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9월 18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너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1
[신명기 1:11]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를 현재보다 천 배나 많게 하시며 너희에게 허락하신 것과 같이 너희에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수백만을 감동시킨 사람을 감동시킨 사람”, 헨리 무어하우스 (Henry Moorhouse, 1840-1880)의 이야기입니다.
헨리 무어하우스의 아버지는 감리교회에서 주일학교 교사였고, 자상하고 성실했던 그리스도인이었습니다.
열 두 살의 어린 나이에 상점에서 일해야 했던 헨리는 나쁜 친구들의 영향으로 여러 차례 감옥에 갔고, 열 여섯 살 때는 스스로 도박꾼과 깡패 두목이 되었습니다.
1859년 부흥이 일던 당시 맨체스터에는 리차드 위버가 설교하고 있었고, 헨리는 친구 따라 설교를 들으러 갔다가 설교자가 외치는 “예수”라는 한 단어에 사로잡혔습니다.
그것은 그의 양심을 향해 강렬히 호소하는 음성이었습니다. 수주일 동안 처절한 마음의 번뇌와 투쟁 끝에, 헨리는 마침내 주님을 영접하고 예수님께로 나아오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헨리는 복음 전도에 자신의 삶을 바쳤습니다.
한편, 가난한 노동자의 가정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5학년까지의 교육밖에 받지 못한 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성경 학교 입학도 거절당했습니다. 이유는 '기독교 교육이 미흡하고 학교생활을 계속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교회 친구들조차 "너 따위 희망 없는 사람을 어디에 써먹을까? 네가 우리의 친구라는 것이 부끄럽다."며 그를 따돌렸습니다 .
늘 고독했던 그는 그 시간들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렸습니다. 미약하지만 겸손한 마음으로 매일 기도를 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도 “오 하나님, 저 혼자 어린 9남매를 키우는 것은 불가능하오니 도와주시옵소서. 제 아이들이 주일을 철저히 지키고 늘 성경을 배우며 그 진리 안에 살게 하시고, 비록 가난하지만 남에게 베푸는 삶을 살게 하소서” 라며 매일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는 보스톤의 삼촌 구두 가게에서 일했는데, 그의 판매술은 가히 천재적이어서 삼촌의 구두 가게는 바로 몇 배의 판매 실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이러한 재능을 구두 판매가 아닌 복음을 전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부르셨습니다.
결국 그는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복음 전도자요 설교자가 되었습니다. 라디오나 텔레비전도 없이 1억명 이상의 사람들이 그의 설교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바로 드와이트 라이먼 무디(Dwight Lyman Moody, 1837~1899)입니다.
그가 어느 교회에서 사역을 할 때, 헨리 무어하우스가 요한복음 3장 16절을 가지고 7일 동안 설교를 했습니다.
이 설교를 계기로 무디는 하나님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무디는 하나님을 죄인을 심판하시는 하나님으로 알고 있었다면, 그 날 후로는 죄인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으로 알게 되었으며, 영혼 속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D. L. 무디는 그 날을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헨리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우리 마음을 녹여버렸고, 그날 이후로는 하나님의 사랑을 결코 의심해 본 일이 없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죄인 뒤에 서 계셔서 양날이 선 검을 가지고 곧 그 죄인을 내리치려 하신다고 종종 설교해 본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이 사랑을 가지고 죄인 뒤에 서 계신다고 설교합니다. 그래서 죄인들로 하여금 사랑의 하나님께로 달려오도록 합니다.”
헨리 무어하우스에 의해 위대한 세계적 전도자 무디가 탄생이 되었고, 무디에 의해 미국과 영국에서만 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축복을 누렸습니다.🌱
[창세기 22:17~18] 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우리는 아브라함을 믿음의 조상이라고 합니다. 아브라함에게 하나님이 주신 중요한 축복은 아브라함 혼자로 끝난 축복이 아니라 땅의 모든 족속, 천하만민도 축복을 받을 수 있는 축복의 근원이라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삶은 우리 모두에게 신앙의 교과서요, 믿음의 본이요, 역할 모델이 됩니다.
우리의 삶도 우리의 자녀들, 손자 손녀들에게 믿음의 본이 되고 신앙의 롤 모델이 되고 있나요?
헨리 무어하우스가 무디를 감동시키고, 무디가 수백만명의 그리스도인들을 감동시킨 것처럼 나도 누군가에게 감동을 주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지요?
가장 가까운 가족들에게 감동시키기가 가장 힘들다고 합니다.
추석 명절 연휴의 마지막 날인 오늘, 내 가족을 감동시키며 화목하고 평안한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4년 9월 15일 주일예배 설교 말씀 참조)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아브라함이 축복의 근원이 된 것처럼 저도 가족들과 주변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쳐 축복의 통로, 생명의 구원의 통로가 되게 하소서.
핸리 무어하우스가 무디에게 신앙의 본이 되어 위대한 세계적 전도자가 되었듯이 우리 자녀들에게도 믿음의 롤모델이 되어 믿음이 잘 전수되고, 우리 가정이 믿음의 명문 가정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