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슈퍼소닉스 vs 샌안토니오 스퍼스 박스 스코어 보기
시애틀 슈퍼소닉스가 디펜딩 챔프를 상대로 한방이 필요했을때 레이 앨런이 구원자가 되었다.
경기종류 5.4초를 남기고 성공시킨 역전 3점슛을 비롯하여 자신의 33득점 중 20득점을 후반전에 몰아넣은 앨런의 활약으로 시애틀 슈퍼소닉스는 샌안토니오 스퍼스에게 106-102 승리를 거뒀다.
스퍼스(54승 16패)에서는 팀 던컨이 그동안의 부진을 털어버리면서 2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했지만 오늘 패배로 인해 서부지구 1위와 사우스 웨스트 디비전 1위를 다투고 있는 댈러스 매버릭스와 동률을 이루게 되었다.
지난 시즌 서부컨퍼런스 세미 파이널 승리이후 처음 키 아레나를 방문한 스퍼스는 11점차의 리드를 까먹고 경기종류 2분 20초를 남기고 100-93까지 리드를 당하고 있었다.
그러나 로버트 오리의 3점슛을 시작으로 스퍼스는 9-0런을 하면서 경기를 역전시켰다. 1분 45초를 남기고 브르스 보웬이 짧은 점퍼를 성공시켰고, 루크 리드나워의 턴오버에 이어 마누 지노빌리가 레이업을 성공시켜 경기는 100-100 타이가 되었다.
토니 파커는 다시 턴오버를 유발시켰고 러닝 플로터를 성공시켜 39초를 남기고 스퍼스는 102-100으로 앞서나갔다. 로버트 오리가 거의 스틸에 성공했지만 아웃어브 바운드가 되고 말았고 13초를 남기고 소닉스는 다시 살아날 기회를 얻게 되었다.
"타임 아웃을 해야했습니다. 파울을 불어주겠지 하면서 심판에게 맡겨두면 안되는 거였습니다.분명 타임아웃을 요청해야했습니다."
- 샌안토니오 스퍼스 감독 그렉 포포비치.
앨런은 루키 요한 페트로의 스크린을 받아서 던컨을 앞에두고 자신의 5번째 3점슛을 성공시켰다. 시애틀이 다시 1점차로 앞서나갔다. 다음번 수비에서 페트로는 던컨의 볼을 쳐냈고 라샤드 루이스는 이후 4개의 자유투중 3개를 성공시키면서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다.
"오늘 승리는 소닉스의 노력의 결실입니다. 제가 슛을 성공시켰지만 우리팀 빅맨들이 접전의 상황에서 많은 것을 해냈기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 시애틀 슈퍼소닉스 레이 앨런.
"오늘 승리는 굉장합니다. 스퍼스는 디펜딩 챔피언이잖아요. 우리는 스퍼스를 상대로 열심히 싸웠습니다.경기를 이기기 위해 해야하는 것들을 해냈습니다. 접전의 상황에서도 침착했습니다. 스퍼스가 맹추격을 해왔지만 우리가 중요한 득점을 성공시켰죠."
- 시애틀 슈퍼소닉스 크리스 윌콕스
지난 플레이오프 이후 거의 1년여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레이 앨런과 브루스 보웬 사이의 악감정은 여전했다. 2쿼터 중반 두선수가 경기장에 쓰러졌을때 보웬은 레이 앨런에게 발길질을 해서 테크니컬 파울을 선언당했다.
"공격과 수비에서 어떤선수가 매치업이 되든지 신경쓰지 않습니다.그들이 하는 일을 존중할 수 있어요. 그러나 그 선수가 팔꿈치로 가격을 하거나 자신이 넘어져 있는데 발로 찬다면 그건 더러운 농구(dirty basketball)죠. 그런 선수는 존중하지 않습니다."
던컨은 전반에만 13득점을 기록했고 스퍼스는 전반을 46-42로 리드했다.
"몇 개의 슛을 성공시켰고 운좋게 자유투를 얻어내서 성공시킬 수 있었습니다.오늘 제슈팅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순간에 실수를 하고 말았죠."
- 샌안토니오 스퍼스 팀 던컨. 던컨은 지난 포틀랜드 전에서 6득점에 그쳤다.
지노빌리는 3쿼터 6분 35초를 남기고 스퍼스가 10-2 런을 하면서 61-50으로 앞서갈때 자신의 17득점중 5득점을 기록했다.
그러나 루크 리드나워와 레이 앨런은 이후 소닉스의 24득점 중 20득점을 합작했고 소닉스는 74-74 동점인 상황에서 4쿼터를 시작할 수 있었다.
리드나워는 19득점, 루이스는 16득점, 크리스 윌콕스가 14득점을 기록했으며 소닉스는 52%(39/75)의 필드골 성공률을 기록했고 16개의 삼점슛중에 10개를 성공시켰다.
"소닉스 선수들이 경기장을 넓게 이용했고 레이 앨런이 슛을 성공시켰죠."
- 샌안토니오 스퍼스 팀 던컨
토니 파커는 17득점 12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원정 5연전에 나선 스퍼스는 현재까지 1승 2패를 기록중이다.
- 경기 이모조모
- 5.4초를 남기고 레이 앨런의 삼점슛으로 소닉스는 리드를 잡았다. 요한 페트로가 던컨에게 가는 인바운드 패스를 차단했고 라샤드 루이스가 자유투를 성공시켜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 소닉스는 키아레나에서 홈 3연승을 이어갔다.
-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원정 5연전중 1승 2패를 기록중이며 앞으로 두경기가 더 남았다.
- 소닉스는 스퍼스의와의 올시즌 시리즈에서 동률을 기록했다. 양팀은 각각의 홈에서 승리를 거뒀으며 4월 11일 샌안토니오에서 한경기를 더 치루게 된다.
- 앨런은 13-23필드골(삼점슛 5-6)로 33득점을 기록하면서 소닉스를 리드했다. 앨런의 올시즌 19번째 30+득점 경기였다.
- 루크 리드나워는 19득점을 기록했고 이중 15득점을 후반전에 기록했다.
- 팀 던컨은 2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올시즌 45번째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던컨은 13개의 슛중 8개를 성공시켰으며 지난 1월 28일 미네소타 전에서 28득점을 기록한 이후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했다.
- 팀던컨이 얻어낸 14개의 자유투와 성공시킨 12개의 자유투는 시즌 하이에서 한개씩 모자란 기록이다.
- 17득점 12어시스트를 기록한 토니 파커는 시즌 7번째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파커는 전반전에만 9어싯스트를 기록했다.
- 로버트 오리는 올시즌 7번째로 두자리수 득점을 기록했다.
- 소닉스 센터 요한 페트로와 로버트 스위프트는 2쿼터 3분동안 같이 경기를 뛰었다. 두선수가 같이 뛰는 동안 소닉스는 8-7로 앞섰다.
- 후반전에 소닉스는 10개의 삼점슛중 9개를 성공시켰다. 앨런은 5개의 삼점슛을 모두 성공시켰다.
- 10개의 삼점슛은 올시즌 스퍼스가 허용한 최다 삼점슛이다. 그전에 최다 허용 3점슛은 11월 25일에 시카고에게 허용한 8개였다.
- 소닉스는 62.5%의 삼점슛 성공률을 기록했고 60%이상의 필드골 성공률을 기록한 것은 올시즌 3번째이다.
- 시애틀은 21턴오버를 기록했다. 20+턴오버를 기록한 경기에서 소닉스는 3승 7패를 기록중이다.
- 소닉스는 36-27로 리바운드를 앞섰으며 4쿼터에는 9-4로 리바운드를 앞섰다.
- 경기후 인터뷰
경기에 대해서
불안감을 느꼈고 하루종일 경기를 준비했습니다. 2시에 경기장에 나와서 준비를 했습니다. 일찍 경기 준비한 것에 대해서는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죠. 우리의 게임계획에 대해 감이 좋았습니다. 걱정거리는 우리의 젊은 선수들이 서부지구 1위팀을 상대해야한다는 점이었죠. 스퍼스는 지금까지 세번이나 챔피언십을 차지한 팀입니다. 요한 페트로와 로버트 스위프트는 마치 베테랑처럼 경기했습니다. 루크는 오늘 정말 특별했죠. 굉장했습니다. 앨런은 스퍼스의 좋은 수비에 맞서싸웠죠. 그리고 언제나 그랬듷이 빅샷을 만들어냈습니다. 루이스가 마무리를 잘했고 모든 선수가 자신의 맡은바 임무를 잘 수행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자랑스러워할 만한 경기였습니다. 홈에서 3연승중이구요. 선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레이와 라샤드는 특별해요. 우리팀은 우리가 해야하는 일들을 해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더 쉽게 경기를 이길 수도 있었어요. 아무튼 경기는 승리했습니다.
요한 페트로와 로버트 스위프트를 같이 출전시켰는데.
두 선수는 같이 플레이하기를 원합니다. 종종 선수들이 무엇인가를 원할때 그것이 무엇이든간에 그들은 더 잘해낼 수 있죠. 같이 플레이하게 된것에 매우 흥분해있었습니다. 우리팀의 높이에 만족합니다. 두선수 모두 림위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죠. 윌콕스 역시 그렇습니다. 저는 이 선수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리드나워에 대해서
루크는 오늘 환상적이었죠. 저는 4쿼터에 얼 대신 루크를 투입하면서 왓슨에게 휴식을 준후에 7분정도에 레이 앨런과 함께 투입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우리팀이 경기를 지배하기 시작했고 경기에 뛰고 있던 선수들 중에 누구한명 빼고 싶지 않았어요. 타임아웃때 얼이 이야기를 하더군요. '지금뛰는 선수들을 그냥 뛰게 하세요.' 그게 얼 왓슨입니다. 왓슨은 승리하기를 원했고 지금 경기에 뛰고 있는 선수들이 승리를 위해 더 적합한 선수들이라고 깨달은 것이죠. 모든 선수들에게 최고의 날이었습니다.저녁이라도 먹으면서 축하를 해야겠네요. 올해는 이런 일이 많지 않았거든요.
자신의 팀의 동기부여에 대해
올스타는 올스타처럼 플레이하는 것이 필요하고 계약을 위해서 플레이하는 선수들은 자신이 그만큼의 값어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할 정도로 플레이를 해야한다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플레이한 방식이죠.우리의 노력이 경기내내 눈에 띄었다고 생각합니다. 경기장안에 있는 모든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경기했고 경기대부분동안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빅샷을 터뜨린 것에 대해
실제로 대답할 것이 없습니다. 우리 모두 많은 것을 해냈습니다. 리바운드를 장악했구요. 마이키 무어 요한 페트로 로버트 스위프트가 상대팀의 수비를 잘 압박해줬습니다. 덕분에 공간을 많이 활용할 수 있었죠. 종종 우리편의 빅맨들을 상관하지 않고 저에게 수비가 몰리기도 했습니다.저는 항상 그런 슛을 던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스퍼스는 4쿼터 막판에 수비가 아주 좋았습니다. 우리팀은 여러번 턴오버를 범했고 스퍼스는 3골 6득점을 연속으로 몰아넣었죠. 그러나 동시에 레이가 빅샷을 성공시키면서 리드를 빼앗기지 않았습니다. 정말 대단한 슛이었습니다. 특히나 상대선수가 공간을 전혀 허용하지 않는 브루스 보웬같은 선수였는데 말이죠.레이는 슛을 성공시킬수 있는 자리를 잡았고 성공시켰습니다.
스퍼스처럼 뒷심이 강한 팀을 상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2점차 경기였고 레이 앨런이 침착하게 빅샷을 성공시켰죠. 정말 대단했습니다. 덕분에 이길 수 있었죠. 스크린 앤 롤을 이용할 수 있고 다른 선수들을 위해서 길을 열어주는 레이 앨런 같은 선수가 팀에 있다는 것은 정말 다행입니다.
힘든 패배입니다. 경기마지막에 놀랄만한 추격을 했습니다만 실제로 좋지만은 않았죠. 우리는 9-0런을 하면서 2점차 리드를 잡았습니다. 수비도 성공했고 볼도 가지고 있엇습니다. 타임아웃 콜만 했더라도 승리를 우리것이엇을 겁니다.하지만 그렇지 못했죠. 접전의 상황에서 레이 앨런은 놀라운 슛을 성공시켰습니다. 정신적으로 몇가지 약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이 일어났죠. 시애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밥 힐 감독과 그의 스탭들은 선수들이 불타오를 수 있도록 잘 지도했고 선수들은 슛을 성공시켰죠. 소닉스는 후반전에 많은 3점슛을 성공시켰습니다. 경기 마지막 10초동안 우리는 잘 플레이하지 못했습니다.
후반전에 소닉스에게 64실점을 한것에 대해
소닉스가 경기를 잘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간에 소닉스는 뒤지지 않았죠. 소닉스는 오픈샷 기회가 많았고 공격적으로 플레이를 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경기막판에 로버트 오리가 아웃어브 바운드를 선언당했는데.
타임아웃 콜이 필요했습니다. 우리가 모두 바라는 것은 타임아웃이었죠. 파울을 불어주겠지 하면서 심판에게 의지하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윌콕스가 호리를 밀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타임아웃 콜을 했어야했어요.
소닉스의 젊은 빅맨들에 대해
그 선수들은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리고 노력 중이죠. 열심히 경기를 했고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효과가 있었죠. 시간이 가면서 그 선수들은 루크와 레이 랴사드와 어떻게 경기하는지를 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좋은 선수들이 될겁니다.
소닉스의 슛이 좋았습니다. 접전의 상황에서도 몇개의 빅샷들을 성공시켰죠. 레이가 마지막 슛을 포함헤서 말이죠. 7점차를 따라잡고 2점차리드를 잡으면서 우리는 경기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옳은 플레이를 했고 바른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수비도 좋았구요. 단지 접전의 상황에서 너무 많은 실수를 범햇습니다. 저도 턴오버를 범했구요. 로버트 오리도 턴오버를 했습니다. 결국 그것을 회복하지 못했죠.
자신의 활약에 대해
몇개의 슛을 성공시켰고 자유투도 많이 얻어냈습니다. 오늘은 자유투 성공률이 높은 날이었죠. 슛팅에 관해서는 오늘 괜찮은 경기였습니다.
소닉스의 후반전에 대해
많은 변화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좀더 슛을 잘 성공시킨 정도죠. 경기장을 넓게 이용했고 볼을 잘 돌렸습니다. 우리가 몇번 더블팀을 갔었던 라샤드 루이스도 볼을 잘 돌렸어요. 오픈 찬스를 만들었죠. 루크도 선수들의 기회를 찾아줬습니다. 그리고 레이가 슛을 성공시켰죠. 이런 것들이 함께 조합되어 소닉스의 길을 열어줬습니다.
재능있는 젊은 선수들입니다. 이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소닉스의 미래는 밝다고 생각합니다. 스위프트와 페트로는 재능을 타고난 선수들입니다. 시즌시작부터 지금까지 발전하고 있구요. 오늘 두선수 모두 경기를 잘 했습니다.
<보웬打에 분노한 레이 앨런 曰"보웬 ㅆㅂㄹㅁ!!">
<레이는 오늘 최고의 활약을 펼쳤습니다.33득점 5/6 삼점슛>
<팀 던컨도 맹활약 했습니다만 팀의패배로 빛이 바래..>
<파울트러블에도 불구하고 17득점을 기록한 지노빌리>
<라샤드 루이스>
<17-12를 기록한 올스타 토니 파커>
<27득점 12어시스트 8리바운드 5스틸을 합작한 루크 & 얼>
<여담입니다만 NBA 댄싱팀 쇼다운에서
우리 초음속 낭자팀이 서부 파이널에 올랐습니다.^^;>
첫댓글 [방문] 잘 읽었습니다^^ 지난 피닉스와의 경기에서도 앨런의 위닝 3점 슛에 전율을 느꼈었는데 다시 한번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올시즌 국내 방송으로 본 소닉스의 2게임은 모두 대박이군요.
이거 슈퍼액션은 소닉스 경기만 중계해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자료실에 어여 올려주세요..ㅎㅎ
보웬 또 무슨 짓을 했길래ㅋㅋ알렌이 저리 분노 하는지...ㅋㅋ
no-34-레이알렌// 피가 거꾸로 도는줄 알았습니다. 걷어 찼죠, 이번엔.
첫댓글 [방문] 잘 읽었습니다^^ 지난 피닉스와의 경기에서도 앨런의 위닝 3점 슛에 전율을 느꼈었는데 다시 한번 멋진 모습을 보여주네요. 올시즌 국내 방송으로 본 소닉스의 2게임은 모두 대박이군요.
이거 슈퍼액션은 소닉스 경기만 중계해줘야하는 거 아닌가요? 자료실에 어여 올려주세요..ㅎㅎ
보웬 또 무슨 짓을 했길래ㅋㅋ알렌이 저리 분노 하는지...ㅋㅋ
no-34-레이알렌// 피가 거꾸로 도는줄 알았습니다. 걷어 찼죠, 이번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