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new.mju.ac.kr%2Fhome%2Fupload%2Fcontents%2F2005-10-31%2F20-26-08-00001.gif)
학점신청 안내 1. 1학기에 봉사활동 총 30시간 이상을 하시면 1학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학점신청자격은 재학생이며 8학기생의 경우 정규학기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3. 학점신청 횟수는 최대 졸업시까지 한 학기 1학점씩 2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4. 성적 평가는 P(pass)/N(no pass)로 하며 졸업이수학점에 포함됩니다. 5. 학점신청 제출서류는 계획서, 확인서, 보고서 3가지가 완비되어야 합니다. 6. 봉사학점의 이수시간은 학교가 인정하는 기관 및 프로그램의 봉사시간만 인정됩니다.
(사회봉사단 공고내용은 모두 가능하며 그외 기관의 별도 봉사는 계획서 제출을 통해
승인을 받은 후 시행하셔야 학점신청이 가능합니다.)
봉사학점 신청절차 1. 봉사할 기관 및 프로그램을 선정합니다. (봉사단 홈페이지 및 각종 봉사기관 모집내용 참고) 2. 봉사승인을 위한 계획서 작성 후 제출(봉사시행 3일 전 제출/운영팀근무일 기준 )
* 수강신청의 형식이므로 계획서를 미리내시지 않으시면 학점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① 아래의 봉사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사회봉사단운영팀에 제출합니다.
(메일제출 가능하며 vol@mju.ac.kr 발송 다음날 연락바람)
② 홈페이지 '외부봉사프로그램'에 있는 기관의 경우에는 Myiweb으로 계획서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 후 저장하시기 바라며, 저장 후 사회봉사단운영팀에 연락바람)
3. 제출한 봉사계획서의 내용을 승인받으시면 봉사활동을 시행합니다. 4. 봉사활동 종료 후 아래의 봉사활동확인서에 봉사기관단체 감독관, 단체장 확인을 받고
학과 주임교수(지도교수도 가능)의 확인을 받아 사회봉사단운영팀에 제출합니다.
5. 봉사활동에 대한 봉사활동보고서를 작성하여 사회봉사단운영팀에제출합니다.
![](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new.mju.ac.kr%2Fhome%2Fupload%2Fcontents%2F2005-11-03%2F15-54-52-00001.gif)
* 학점 계획서가 여러 건일 경우 건별로 보고서, 확인서 를 완비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같은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연장할 경우 학생복지봉사팀에 오셔서 계획서 일자를 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 및 학점평가시기
1. 봉사활동 계획서 : 연중수시로 진행하며 봉사활동 시행전 반드시 제출 2. 봉사활동 확인서 및 보고서 : 봉사활동을 하신 해당학기 이내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3. 학점평가
① 정규학기에 봉사활동을 30시간 이상 시행하고 확인서, 보고서를 기말고사 전까지
제출하면 시행학기에 학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② 방학에 시행할 경우에는 차기학기에 학점이 반영됩니다.
(겨울방학+1학기, 여름방학+2학기로 구분되어 해당학기 반영)
봉사학점 인정 여부
1. 학점인정 : NGO단체봉사, 대학 자체봉사, 각 구청 및 동사무소 자원봉사 센터 봉사,
복지법인 봉사, 병원(직접봉사), 각종 재난봉사, 공공기관(직접봉사), 멘토링
* 여기서 직접봉사라 함은 구원과 구제활동 봉사를 칭함
* 병원봉사도 사설병원의 영리와 관련된 봉사는 제외
2. 시간인정 : 음악축제, 미술전시(개인전시 제외), 체육행사, 공공기관(행정보조),
선교봉사(봉사활동이 포함되어야 가능), 봉사캠페인 활동 등
3. 학점, 시간 비인정 : 개인법인에서 주최하는 봉사 및 행정보조, 급여 및 수당을 받는 봉사,
사기업 (행정보조), 선교활동, 사설 공부방(멘토링을 사칭하는 공부방 포함)
문의 1. 인문캠퍼스 학생복지봉사팀 (02-300-1431~2 ) 학생회관 4층 2404호 2. 자연캠퍼스 학생복지봉사팀 (031-330-6035, 6868) 학생회관 2층 1213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