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화... 특성상 무좀과 매우 친한 신발이죠.
특히, 풋살화를 평상시에 일상화처럼 신고 다니는 아이들이 많죠. (언제든 축구할 수 있다는 장점ㅋ)
하지만,
그런 습관이 무좀을 비롯한 바이러스성 발 질환의 주요 원인이죠.ㅠ 쿠셔닝도 없어서 일반 도로에서 계속 신고다니면 발바닥과 무릎 관절에 피로감도 빠르게 와 건강에도 좋지 않고, 밑창이 빨리 닳는 소재의 고무창이라 두 달도 체 못 신고 밑창이 밋밋해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우연히 오늘,
무좀으로 고생하고 있는 알고 지내는 고딩 축구선수에게 주려고 한 번 바르면 석달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라미실 원스"를 사러 약국에 갔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천차만별ㅠ
다선 군데를 둘러보니, 14,500원~18,000원!!!
그러다, 어느 약국의 약사분이 다른 제품(티어실원스)을 같이 들고 오셔서 하시는 말씀,
"이 제품이 라미실원스(4g)랑 성분과 함량이 완전 똑같고 용량도 0.5g 더 많은데도 (포장지는 더 작음) 후발주자 제약회사라 가격이 훨씬 저렴하니 잘 비교해보고 선택해 보세요."
몇 분 동안 두 제품을 꼼꼼히 비교해봤더니 결국 제조회사와 포장지만 다를 뿐 완전 같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은 훨씬 저렴한 10,000원!!!
그래서 라미실원스 대신 티어실원스 제품을 샀습니다.
(약국 입장에선 중소기업 제품이라 분명 더 높은 마진의 제품이었을 겁니다. 하지만, 중소기업도 이득이고, 저도 이득이니 서로 좋은 것 같습니다.^^)
주의 : 본 제품은 중2 이상만 쓰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이하 자녀분들은 라미실크림을 소량 사용하셔야 할 겁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각종 비타민제 등을 비롯하여 의약품이나 건강식품들은
가격 대비 성분과 함량을 꼭 잘 따져보는 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늘 좋은정보 감사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기쁩니다.^^
정말로 요긴한 정보 감사합니다^^
초5인데...무좀이라 뜨악했든요
라미실크림으로~
라미실크림은 주1~2회 상태를 보시면서 잠자기 직전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원스보다는 가격이 쌉니다.
아참, 빼먹었네요ㅠ
피부과에 가셔서 무좀이라 말씀하시고 처방전(약간 돈 들어도)만 받아서 약국 가서 보여주시면 더 싸게 구입이 가능한데요. 처방전 돈 합쳐도 일반 구입보다 더 쌉니다. (의보 적용^^)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