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진교회 김형곤 장로 도담도담 팥죽집오픈
-손맛으로 유명한 화양면의 유명 맛집 기대-
예장합동 여수노회(노회장 강옥길 목사) 부노회장을 역임했으며, 장로회연합회 회장도 역임한 바 있는 나진교회 김형곤 장로가 나진에다 팥죽전문점 <도담도담, ☎061,682-6003>을 냈다.(사진) 필자가 자주 가는 한 팥죽집에서 먹는 팥죽은 어머니 생각을 나게 만든다는 것이다. 팥죽은 전통음식으로 시장이나 마트, 슈퍼마켓 등의 식품점에서 팥죽을 쉽게 발견할 수 있지만 국내산 팥만을 사용해 먹고 난 후 속이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한 곳을 찾기란 그리 십지가 않다.
필자는 팥죽집에서는 팥 칼국수, 들깨칼국수 등을 파는 팥죽 전문점으로 팥, 들깨 재배지와 직거래를 통해 재래식으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팥과 들깨 이외에 쌀, 고춧가루, 배추김치 등 다른 식재로도 100% 국내산만 사용한다. 단골 팥집 은 팥죽은 팥을 삶아 채에 걸러 껍질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고 오로지 팥 앙금만으로 만든 명품 팥죽이다.
팥은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좋게 해 건강에 좋다고 한다. 또한 부기가 심할 경우 팥을 자주 먹으면 부기가 개선되며, 열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다. 새알 팥죽, 새알과 칼국수가 섞인 반반, 팥 칼국수, 쌀 팥죽, 들깨 새알, 들깨 수제비, 찐만두도 별미로 즐길만한 메뉴가 되는 것을 본다.【교계소식】 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