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 검단수로
소재지 : 김포시 양촌면 학운리
수면적 : 길이-약 3 키로미터.
어 종 : 붕어, 잉어, 메기, 장어,가물치, 배스.
문 의 :
김포와 인천을 중심으로 동서로 가로질러 있으며, 수로의 규모와 지류가 매우 복잡하게 이루어져있다.
대부분의 수로변의 농로는 "오류농장"소유로 통제되어 있어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이런 잇점 때문에 상류권 중심으로 포인트가 산재 해 있어서 조황이 좋은편으로 알려져있다.
중하류권의 수로폭이 가장 넓고 주차하기가 편리해 이 곳에서 많이 낚시를 한다. 릴낚시와 보트낚시가 가능하며, 수로매점에서 운영하는 수중 좌대도 있다.
다리품을 많이 팔수록 좋은 포인트에 다다를 수 있으며, 조황이나 씨알면에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생새우미끼에 굵은 붕어가 잘 낚이며, 떡밥으로는 고운 것이 잘 먹힌다.
A구역
상류 쪽으로 수초가 많이 분포되어 있으며 비교적 수심이 얕다.
차량 진입이 불가능하여 어느 정도 다리품을 팔아야 되지만 조과가 좋고 씨알이 굵은 붕어가 잘 낚이는 지점이라 가장 많이 몰리는 지역이다.
철저히 수초 가운데를 공략하면 월척도 기대해 볼 만하다.
B구역
차량 진입이 용이하고 수로 전역 중 가장 수심이 깊은 지역이다.
연안 쪽으로는 바닥 수초가 많으며 수심이 깊어 일반 대 낚시보다는 얼음 릴이 달린 채비로 낚시를 하는 것이 좋다.
기후 조건에 맞게 계획을 잡는다면 깊은 수심의 손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C구역
하류 쪽 수문 근처로 상류와 비슷하게 수초가 많으며 씨알 좋은 붕어가 자주 낚이는 지역이다. 수로 전역이 새우 미끼에 대물이 자주 출연하지만 얼음 낚시 땐 지렁이도 효과적이다.
가끔 입자가 고운 떡밥을 달면 부드러운 찌 올림을 감상할 수도 있다.
가는길(1): 검단사거리에서 강화 방면으로 7 km 정도 진행하면 양곡사거리 전에 태가장모텔이 있는 사거리에 닿는다. 이 곳에서 대벽리 방면으로 좌회전 후 5 km를 더 가면 정면에 고압선 철탑이 보이고 좌측으로 삼도 낚시터 푯말이 보인다.
여기서 좌회전. KBS송신소를 지나 약 1 Km정도 더 들어가면 삼도낚시터를 지나서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비포장길로 1.5km 가면 수로 중하류권 B구역과 C구역으로 갈 수 있다
가는길(2): 올림픽도로 하행선 끝나는 곳에서 '수도권매립지' 입간판을 따라 첫 번째 빠지는 길을 타고 1km 진행하면 삼거리다. 이곳에서 '수도권매립지' 방향으로 우회전, 14km 직진하면 고가도로 사거리에 닿는다. 우회전해 검단 강화 방면으로 3km 가면 검단사거리에 이르고, 7km 직진하면 태가장 앞 사거리다. 이곳에서 대벽수로, 검단수로 등으로 진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