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3살의 남자입니다.
계속 써 오던 샴푸(케라시스??)가 여름부터 머리에 뭐가 나더니, 병원에 가보니 지루성 피부염에 모낭염이라더군요. 머리 짧게 깎고 머리 감은 후에는 확실히 말려주고, 일주일에 두 번 니조랄 쓰고 있습니다. 샴푸가 맞지않은것 같아서 비누로 머리를 감으니 상태는 조금 호전됐습니다. 그런데, 의사가 비누는 알칼리성이라 오히려 더 좋지 않다는군요.
(질문) 비누로 머리 감으면 탈모 진행을 더 촉진시키나요? 만약, 알칼리성이라 그렇다면 약산성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괜찮을까요?(뉴스킨 같은 비누요... 근데 비싸서...) 혹시, 머리감기용 비누가 따로 있나요?
누가 댕기머리를 추천해주길래 고민 중에 질문 올려봅니다.
요새 비누로 머리 감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약산성 비누로 머리를 감으면 괜찮을것도 같은데요.
댕기머리는 어떤가요? 지루성 피부염이나 모낭염에 효과가 있나요? 제가 머리에 기름기가 많이 낍니다.
약 6개월 사용 후에 사용을 멈추면, 증세가 다시 생길까요? 저는 머릿결이 약간 뻣뻣한게 좋은데, 댕기머리로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약산성 비누로 머리를 감을까, 댕기머리를 사용해 볼까 고민중입니다.
답변 바랍니다.
ps: 혹시 비누로 머리감는 분들 계시면 좋은 비누 추천해주세요.
전 샴푸보다는 비누로 머리 감는게 느낌이 더 좋은거 같아서요.
첫댓글 누스킨 비누로 머리를 감으셔도 됩니다. 근데 무지 비싸죠..말씀 하신것 처럼 모발용 비누가 따로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난다모죠..누스킨 비누도 괜찮구요..근데 다른 비누로는 감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