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함명일이라고 합니다. 3단지 입주 예정인 조합원입니다.
늘 조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모습 멀리서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중도금 납입현황을 확인하려고 래미안 홈페이지에 들어갔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2차 부터 중도금 대출을 받았고, 돈이 생길때마다 원금을 갚기 보다는 중도금 선납을 할인 받자는 생각에 중도금을 조금씩 미리 선납하고 있습니다. 이 업무로 인해 2~3주전에는 미리 선납하고 홈페이지서 확인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려고 하는 확인이 안되더군요.
바로 고객센터에서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했더니 홈페이지 개편 혹은 개선 작업중이라서 확인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언제부터 작업을 했고 언제 끝나내고 문의했더니 2주전부터 작업을 했고 언제 끝날지는 모른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고객인 제 입장에서는(제가 고객인것은 맞지요?) 언제 부터 홈페이지 상에서 확인이 가능한지 알고 싶고 당연히 알아야 되는것이 아니겠습니까? 확실치 않다면 대략 언제정도부터 확인이 가능하다는 정도라도...
그런데, 모른지만 최대한 빨리 마치겠다는 답변만 기계적으로 하시더군요. 고객센터 상담원께서...
그래서 제가 물었습니다. 한달이내에는 가능하냐고. 그제서야 한달 이전에는 가능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어렵다면 미리 사전 공지나 안내를 해서 양해를 구해야 되는 사항이 아니냐는 것이죠? 저 처럼 물론 오늘은 중도금 선납 예정이 없었습니다만. 미리 선납하고 선납이 잘 진행됐는지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경우에는 황당한 상황이 벌어지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아, 고객센터에서는 선납여부 확인이 안된다더군요. 바로 현장을 연결해주시던데 현장에서는 전화를 안받으셔서 궁금한 사항은 풀리지를 않았습니다.
여러가지 사항으로 바쁘시겠지만, 해당 사항에 대한 시정요청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편안한 오후 되십시오.
함 명 일 배상
첫댓글 저도 님처럼 하고 있는대요. 얼마전 홈페이지 개편으로 확인이 되지않아 여러방면으로 알아 보던중 삼성서부 사업소에 전화하여 아가씨에게 얘길 하니 확인을 해 주더라구요. 그리구 뒤에 보니깐 홈페이지에서도 반영이 되어 있더라구요. 서부사업소에 전화 한번 해 보세요.
함명일님...... 저는 어제도 래미안 홈페이지 확인 했었고, 지금도 확인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접속해 보세요.
이상하네요. 전 방금 들어가봤는데 로그인되어 정확하게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중도금조회 화면에서 저는 계속 페이지 오류가 뜨는데 이유가 뭘까요?
오늘부터 정상적으로 조회되네요
순차적으로 되는거 아닐가요?? 저도 중도금 선납 하구 어제 확인했는데 안되더라구요~~서부사업소에서 전화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일부 단말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얼마전 강남힐스 분양시에도 이런 문제가 생겼던 것으로 압니다.
제 경우는 7월16일자 납부한 것도 정확하게 조회되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되는군요. 상담원이 오늘만 문제가 된것이라고 했으면 문제 제기를 하지 않았겠지요. 홈페이지 개편중이라 언제 확인이 될지 모른다는 답변은 미래 불확실성을 증가시켜주잖아요. 그럼 불안해지고. 이런 불필요한 상황을 왜 연출해주느냐는 것이지요. 답글 달아주시는 조합원 분들께서도 어떤 분은 확인이 되고 어떤 분은 안되는 상황에 대한 설명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언급하신대로, 어떤분은 되고 어떤분은 안된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개개인의 PC환경(또는 설정)이 가장 의심됩니다. 제 생각에는 입금된 돈이 어디 가겠습니까. 마음편히 먹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략 5%정도 할인되니, 인정금액도 어느정도 추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조합이 래미안 홈페이지의 접속문제나 삼성물산 직원들의 친절에 대한 문제까지 제어할 수 없는 노릇이지요. 답답하시겠지만, 조금 기다려 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