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2013년부터 자유계약으로 선수를 한명씩 영입할수있는것으로 알고 있지만,
인천같은 도시민구단에게 가장 좋은 선수수급 방식은 드래프트 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래서 한 번 국톡분들의 정보력으로 이번에 나올 드래프트 대어들(자유계약선수 포함해서)좀 정리해봤으면 합니다.
대상은 1990년생 대학교 졸업반이 되겠네요.
근데 안타깝게도 벌써 대학교 4학년 유망주들이 J리그로 많이 갔습니다.
이기제, 박형진 등등...;;;
아무튼,
제가 아는 선수들은 몇 안됩니다.
고려대 박희성.
홍명보의 양자라고 까지 비아냥 받았던 선수인데 올대 떨어지고 절치부심해서 지금 굉장히 성장했다고 합니다.
전형적인 타겟스트라이커로 많은 구단들이 눈독들이고 있을거같습니다.
특히, 스트라이커 부재로 힘들어 하고 있는 인천, 성남, 포항 등이 좋아할거같은 선수네요.
자신은 황선홍 감독밑으로 가서 배우고싶다고 했던 인터뷰가 있습니다.
연세대 김신철. (사심듬뿍)
김봉길감독님의 아들로 유명하고 왼발을 쓰는 전형적인 돌파력 좋은 윙포워드입니다.
최근 카페베네 U리그 경기에서 MVP로 뽑혔다고 하는데 지금 실력보다 앞으로의 전도가 유망한 선수라고 생각되네요.
윙어가 부족한 도시민구단에 어울리는 선수라고 봅니다. 인천은 선수를 위해서라도 힘들거같구요..
고려대 가솔현.
전형적인 장신 센터백이고, 현 고려대학교 주장입니다.
정보가 워낙에 없어서 말씀드릴말이 없네요 -_-
경기를 본 사람들은 세트플레이 가담도 좋고 꽤 잘한다고 하네요.. 퍼디난드 라고 하던데... 누구 닮았다고 해서 잘된사람이 흠..
이외에도 선수들이 많겠지만, 제가 아는 건 고려대 연세대 선수들이 대부분이라 잘모르겠네요...
(솔직히 말하면, 이재권선수 동생인 이재성과 안진범 선수를 체크하기 위한 ....;)
능력자분들 각 대학교 4학년선수들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영남대 오창영이요! 현재 영남지역 U리그 득점순위 1위, 학교순위도 1위고 올해 영남대 우승도 한 번 했구요
영남대라면 또 포항과 커넥션인가요 ㄷㄷ
꼭 그렇지도 않아요ㅋㅋㅋㅋ 뭐 이명주가 포항 갔긴 했지만, 그 전에 영남대 드래프트 선발 첫 스타트였던 김창희도 강원 갔었구요ㅋㅋㅋㅋ
근데 특정 선수가 자유계약으로 올지 아니면 드래프트로 올지 아직 모르잖아요..
진짜 어떻게 될지 올해 궁금하네요
아마 유명한 선수들은 자유계약으로 데려갈것으로 보입니다.
글 쓴 취지는 국톡능력자분들이 알고 있는 선수들좀 알고싶어서요
동국대 추평강 이영덕/성균관대 한홍규/건국대 김범용/한양대 주민규/고려대 이상협 정재용 유재원/연세대 김경민 박재홍/숭실대 조성일 한상학/광운대 김남춘/용인대 조혁 손세웅/울산대 곽정술 양진웅/전주대 박호률/호남대 전명근/대구대 유자곤
곽정술도 올해구나!! 곽정술 굿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 일본가는건 나이랑 상관없군요..
ㅠㅠ 그놈의 일본...
근데 유망주들 설재문, 이재민같은 선수들 드래프트 떨어져서 내셔널리그뛰고있는거보면 이해되기도 합니다. 드래프트 된다는보장도 없고 일본가면 돈도 많이주니..
박희성 포항오고싶다더니 왓으면좋겟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