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아래 질문 했듯이 울 아들 천식과..울딸 축농증에 중이염까지..
울 아들은 1달 정도 기침해서 약 먹였는데도 나아지질않아서 다시 병원갔더니 천식이라고 하더군요..
몸쪽에 알레르기처럼 올라와 긁어서 월요일쯤에 큰병원데려갈려구요..
울딸은 6살이예요..
올 1월달부터..콧물이 바꾸로 빠져나오지않고 코안에 있더니..소아과 병원가면 엄청많은양이 나왔어요..
헉~그많은 콧물이 어떻게 그 코안에서 이리도 많이 나올수가 있나..놀라울 따름이었어요..
소아과에선 딱히~뭐라 말도않고..이러면 축농증으로 가는데~라고만 할뿐..
안되겠다싶어 그런데로 유명하다는 이빈후과 데려가 사진찍어보고 알레르기 검사까지..
결과는 축농증과..알레르기는 2정도 나왔어요..
축농증은 항생제로 치료해야한다해서 거의 2달가까이 먹였어요..
중간에 대학병원도 가보구요..
샘께서 항생제를 더 먹으면 안되니까 코세척을 해주라하데요..안그럼 항생제 계속 먹여야 한다면서요..
그날부터...얼르고 달래서..겨우 ..겨우..코세척 성공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해주라고 하길래 그렇게 했어요...콧물이 많을땐 코세척해주면 노란코가 덩어리로 쑤~욱 빠져나왔어요..
코세척+병원약 병행하다가 그래도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고 항생제 계속 먹여야하니 불안하기도 하고 결국엔..한방쪽으로 돌렸습니다...어린이 한의원인데..3달을 처방하더군요..축농증때문에..요..
1주일에 두번와서 코치료도 하면 효과가 좋다고해서..처음에 2번가다가 중간에 귀에물이차있는 삼출성중이염이 와서..
일주일에 거의 5~6번씩을 한달넘게 치료받으러다녔어요..
그래도 전혀 나아지질 않았구요..중간에 누런 콧물이 잡히질않으닌까 어쩔수없이 양약먹이면 그때야 쪼끔 중이염이..
괜찮구요..한방선생님은 뭐 물어보면 글쎄요..뭘까요..?? 나보고 되려 물어보구요..
하도 답답해 다시 첨에 갔던 이빈후과 다시갔더니 축농증때문에 콧물이 계속 나오는거고..중이염..있고.
귀때문에 코세척은 하지말라는 말고 함계...항생제와 안먹여본 싱귤레어 처방받아서 지금 10일째 먹이고 있는데 더 심해지면
심해졌지 약발이 그전과 똑같아요..
중간에 검사했는데..항생제먹어서 그런지 귀에 물은 많이 빠져 있었어요..
샘말로는 귀만 다 나아질때 까지 항생제 먹이라고..혹시나 만에하나..오래놔두면 청력에 이상올수도잇다고요..
축농증이 나아지질않으면 항생제 먹지않는한 또 중이염올텐데 말이죠...
엇그제부터 유치원도 한달정도 데리고 있겠다고..유치원안보내고 있네요..
축농증 약발이 안받는데도 계속 먹여야하는지...
헌데..제가 한의원치료할때 누런콧물때문에 집근처 이빈후과 가서 6일분 약을 먹였는데요..첨 약은 듣질않았고..
그 담은 다른약 처방받아 3일먹고 신기하게도 콧물이 뚝 멈췄었어요..그러다가 그약 끊은후 하루 반만에 다시..
콧물났지만요..그약은 (클라리스125 .뮤론시럼.대우염산슈도에페드린정.록솔정.소론도정이네요..)
지금 먹이고잇는약은 (클래신250,푸로스판.래새티잘액.대우염산슈도에페드린정.뮤테란과입200.싱귤레어.나조날스프레이)
다시 콧물멈췄던 그약으로 바꿔야하는지..한번 바꿔 먹여볼까요..??
치료에 갈팡질팡...저 너무 지쳐있어요..
그러는 와중 아들까지 천식이구요...하루하루 머리가 넘 복잡합니다..
치료에 갈길을 모르겠어요....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저에게 힘좀 주세요...ㅠㅠ
지금 먹이고 잇는건 비타민과 수세미 유산균먹이네요..
수세민 그닥 효과 못보고 있어요...
첫댓글 약 먹고 콧물이 멈추었다는 그 약중에 "소론도정" 은 스테로이드 소염제 입니다. 일시적으로 복용하고 중단하면 관계가 없지만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부착용이 있습니다. 약효는 좋지만 부작용이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의사샘과 잘 상의하셔서 결정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음...저도 님과 같은 경험을 해본 엄마입니다. 전 포기라는 맘으로 항생제 먹이는거 접었던 적이 있었어요. 너무 먹어도 차도가 없어서 열받아서요.ㅋㅋㅋ 헌데 우리 아인 항생제를 먹으면 설사하면서 피부에 두드러기가 나요. 아토피도 살짝 생기구요. 님 아긴 그래도 잘 견디신거예요. 우리 아이에 비하면요...사람마다 체질이 다른가봐요. 약이 듣는 정도가 다 다르니까요. 소론도 정은 제가 2주 정도 먹여봤어요. 항생제도 바난건조시럽, 옴니세프,등등 단계가 높은것도 다양하게 먹이기도 했었구요. 참 문제네요. 코도 그렇고 .... 지금 큰딸아이가 8살인데 크면서 좋아지긴 했어요. 지금 비염증상이 남았거든요.
정말 고질이네요. 항생제를 두달이나 달 정도면... 혹시 사시는 곳이 어디세요? 우리아이도 콧물 좀 났다하면 누렇게 뒤로 넘어갑니다. 어려서는 약먹어도 잘 듣지 않아서 고생많이 했어요. 지금은 저만의 노하우로 그나마 치료를 단축 시키고 있답니다. 쪽지로 보내드릴게요. 혹시 홍보성 글이 될까봐요. 그래도 아직 못잡은 건 기관지에요. 한의원도 무지 다녔지만 기침에 딱 효과 있었다는 곳은 없었구요. 민간요법도 안해본거 없지만 그 중 오미자는 젤 좋은 것 같더라구요. 올해 꼭 담을 건데 님도 오미자 많이 담아서 음료수처럼 줘보세요. 코에도 좋아요. 도라지니 배즙이니 제가 직접 좋은 재료로 달여서 줘도 봤는데 효과 그닥이었어요
은수 코에 대한 치료노하우가 있으면 저두 알려주세요..
대학병원 소아 호흡기 알레르기 쪽으로 가보시고, 이비인후과쪽으로 협진 부탁한다고 한번 해보셔요. 아니면 처음부터 이비인후과 쪽으로 가시는것도 나쁘진 않겠지만...(축농증과 중이염때문에요..) 천식도 있다하니....소아과가 우선이겠지요. 별다른건 없겠지만. 그래도 약을 쓸때 카피품 안쓰고 경험이 많으시니...
약도 중요하지요.당장 누런코가 나오고있는데 한방약으로는 절대 조절 안됩니다.한약으로 급성증상이 사라진다는 것은 그 한약에 스테로이드가 들었다는 걸 의미하겠죠.항생제는 꼭 필요할 때만 먹어야지 자꾸 먹이면 이도저도 아니게됩니다. 항생제는 콧물 멈추는 약이 아니니까요. 답을 해드리자니 너무길어지네요.
항생제를 비롯하여 여러 약의 올바른 복용에 관하여, 또 약보다 더 중요한데도 쉽게 간과하고 있는 부분들에 관하여 제 소고를 한번 게시판에 올리고 싶네요.
글 올려놓고 한동안 게시판에 못 들어와봤는데...감사하게도 많은 답글이 있네요..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참 다행인건..어제부터 딸아이 콧물이 멈췄어요..
내일 다니던 이빈후과 가서 진료받아볼려구요..우선은 콧물이 없으니 제가 다 날아갈것 같네요..축농증은 좋아졌다고 금세 약끊으면 안된다면서요..?
다들 감사합니다..님들이 있어서 힘이 납니다..
저도 이런 생활 기본으로 다했더라지요 ~~ 에고 정말 이때는 끝도 없는 터널을 지나가는 느낌이구요 돈은 허공에 다 뿌리고 다니고 병원에다 건강식품에다 다 주고 ~~ 말이죠 저도 이런 생활 했었어요 . 애들 기본으로 땀빼는 운동 시키구요 족욕하시구요 배에다가 쑥듬도 해주고 밤에 잘때 수면 양말도 신겨주구요 생활 패턴을 180도로 싹다 바꾸시구요 인스턴트 절대 금지 입니다 유치원도 건강해질때 까지 보내지 마시구요 ~~ 몸에 좋다는것 몽땅 해 보셔야 합니다
네..병원다녔왔더니..아직 한쪽 중이염이 남아있고 코는 안나오는데 맑은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 켁켁 기침하구요..그래서 4일분 약 더 지어왔어요..
에고~이쁜나님 말씀처럼 끝도없는터널...돈.허공..병원에다 건강식품에다 ..~내맘을 어찌나 그리 잘아시는지...요..
여기 고수님들 글 보면서 공부 많이 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