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중계방에서도 언급했는데.. 리그패스를 해지하고, ESPN insider 구독을 시작했습니다.
이안 비글리 빼고는 ESPN을 정말 싫어했던 입장(닉스 헤이터가 너무 많음)이었는데.. 드래프트 익스프레스를 먹어버린 바람에 결재를 했습니다.
미국 대학농구는 제가 잘 몰라서 보통 DX쪽 분석을 즐겨봤었거든요. 뭐 샐러리 관련 바비 막스 아티클도 있으니.. ㅎ
암튼 돈 들여서 보는건데.. 닉스 관련된 인사이더 글 있으면 열심히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드랲 글들도 물론이구요.
오늘은 최근 두 건의 트레이드에 대한 분석가 케빈 펠튼의 평점입니다. 닉스 부분에 대한 코멘트만 남기겠습니다.
에르난고메즈가 닉스에서 기회를 잃은 것을 누구 탓으로 돌리기는 어렵다.
그는 이번 시즌 경기에 출전해서 괜찮은 활약을 펼쳤다. 루키 때보다 리바운드가 나빠지긴 했지만 필드골 성공률은 더 좋다.
닉스는 원래 5번 자원을 추가할 계획이 없었지만, 멜로 트레이드를 통해 칸터를 데려왔고,
원래 에르난고메즈가 맡았던 역할(KP 옆에서 리바운드와 피니싱 담당)을 칸터가 대신하게 되었다.
안타깝게도, 포르징기스의 부상이후 칸터도 더 이상 지금까지 보였던 것보다 나은 활약을 보여주진 못 할 것이다.
닉스가 데드라인 마감이 다 되도록 카일 오퀸을 받을 팀을 찾고 있었다는 비글리의 리포트는 필자를 놀라게 했다.
닉스가 오퀸만 잘 처리할 수 있었다면, 그 자리를 에르난고메즈가 대체하도록 해서 모두가 행복한 결과로 만들 수도 있었을텐데..
마감 시한 전까지 뉴욕에게 만족할 만한 오퍼가 들어오지 못 했다고 개인적으로 결론을 내렸다.
오퀸이 이번 시즌이 끝나고 다음 시즌 연봉 4.3밀의 선수 옵션을 포기해서 시장에 나감으로 딜레마를 해결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칸터가 18-19시즌 선수옵션을 실행해도 다음 시즌이 끝이다. 그 뒤로는 노아만 5번 자리에 남게 된다.
물론 그 때에 에르난고메즈도 최저 계약으로 남아있을 수도 있었다.
한 가지 흥미로운 질문은, 포르징기스의 때 이른 ACL 부상에 대한 뉴욕의 향후 계획이 알려졌는 지 여부이다.
필자가 지적했듯이, 이번 부상은 포르징기스가 5번 자리로 (닉스의 계획보다 더 빨리) 이동하는데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만약 그럴 경우, 팀에 있는 어떤 센터든 가치가 낮아질 수 밖에 없다.
특히, 포르징기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주는 에르난고메즈의 타입과 같은 센터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앞으로 뉴욕은 이 트레이드로 얻은 두 장의 2라운드 픽을 통해 충분한 벨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닉스는 지난 2년 동안 드래프트 픽들을 모으면서, 2019년 FA 시장에서 켐바 워커 영입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워커가 호네츠와 재계약을 할 수도 있지만 샬럿은 워커의 높은 몸값으로 인해 그를 중심으로 한 팀 구성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다.
그래서 필자는 20년, 21년 샬럿의 픽들은 높은 순위에 있을 것이라고 개인적으로 예상한다.
뉴욕 닉스: C
샬럿 호넷츠: B
과거 닉스는 2015년 NBA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4번으로 포르징기스를 지명하기 전, 무디에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보았다.
3년 후, 뉴욕은 무디에이를 2라운드 중반의 픽과, 곧 제한적 FA가 될 맥더멋으로 영입했다.
그 동안 무디에이의 가치는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말았다.
NBA 3년의 커리어동안 그는 여전히 후보 선수 레벨에 도달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하지만 무디에이는 다음 달까지 아직 21살이며, 포인트 가드 선수들이 다른 포지션 선수들보다
더 천천히 발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번 트레이드는 그의 포텐에 대한 도박으로 이해하는 것이 올바르다.
좋은 소식은, 현재 무디에이가 커리어 중 가장 효율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다는 것이다.
안 좋은 소식은, TS%가 리그 평균 55.7%에 못 미치는 50.4%에 여전히 머물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시즌 3점 성공률을 37%까지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2점 성공률이 41%로 저조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형편없는 마무리 능력(3피트 내 샷 성공률이 커리어 49%)이 그의 발목을 붙잡고 있다.
무디에이를 적당히 활용하면 팀에 피해를 주진 않을 것이다.
그는 너겟츠의 전체 플레이 중 25% 정도 활용되었는데 그의 퍼포먼스를 감안하면 너무 높은 비율이다.
여기서 부정적인 측면은 뉴욕이 베테랑 가드 재럿 잭과, 루키 로터리 픽 닐리키나 옆에 두 명의 슛 우선 가드를 가지게 되었다는 점이다.
닐리키나의 오프볼 능력이 좀 더 유연성있는 로테이션 운영을 가능하게 할 수 있지만,
필자는 버크나 무디에이 옆에서 루키가 가만히 서있는 걸 보고 싶지 않다.
아마 닉스도 이런 리스크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이것을 피하기 위해 로테이션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다.
뉴욕 닉스: B
덴버 너겟츠: B-
댈러스 매버릭스: B+
첫댓글 닉스가 상황상 잘했다는 뉘앙스로 읽히는데 평점은 샬럿보다 낮네요 ㅋ
무디아이 영입도 그렇고 전반적으론 B+은 주고 싶네요. 어짜피 2년 탱킹 확정이니 노아도 2년간 데리고 있다가 만기카드로 쓰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그래도 2라픽들보단 에르난고메즈가 더 낫다는거죠. ㅎ 내보낼 선수가 에르난고메즈가 아니라 오퀸이었다고...
저 뜬금 없는 질문인데요..리그패스 구독 취소는 어떻게 하는건가요??제가 리그패스 구매를 하고 결제상에 문제가 있었는지 금액은 빠져나가고 경기 시청을 전혀 못했거든요..그냥 구독 취소를 해버리면 될까 싶기도 한데..영어로 메일을 보내야하는건지 저번에 시청이 안된다고 메일을 보냈는데 한글메일이라 답변이 없더라구요ㅠㅠ
https://goo.gl/Cf1teh 여기로 가셔서 '에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부분을 클릭하시면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영어로 하셔야 할 거에요.
아니면 시청을 못 했다고 영어로 보내시면 조치를 취해줄 겁니다. 그냥 번역기 돌리셔서 보내셔도 대충 알아들을 겁니다. 답변을 메일로 보내주는데 응답이 꽤 빠릅니다.
@Wilson 네 감사합니다 저번에 엔게였는지 다른 게시판에 올렸었는데 무플을 받았던터라 아무데도 못물어보다가...윌슨님께서 대답해주시니 다행이네요. 항상 눈팅이지만 닉스 98년도부터 팬입니다.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대부분 공감하는 내용들인데 (특히 무디아이에 관한 건 뭐 저 아래도 적었다시피 제 생각과 완전히 일치함)
평점이 바뀐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에르난고메즈가 아깝지만 그래도 픽을 얻었는데 반해, 맷더맛이 어차피 FA라 잡을 생각이 없다면 그냥 내보내도 되는데, 무디아이를 받아온다고 픽을 사용했으니까요.
설마 다음 시즌에도 잭이랑 버크와 함께하진 않겠지만, 시즌의 절반은 이름 뿐인 센터왕국, 나머지 절반은 포가 왕국(이라고 부르기도 민망한-_-) 로스터를 만들어 버리다니...
대체 무슨 생각인 걸까요?
무디아이는 진짜 점수 후하게 잘 쳐줘도 다음 시즌에 2번째 포가역할이나 할 거 같은데 (힘드리라 봅니다만)
슛이 약해서 신장을 살린 돌파형 선수라고 보기엔 골밑 마무리가 저질... 거기에 돌파 후 패스를 날려주는 패스능력도 의문부호
호너섹이 피닉스 시절처럼 2가드 3가드 쓰기엔 무디아이와 닐리키나 모두 슛이 의문부호인 선수들이니 이것도 말이 안되고
결국 2번째 PG나 최악의 경우 3번째 PG를 데려온다고 2라픽만 한 장 날린 거 같아요.
사실 닐리키나도 제대로 안 키우고 있는 팀인데 복권을 또 왜 긁는지 이해가
앞으로 재밌는 소식 기대할께요~ 잘 읽었습니다~
따끈따끈한 소식들 매번 감사합니다
저 죽기전에 우승 한번 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