PDP TV 판매 대수가 약 3000~4000대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이 부
문에서만 130억
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액정표시장치(LCD)안에 TV 튜너가 내장된 24인치 LCD TV 시
제품도 출시
돼 기존 LCD 모니터부문을 포함한 전체 LCD 부문 매출이 올해 22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LCD
TV 부문은 일
본의 유명 가전업체와 OEM 공급을 위해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41% 늘어난 52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레전자는 등록 후 연
속 3일 간 상
한가를 기록하며 공모가 1700원보다 150% 오른 상태다
<b>
대접 달라진 한국 디지털 가전 "비싸도 잘팔려" </b>
[속보, 경제, 산업/기업] 2002년 01월 14일 (월) 18:59
삼성전자 2천5백99달러, 일본 S사 2천2백99달러(55인치 프로젝션 TV). 삼성전자 5백99달러, 네덜란드 P사
4백22달러(15
인치 박막액정표시화면(TFT-LCD)모니터). 미국 시애틀의 한 대형 쇼핑센터 내 '베스트 바이' 매장에 진열
된 주요 디지
털 가전 품목의 최근 가격표다.
대표적 전자제품 체인인 베스트 바이에선 DVD(디지털 비디오 디스크)플레이어.평면 모니터.휴대폰 등 한국
제품 값이 세
계 유명 브랜드보다 비싼 경우가 적잖았다.
DVD플레이어와 VCR 기능을 합친 삼성DVD콤보는 2백99달러로 유사제품 중 최고가다. 그런데도 지난해 미국
에서 팔린 것
만 1백10만대(시장점유율 11%)로 히트를 쳤다.
이제 한국산 가전은 미국 시장에서 더 이상 '싸구려'나 '세일 품목'이 아니다. 가전 박람회에서도 디지털
강국으로 떠오
른 한국에 대한 '대접'이 남다르다.
지난 9일부터 나흘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2002 CES'에서 진대제 삼성전자 사장
은 아시아인으
로는 처음으로 개막 기조연설을 했다. CES 박람회는 지난해부터 한국어를 박람회 7개 공식언어에 넣었다.
같은 행사에서 '삶의 디지털화'를 표방한 LG전자가 출품한 대형 PDP(40~60인치 벽걸이TV) 등도 해외 경쟁
업체를 긴장시
켰다. 일본공업신문 등 해외 언론은 '한국이 일본을 위협하고 있다'고 박람회 관람평을 전했다.
실제로 한국산 디지털 가전 제품은 유명 브랜드의 격전장인 미국 땅에 상륙해 빠르게 시장을 넓혀가고 있
다. 삼성.LG 등
은 현실로 바짝 다가온 '홈 네트워크' '차세대 이동통신'시대를 북미 시장 확대의 호기로 활용하기 위해
마켓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마케팅 예산의 20%인 2억달러를 솔트레이크 겨울 올림픽 스폰서 등 브랜드 알리기에 쓰기
로 했다. LG전
자도 2005년까지 1억5천만달러를 북미시장을 개척할 마케팅 비용으로 잡아놨다.
삼성전자 북미총괄법인장인 오동진 부사장은 "지난 20년간 미국에 컬러TV를 팔아 번 돈보다 지난 3년간 휴
대폰을 팔아
번 돈이 더 많을 정도로 디지털 가전은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경기회복 기대가 커지고 있지만 대다수의 중소기업은 여전히 어렵기만 하다. 하지만 그 가운데서도 희망
을 키워가는 기
업들이 있다.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면서도 남못잖은 경쟁력을 지닌 곳에서부터 콧대높은 외국 대기업이 기술을 배워가
는 업체까지 다
양하다. 남다른 노력과 비결로 어려움을 헤쳐가며 희망을 던지는 중소기업들을 새해 시리즈로 소개한다.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이 직장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종업원 3백인 이상의 사업장은 2% 이상의 직원
을 장애인으로
의무고용해야한다는 규정이 있지만, 노동부에 따르면 이를 지키는 업체는 17.6%다.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관계자는 "기업들이 장애인을 써보지도 않고 무조건 효율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갖
고 있어 고용
을 기피한다"고 말했다.
이런 편견을 깨뜨리는 중소기업이 있다. 경기도 양주의 전자부품업체 썬하이브리드가 그곳이다.
직원 70명 중 37%인 26명이 장애인이다. 모두 생산직으로 16명은 다리 등이 불편한 지체 장애인이고, 10명
은 정신지체
다.
장애인을 대폭 고용하는 한편으로 첨단 벽걸이(PDP) TV의 전원 부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LG전자에 독점
공급할 만큼
기술력도 갖췄다.
LG전자 관계자는"일본 마쓰시타.산요의 것보다 품질이 뛰어나 납품받게 됐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2륜 자동차용 전원 장치 등을 이탈리아로 수출, 2000년 중소기업청의'수출 유망 중소기업'에 선
정되기도 했
다. 썬하이브리드는 1995년 처음 장애인을 고용했다 . 김용갑(50) 사장이 아는 사람으로부터 소아마비로
목발을 짚는 정
상열(46)씨를 소개받았다.
김사장은 "스위치 조립을 맡기고 일을 잘 하는지 지켜봤는데 정상인과 전혀 다름없었고, 성실성은 더 뛰어
났다"고 말했
다.
그 뒤 장애인 근로자를 찾기 시작했다. 99년 2층짜리 공장을 새로 지으면서 엘리베이터.장애인 전용 화장
실 등을 만들
고 그해 6명, 2000년 12명, 2001년 6명의 장애인을 채용했다.
김사장은 "장애인들도 보통 사람과 똑같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며 "이직도 거의 없어 기
업 입장에서 오
히려 이익"이라고 말했다.
임재경(41)씨는 김사장이 "꼼꼼한 일꾼"이라고 내세우는 근로자다. 그는 척추후만증으로 등이 굽어 남자
어른인데도 키
가 초등학교 3,4학년 정도다.
지난해 9월 이 회사에 취직한 임씨는 "컴퓨터 그래픽도 하고, 설계 프로그램도 다루지만 장애인이라는 이
유로 일자리를
잡을 수 없었다"며 "평생직장이라는 생각으로 일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자 부품 중의 반도체 소자에 이상이 없는지 현미경으로 검사하는 일을 한다. 손은정(여.20)씨는 정
신지체 1급 장
애인. 전자부품이 생산라인에서 이동할 때 자동 처리에 지장을 줄 만큼 비뚜로 놓인 것을 바로 잡는다.
김은수(45)상무는 "단순작업이라고는 하지만, 손씨가 일하는 것을 보면 전혀 장애인임을 느낄 수 없다"고
말한다. 썬하
이브리드의 장애인 근로자들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등에서 취업 훈련과 추천을 받아 일자리를
갖게 됐다.
김용갑 사장은 "앞으로도 인원을 늘릴 때는 사회에 이바지한다는 자세로 장애인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라
고 말했다.
샤프는 소니와 공동으로 대화면 텔레비전용으로 개발해 왔던 플래즈마 어드레스 액상 결정(PALC)의
상품화를 보류
한다.
같은 회사는 지금까지 대화면 텔레비전 사업 전략에 관하여,당면,타사로부터의 패널 조달로 PDP 텔레
비전을 상품화
해 두고, 어느 쪽은 PALC에 바꾸는 방침을 나타내고 왔다.
그러나,플래즈마 디스플레이·패널(PDP)에 비교하고 양산 비용 경쟁력으로 불리와 판단,PALC
의 상품화를 보
류한 것으로 했다.
이것에 의해,샤프는 평면 텔레비전에 관하여,40형 미만은 종래의 액상 결정,40형 이상은 PDP라
고 말한 거주
지 분리를 명확히 했다.
같은 회사는 당초 PALC를 2001년 봄에 양산 개시한 계획이였지만 ,액상 결정 텔레비전의 판매에
주력한 등의
이유로 연기하고 있다.
그 후,01년 여름에 PALC의 실용화로 향한 기술 과제 해결에 목표를 세우고,다시 양산 개시시기를
찾고 왔다.
<b>
Hitachi Introduces Its First Plasma Television Line at CES 2002</b>
Sleek Plasma Design Integrated With High Performance Television Functionality
Delivering the Optimal Home
Theater Experience
LAS VEGAS--(BUSINESS WIRE)--Jan. 9, 2002-- The Home Electronics Division of
Hitachi America, Ltd., a subsidiary
of Hitachi, Ltd. (NYSE:HIT - news), www.hitachi.com/tv, today announced that it
will produce one of the
industry's first consumer plasma television lines in 2002. The UltraVision 16:9
widescreen HDT20 series,
including the 42`` (42HDT20) and the 32'' (32HDT20), builds on the success of
Hitachi's high end UltraVision
Digital television line. Integrated with two NTSC television tuners, a full
range of audio-video inputs and
outputs and full-featured remote control, Hitachi's new plasma television line
brings consumer ease and
functionality to the market.
``Hitachi views plasma as an important product technology and accordingly has
invested in one of the world's
premiere plasma research, development and production facilities,'' said Leo
Delaney, vice president of
marketing for the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Our 32''
and 42`` plasma television models
are introduced with all of the feature content and functionality of our best
selling UltraVision projection
television products. We see these high performance plasma televisions as a
natural extension of our big screen
product line.''
CONSUMER FUNCTIONALITY
Hitachi designed the HDT20 series with consumer ease in mind. The sets are
ready to use right out of the box --
simply connect the Audio-Video Control Center with a single cable to the
display, plug in the power cord and
connect the sources to the Audio-Video Control Center. Setting up Hitachi's
HDT20 series is just as easy as any
other television.
The HDT20's feature dual NTSC television tuners and advanced split screen
capabilities. In addition, since a
major attraction of plasma television is its slim design, Hitachi developed a
system that keeps the unit sleek
and light by housing the tuners and audio-video inputs and output separate from
the display. Hitachi's Audio-
Video Control Center can be positioned away from the set and is connected to
the display with one audio-video
and control cable eliminating the unsightly bundle of wires.
The 32`` set's sleek silver cabinetry features a sturdy, built-in swivel base
that allows users to adjust the
picture to any position desired for viewing. The display also features two
10-watt speakers that are built into
the cabinetry design. The speakers are detachable on the 42HTD20 model.
Once the television is on, it's simple to use. Hitachi's universal
pre-programmed remote control is identical
to the company's UltraVision Digital projection television remotes, providing
access to a newly designed
graphical interface allowing users to move effortlessly through set up, basic
operation and advanced features.
HITACHI PLASMA DEVELOPMENT
In developing the HDT20 line, Hitachi leveraged its partnership in the Fujitsu
Hitachi Plasma Display Limited
(FHP) facility in Kyushu, Japan, where it dedicated significant resources to
the development of plasma
technologies. Years of research and development on new plasma technology at the
facility is a major reason why
Hitachi was able to deliver the HDT20 series and bring consumers one of the
first fully functional HDTV Monitor
(b) plasma televisions.
Hitachi's significant investments in the facility lead to the development of
the heart of the display -- FHP's
innovative ALiS (alternate lighting of surfaces technology). ALiS forms a
seamless, grid-free panel with
continuous vertical channels of phosphor material, replacing the grid of
contained phosphor cells found in
earlier plasma designs. ALiS creates a larger aperture allowing more light to
pass through creating a brighter
picture.
Together with the high definition display capability, Hitachi also made sure
the HDT20 could deliver the
highest quality viewing possible by integrating its proprietary VirtualHD(TM)
circuitry. The circuitry
functions as a video supercomputer that up-converts conventional signals to
match the high definition display
capabilities of the plasma display panel. Additionally, the sets feature 2:3
reverse pull down and motion
detection technology that corrects annoying motion artifacts. Combined with the
ALiS display technology,
VirtualHD(TM) delivers smooth reproduction of film and video content making
Hitachi's HDT20 series the perfect
solution for home theater applications.
The 32HDT20 will ship in April retailing for $5,999.99 and the 42HDT20 in May
for $7,999.99.
ABOUT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The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markets a variety of
consumer electronics including rear
projection high definition television monitors in both 16:9 and 4:3
configurations, plasma televisions, analog
rear projection televisions, direct view televisions, DVD players, DVD
camcorders and VCRs, as well as security
and observation system products. The company's premium products are sold under
the Hitachi UltraVision and
UltraVision Digital brand names.
Hitachi America, Ltd., a subsidiary of Hitachi, Ltd., markets and manufactures
a broad range of electronics,
computer systems and products, consumer electronics and semiconductors and
provides industrial equipment and
services throughout North America. For more information, visit www.hitachi.com.
Hitachi, Ltd., headquartered in Tokyo, Japan, is one of the world's leading
global electronics companies, with
fiscal 2000 (ended March 31, 2001) consolidated sales of 8,417 billion yen
($67.9 billion(a)). The company
manufactures and markets a wide range of products, including computers,
semiconductors, consumer products and
power and industrial equipment. For more information on Hitachi, Ltd., please
visit Hitachi's Web site at
http://global.hitachi.com.
(a) At an exchange rate of 124 yen to the dollar.
(b) Display resolution of the 42HDT20 is 1024 x 1024. The 32HDT20's display
resolution is 1024 x 852.
Note to Editors: UltraVision Digital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VirtualHD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Hitachi America, Ltd., Home Electronics
Division
<b>
Samsung Electronics Sets Sights On Plasma TV Dominance</b>
LAS VEGAS--(BUSINESS WIRE)--Jan. 8, 2002--Samsung Electronics today announced
the unveiling of its 63-inch
plasma display panel (PDP) TV.
In March of this year, the company will unveil a 63`` PDP TV model -- the
largest on the market to date. The
move follows the initial launch of 42'' and 50`` PDP TVs in 2001.
With the advent of worldwide digital broadcasting, plasma display panel TVs are
expected to soar in popularity
over the next decade as the preferred model for television viewing. The
Korean-based manufacturer plans to
capitalize -- selling 50,000 PDP TVs in the worldwide this year, with total
sales rising to 250,000 units in
2003 and one million units in 2005.
An annual marketing budget of $80 million has been set for the next five years,
proving the emphasis Samsung is
placing on this innovative product line.
Geesung Choi, Executive VP, Visual Display Division, comments, ``Samsung
Electronics will focus all available
resources on PDP TVs -- the first choice for digital TV. We aim to be the best
in terms of brand name,
technology and product quality, making the PDP TV one of our mainstay business
lines, along with memory chips
and LCDs.''
By 2003 Samsung will be operating production lines for 37``, 42'', 50`` and
63'' models.
Initial interest in wide-screen PDP TVs is expected to be greater in the
corporate market than among individual
consumers. In anticipation of growing consumer demand, however, Samsung plans
to run a worldwide digital
roadshow, the focus being on PDP TVs, to stimulate sales through the largest
retailers.
In order to respond effectively to such rapidly growing demand, the company
plans to establish offshore PDP TV
production facilities in Mexico and Hungary, with annual production capacities
between 100,000 and 200,000
units by 2003.
About Samsung Electronics
Samsung Electronics Co., Ltd. is a global leader in semiconductors, the
consumer electronics industry, and
digital convergence technology. The Company employs approximately 66,000 people
in 50 countries. Samsung
Electronics is the world's fourth-largest manufacturer of mobile phones, the
world's largest producer of DRAMs,
and the first developer and mass producer of digital TVs. Samsung Electronics
consists of four main business
units: Digital Media, Semiconductor, Information & Communications, and Home
Appliance Businesses.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http://www.samsungelectronics.com..
<b>
Zenith's Four New Ultra-Thin Widescreen Plasma Display Panels Include Giant
60-Inch HDTV</b>
LAS VEGAS, Jan. 8 /PRNewswire/ -- Building on its initial success with the
industry's first 60-inch plasma
display panel (PDP) high-definition display,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
today introduced a quartet of
innovative new PDPs at the Consumer Electronics Show.
Boasting four screen sizes ranging from 40 to 60 inches, the big, flat and thin
hang-on-the-wall models include
the 60-inch P60W26 Widescreen HDTV Monitor, the 50-inch P50W26 Widescreen HDTV
Monitor, the 42-inch P42W26
Widescreen EDTV Monitor, and the 40-inch DPDP40V 4:3 EDTV Monitor.
The ultra-thin P60W26 HDTV Monitor features a high 1280 x 720p resolution
capability that assures outstanding
quality from a broad range of inputs that include HD, NTSC, VGA, SVGA, XGA and
SXGA. The giant screen, as large
as four 30-inch wide TVs combined, achieves an impressive contrast ratio of
330:1, while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provides Intelligent Image Scaling for maximum
picture clarity.
The monitor's numerous inputs, which also include an RS-232 port, make it fully
compatible with DVDs,
computers, digital broadcasting and multimedia, as well as traditional video
sources. When used with a
computer, a picture-in- picture mode keeps the TV image available in an inset
box.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llows the intelligent resizing of video and computer images to 16:9
widescreen or 4:3 conventional
formats.
The 50-inch P50W26 HDTV Monitor features an exceptional 1366 x 768 resolution,
and boasts a high contrast ratio
of 460:1. Like the 60-inch P60W26, the light, ultra-thin P50W26 provides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and maximum picture clarity,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nd HD,
NTSC, VGA, SVGA, XGA and SXGA inputs for full compatibility with DVDs,
computers, digital broadcasting,
multimedia, and traditional video sources. RS-232 controls, DVI inputs and a
unique display mode that changes
the image from horizontal to vertical further enhance this state-of-the-art
monitor.
Zenith's new enhanced-definition P42W26 EDTV Monitor features a 42-inch display
designed to deliver a high-
quality 852 x 480P resolution picture at a more affordable price. High
performance features, including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RS-232
controls and DVI inputs, are enhanced by an extraordinary contrast ratio of
500:1. Additional inputs are
provided for SD, NTSC, VGA and SVGA, assuring full compatibility with digital
and traditional video sources.
The 40-inch DPDP40V Widescreen EDTV Monitor delivers a high quality picture
featuring 640 x 480P resolution,
enhanced by an exceptional contrast ratio of 500:1. Like Zenith's larger
models, key features include an
internal Faroudja/Sage scan converter for Intelligent Image Scaling, built-in
aspect ratio correction, and
inputs for SD, NTSC, VGA and SVGA connections.
All four monitors can be mounted on an optional tabletop pedestal. Wall
mounting hardware, optional speakers
and speaker stands also are available.
The P60W26 and P50W26 Widescreen HDTV Monitors have suggested prices of $19,999
and $11,999, respectively, and
will be available from Zenith dealers in the second and third quarters of 2002,
respectively. The P42W26 and
DPDP40V Widescreen EDTV Monitors have suggested prices of $5,999 and $6,999,
respectively.
The P42W26 will be available in the second quarter of 2002. The DPDP40V is
available now.
Zenith Electronics Corporation, founded in 1918, is a leader in digital
television technologies and inventor of
the U.S. digital HDTV transmission system adopted by the FCC. Zenith's Emmy
award winning technologies include
digital HDTV, flat-screen CRTs, stereo television and TV remote controls. For
2002, Zenith is capitalizing on
its digital HDTV leadership and on the extensive technologies and resources of
its parent company, LG
Electronics Inc. (LGE). (Zenith merged with LGE in November 1999.) Zenith's
corporate headquarters are in
Lincolnshire, Ill. Visit us on the World Wide Web at www.zenith.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