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가
-법을 통한 환경 보전 - 환경에 관련된 여러 가지 법을 만들어 환경을 보정하도록 한다.
-환경 영향 평가 - 고속 도로, 댐, 비행장, 골프장, 대규모 상가 시설 등 규모가 큰 개발사업을 하고자 할 때
자연환경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를 사전에 조사하고 평가하도록 하고 있다.
-경제적 지원을 통한 환경 보전 - 자원을 재활용하는 공장이나 사업장에 세금을 줄여 주거나 경제적 지원을
통해 환경 보전에 대한 노력을 하도록 하고 있다.
-환경 보전을 위한 홍보 활동 -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홍보 활동을 통하여 국민들이 환경 보존
의식을 갖도록 한다.
(2) 기업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
-생산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폐 자원을 다시 재활용하여 사용한다.
-폐수 정화 시설, 매연 정화 시설 등을 설치한다.
-환경마크를 부착한 제품 생산을 늘린다.
(3) 시민 단체
- 환경 감시 - 환경을 오염시키는 행동을 감시하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국가에 신고하기도 한다.
- 환경 교육 - 환경 보전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국민들이 생활에서 환경을 보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 환경 보전 홍보 활동 -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각종 행사를 실시한다.
(4) 가정
- 목욕, 설거지 ,빨래 등에 사용하는 세제의 양을 줄인다.
- 사용한 물건을 재활용하고 쓰레기를 분리해서 버린다.
- 물을 아껴 쓰고 환경마크가 표시된 제품을 구입한다.
(5) 우리들
- 공책은 되도록 재생용지를 이용하여 만든 것을 사용한다.
- 학교에서 실시하는 폐품 수집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 급식은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받아 남기지 않는다.
- 학교에서 마시고 남은 우유곽은 잘 모아서 재활용한다.
(6) 국제 사회
- 환경 오염은 특정 지역이나 나라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각 나라들은 여러 나라와
협력하여 환경보전을 위한 법과 규칙을 만들고 시행한다.
- 각 나라의 시민 단체들은 다른 나라의 시민 단체와 힘을 합쳐 환경보전을 위해 노력한다.
(7)학교
1.공책은 되도록 재생 용지를 이용하여 만든 것을 사용한다.
2.학교에서 실시하는 폐품 수집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3.급식은 먹을 수 있는 만큼만 받아 남기지 않는다.
4.학교에서 마시고 남은 우유갑은 잘 모아서 재활용한다
첫댓글 넌 사례가 아니잔아 그냥 우리가 실천 방법이잔아