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맛있어서 만들고 또 만들어 먹은 장어강정 *^^*
2012년 새해 첫 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할 요리는 장어강정입니다. 이 요리는 갑자기 장어가 선물로 들어와서요.. 만들어본 요리인데요.. 처음에는 장어를 튀겨서 강정을 만들면 느끼하지 않을까? 이런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런데요....정말 맛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고요... 일반 장어구이와 다른 맛이 난답니다. 만들고..또 만들고.. 삼일동안 연이어 만든 장어강정!!!!! 만들어볼까요? ( 장어대신 코다리나 다른 생선으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
재료 : 바닷장어 2마리. 녹말가루. 식용유. 장어밑간 : 참기름½T. 다진마늘½T. 후추가루소량. 강정양념 : 양파1/2개 다진거. 고추장1T반~2T. 고추가루1T반. 간장2T. 올리고당3T(또는 물엿). 케찹2T. 맛술2T. 후추가루소량. 물5T.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맛술은 미림.미향.미정.청주같은 시판하는 조리술을 말합니다.
1. 장어는 바닷장어입니다 . 냉동된 상태로 아이스박스에 담아져 있었는데요.. 살짝 냉장실에 놓은후 자연해동후.. 한번 씻어서 장어 껍질부위를 칼등으로 긁어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2. 손질한 장어를 그릇에 넣고... 참기름½T. 다진마늘½T. 후추가루소량를 넣은후 살살 버무려 20분정도 재웁니다.
3. 밑간한 장어에 녹말가루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줍니다. (녹말가루는 반컵이 조금 못되게 들어갔습니다 ) 4.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기름온도가 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장어를 앞뒤면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 양념에 버무릴거라서요..한번만 바삭하게 튀기시면 됩니다.
5. 튀긴 장어는 키친타올 위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세요.
6. 볶음팬에 양파1/2개 다진것을 넣고... 고추장1T반~2T. 고추가루1T반. 간장2T. 올리고당3T(또는 물엿). 케찹2T. 맛술2T. 후추가루소량. 물5T를 넣은후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으면 튀겨놓은 장어를 넣고 살살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 고추장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고요... 완성후 드실때 생강채를 곁들이셔도 좋습니다.
장어는 튀기면 기름기가 많아서 별로일거라고 생각했는데요.. 의외로 맛있는 장어강정이었습니다. 그냥 고추장양념에 구워서 먹는 맛과 다른 맛이라고 할까요... 장어를 싫어하는 분들도 거부감없이 드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새해 첫날... 올해 계획 세우셨어요?? 2012년에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오늘도 승리하세요 *^^*
** 저의 세번째 요리책이 발간되었습니다. 교보문고 바로가기 (클릭). 인터파크 바로가기 (클릭)
*** 옥이의 블로그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11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