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발전소는 지난 여름기간동안 진행한 청주지역 어린이통학로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발표와 함께 우리지역의 어린이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제정과 안전시설 및 보행로 확보를 위한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오성훈 건축공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어린이 통학로 개선방안에 대해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지금 도로중심이 아닌 구역주심의 대안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충북교육발전소는 청주지역 어린이통학로 실태조사에 대한 결과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구도심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어린이통하로에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점과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관련 조례가 없는점을 지적했습니다.
토론자로 박진희충북도의원(건설환경소방위원회)은 조례제정의 시급성을 지적해주시고 빠르게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약속하겼습니다. 충청북도 자치경찰위원회 신동민경감은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한 자치경찰의 노력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양민숙 녹색어머니회 음성연합회장은 음성지역의 통학로안전실태와 운전자, 보행자, 행정기관의 노력을 촉구하셨습니다.
조례제정과 정책들도 중요하지만 운전자와 지역주민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자는 공감대형성이 중요하다는 합의도 있었습니다.
2022년 주요사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일년동안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보기 : 충북교육발전소 교육정책포럼(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실태와 안전시설 및 보행로 확보방안)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